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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디지털 리얼리티, HxGN SDx
주요 PLM  소프트웨어 소개   스마트 디지털 리얼리티, HxGN SDx   개발 : Hexagon, www.hexagon.com 자료 제공 : Hexagon ALI, 02-3489-0300, https://hexagon.com/ko/products/hxgn-sdx 디지털 트윈을 넘어선 헥사곤의 스마트 디지털 리얼리티(Smart Digital Reality)는 산업 프로젝트와 자산 포트폴리오 전반의 물리적 현실과 디지털 현실에 대한 통합된 실시간 뷰를 제공한다. 1. HxGN SDx | 디지털 백본 스마트 디지털 리얼리티를 지원하는 방법으로 헥사곤의 디지털 백본(Digital Backbone)은 프로젝트 계획, 설계 및 실행부터 자산 운영, 유지 관리 및 보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업 프로세스의 자산 수명 주기 모든 단계를 연결하여 산업시설에 대한 전체적인 시각을 제공하며 엔지니어링 및 운영 정보의 데이터를 분석, 컨텍스트화, 결합하여 실행가능한 정보로 활용 및 적용되도록 필요한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규 시설 건설 또는 기존 시설 운영 중에도 데이터는 헥사곤 자체 디지털 백본을 통해 수집되고 처리된다.  2. HxGN SDx | Single Version of Truth 스마트 디지털 리얼리티의 중심에는 헥사곤의 SDx 기술이 있다. SDx는 모듈식 클라우드 기반 ALIM(Asset Lifecycle Information Management) 솔루션으로, 데이터 중심으로 고객이 중요 자산 및 설비를 보다 효율적이고 수익성이 높으며,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게 설계, 계획, 구축, 운영 및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개념 FEED 설계> 상세 설계> 건설> 운영> 유지보수 및 신뢰성 • 공정 시뮬레이션/장치 설계/공정 안전/기본 설계/투자 비용 추정 • P&ID/계기/3D 플랜트 설계/전기/분석 • 프로젝트 관리/조달 및 자재 관리/제작/시공/품질 관리/완공 및 이관 • 공급망 최적화/계획 및 스케줄링/동적 최적화 및 APC/MES 히스토리언/프로세스 시뮬레이션/운영 관리/상황 인식/OT 사이버 보안 • 예지 보전/위험 및 신뢰성 분석/작업 통제/연결된 작업자 워커/EAM/APM • 문서 및 데이터 관리/자재 추적/상황 인식/레이저 스캔/모빌리티 3. 헥사곤 스마트 디지털 리얼리티 헥사곤 스마트 디지털 리얼리티의 목표는 설비 자산 효율성을 높이고 관련 성능 정보와 함께 현재 및 과거의 플랜트 구성을 디지털로 표현하는 것이다. 정보에 입각한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이 이루어지고 여러 부서, 계약업체, 공급업체 및 이해 관계자와 디지털 데이터를 쉽게 공유하여 협업을 강화하고 운영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헥사곤 솔루션은 산업 자산을 설계, 엔지니어링, 건설, 운영 및 유지보수하고 플랜트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 및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최경화 작성일 : 2025-01-22 조회수 : 37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소프트웨어, SAP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주요 PLM 소프트웨어 소개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소프트웨어, SAP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개발 : SAP, www.sap.com 자료 제공 : SAP코리아, 080-219-2400, www.sap.com/korea   SAP의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솔루션은 아이디어에서 고객까지 연결된 제품정보를 관리하는 차세대 PLM 솔루션이다. Digital Twin, AI, Machine Learning 등의 혁신 기술을 제품 개발 프로세스에 도입하고, 고객의 VoC를 직접 반영하여 제품의 품질과 시장성을 조기에 확보하여, 경쟁사보다 한발 앞선 단납기 체계를 구축한다. 또한SAP의 지속가능경영 클라우드 솔루션과의 연계를 통해 설계 단계부터 지속가능 제품 개발을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1. 주요 특징 2D & 3D CAD 툴뿐 아니라 SAP ERP를 포함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의 완벽한 통합으로 연구개발에서 제조, 구매, 영업, 품질에 이르는 전사 프로세스와 Seamless하게 연계되고,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제품의 탄소발자국 관리, 순환성 지표관리, 규제 준수 등의 광범위한 제품 ESG 지원 솔루션과도 결합하여 기업의 공시, 지표 관리,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2. 주요 기능 SAP의 PLM은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요구사항을 정의하고 이를 과제화하여 관리하는 ‘① Define’ 영역, 시스템 모델을 작성하고, CAD 도면을 연계하여 협업 환경에서 제품을 설계하는 ‘② Develop’ 영역, 디지털 정보를 통해 제품 정보를 재활용하고, 제품의 경험을 극대화하는 ‘③ Deliver’ 영역, 디지털 쓰레드 기반으로 전체 밸류체인에 걸쳐 제품 정보를 활용하는 ‘④ Manage’ 영역으로 프로세스를 구분하여 제품 개발 관리를 고도화한다. ① Define: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제품의 요구사항과 연계한다. 사업 영역을 고려한 포트폴리오부터 과제까지의 구조화된 체계를 통해 제품별, 과제별 시장성과 운영과제의 성과를 정확히 분석하여 경영진의 정확한 의사 결정을 지원한다. ② Develop: 시스템 모델을 작성하고 CAD 데이터를 연계하여 지능화되고, 지속가능한 제품을 설계한다. 