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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리얼타임 렌더링 활용한 AEC 및 인테리어 분야 세미나 개최
2018-11-08 1,824 26

유니티코리아가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EC, Architecture Engineering and Construction) 분야 세미나인 ‘리얼타임 렌더링이 바꾸는 Architecture & Interior Design’을 11월 8일 서울 건설공제조합에서 개최했다.

유니티는 게임 엔진으로 출발해 게임 분야는 물론 영화, 애니메이션, VR/AR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데, 최근 유니티는 주요 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건축, 건설, 설계 제조 및 인테리어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유니티코리아는 AEC 및 인테리어 산업계에서 유니티의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활용한 사례와 그 특장점을 소개하고 업계에서 널리 사용되는 CAD 파일 변환, HD(High definition) 품질의 영상 및 이미지 제작, VR/AR 콘텐츠 제작을 위한 유니티 사용법을 알렸다.  

유니티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유니티는 쉽고 빠르게 작업 결과를 확인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뛰어난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바탕으로 AEC 및 인테리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는 유니티를 활용하는 노하우와 최근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먼저 유니티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유희수 팀장은 유니티 엔진에 대한 소개와 함께 업계에서 활용되고 있는 유니티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유니티 오토모티브 솔루션 전영재 엔지니어는 유니티를 활용해 CAD 데이터를 3D 모델 데이터로 변환하는 방법을 시연했다. 특히 대량의 CAD 데이터를 유니티로 컨버팅하고 파일 최적화를 해주는 픽시즈(PiXYZ) 스튜디오에 대해 자세한 소개와 함께 데모시연을 통해 이해를 도왔다. 

유니티는 지난 3월에 대규모 CAD 데이터 불러들이기 및 프렙(정리 및 가공) 분야의 선두 기업인 픽시즈(PiXYZ) 소프트웨어와 파트너십을 맺어 다양한 업계에서 사용되는 CAD 데이터를 유니티로 불러와 최적화함으로써 실시간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유니티 에반젤리스트인 아드리아나는 유니티로 구현한 HD 품질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한 3D 공간데이터 플랫폼 스타트업인 어반베이스 방현우 CTO는 유니티를 활용해 인터렉티브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개발 사례를 소개했다. 한국씨아이엠 하태석 이사는 유니티 기반 BIM 활용을 주제로 이야기를 진행했고, 유니티코리아 오주용 전략기획팀장은 유니티를 활용한 아키텍처 시뮬레이션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유니티는 지난해 10월 오토데스크와 파트너십을 맺어 유니티 엔진으로 오토데스크 FBX SDK 소스 코드에 접근이 가능해졌다. 또한 전 세계 전문가들이 활용하고 있는 3ds Max, Maya 등 오토데스크 툴과 유니티의 연동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특히 유니티의 실시간 렌더링을 활용하면 다양한 영상과 이미지 콘텐츠 및 VR/AR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 AEC 및 인테리어 분야에서 가상의 공간 및 사물을 배치하고 꾸미며 확인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 구현이 가능하다.

박경수 kspark@cadgraphics.co.kr


출처 : 캐드앤그래픽스 2018년 12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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