또한 PLM, ERP, MES 등 기간계 시스템 간의 완벽한 통합으로 설계 정보와 경영 정보, 제조 정보 간의 데이터 정합성을 확보하고 모델 기반 협업 환경을 구축하여 제품의 품질과 시장성을 조기에 확보한다. ③ Deliver: 디지털 정보를 통해 제품 정보를 전사적으로 재활용하고, 기업 내 뿐만 아니라 확장된 밸류 체인 상에 디지털 제품 정보를 공급하여, 새로운 사업 영역을 창출한다. 또한 제품의 실시간 운영 정보를 IoT로 확보하고 차기 제품에 반영하여 완벽한 Closed-loop product lifecycle 체계를 구축한다. ④ Manage: 제품의 원가 및 규제 준수, 지속가능 지표를 관리하여 기업의 Top-line과 Bottom-line 외에도 Green-line에 대한 목표도 준수할 수 있도록 가시성과 통찰력을 제공한다. 4. 주요 고객 사이트 ① 조립산업 : 전자, 자동차, 중공업 등 (Daimler, KUKA, KAESER KOMPRESSOREN, Kawasaki 중공업, MAN Energy Solutions, Endress+Hauser, Carl Zeiss) ② 장치산업 : 식음료, 제약, 화학 등 (Kellogg’s, Nestle, Henkel, Merck, BASF, GSK, DÖHLER)  ③ 공공 (노르웨이 공공도로 관리국)
최경화 작성일 : 2025-01-22 조회수 : 104
생산 일정 수립 & 제약 관리 소프트웨어, SAP Production Engineering and Operations
주요 PLM 소프트웨어 소개 생산 일정 수립 & 제약 관리 소프트웨어, SAP Production Engineering and Operations   개발 : SAP, www.sap.com 자료 제공 : SAP코리아, 080-219-2400, www.sap.com/korea SAP Production Engineering and Operations 은 PLM의 설계 정보가 원활히 생산 프로세스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생산 관리 솔루션으로, 제품의 설계 변경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MTO 및 ETO 산업에서 PLM-ERP-MES 간 데이터 및 프로세스의 정합성을 일치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PLM과 완벽한 통합을 통해, 설계 정보가 제조 부서로 이관되는 단계에서의 병목현상을 해결하고, 항공/철도/방산 등 ETO 산업군에 프로세스 혁신을 제공한다.  1. 주요 특징 이 제품은 변경된 설계 정보를Seamless하게 생산 단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LM 정보와 연동을 통해 생산 계획 및 생산 실행 단계에 복잡한 설계 정보를 반영한다. 또한, 설계 변경사항이 기존의 BOM, 라우팅 및 구매/생산/판매 등의 경영 정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원가관리 및 생산계획 수립 시 설계 변경사항을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반영하고 실제로 생산을 수행하여 작업 현장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2. 주요 기능 SAP Production Engineering and Operations 솔루션은 PLM에서의 설계 정보를 생산에 적합한 형태로 변환하는 ① Production Engineering 영역, 생산계획을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② Production Operations 영역, 그리고 두 영역 간에 정보 교환과 연동이 될 수 있게 하는 ③ Cross Topic Functions 영역으로 구분할 수 있다.    ▲ SAP Production Engineering and Operations 기능 개요 *** SAP_03.jpg (1) Production Engineering 1) 변경 영향 분석(Manufacturing Change Management) PLM에서 전달된 EBOM을 바탕으로, 새로 추가되거나 변경된 요소를 파악한다. 이를 BOM, 라우팅, 생산/구매오더에 반영하여 설계 변경요소를 생산 정보에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2) BOM 관리(BOM Management) ETO 산업에 적합한 형태로 ‘Version BOM’을 도입하여 BOM의 다양한 변경상태와 변경 구성품이 구분되어 표시/제어될 수 있도록 BOM 관리를 체계화한다. 그리고, VEMP(Visual Enterprise Manufacturing Planner) 기능을 통해 E-BOM을 M-BOM으로 전환 및 시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설계와 생산 간 BOM 전환 작업이 명확하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3) 생산 프로세스 설계(Production Process Planning) 자재, 작업 지시, 작업자 특성 등을 반영하여 라우팅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프로젝트 제조 방식에 적합하게, 작업 간 유연한 순서 변경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2) Production Operation PLM의 3D CAD 도면 정보를 자재 및 BOM 정보와 연동해서 제공하여 작업 지시를 더욱 원활하게 하고, 작업 현장에서의 생산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 Cross Topic Functions ETO 산업의 생산 프로세스와 설계 데이터 이관을 위해 적합한 정보 관리체계 및 프로세스를 만들어 설계 정보의 제조 현장 이관 자동화 및 최적화를 지원한다. 3. 주요 고객 사이트 (공개 가능한 고객사 한정) ■ 방위산업 : 방산/조선/항공기/위성/무기 등 (General Atomic, Huntington Ingalls Industries, Kawasaki 중공업, BAE Systems, Northrop Grumman, TATA, FACC, Middle River Aircraft Systems) ■ 철도 (CAF, STADLER) ■ 장비 : 중장비 및 반도체 장비 등 (Wikov, ASML, HITACHI, Lam Research, Novomatic)   출처 : CAE 가이드 V1   좀더 자세한 내용은 'CAE가이드 V1'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기사 보러 가기 
최경화 작성일 : 2025-01-22 조회수 : 115
3D GIS 디지털 트윈 제작 및 시각화 플랫폼, Nextspace
주요 PLM 소프트웨어 소개   3D GIS 디지털 트윈 제작 및 시각화 플랫폼, Nextspace   개발 : Nextspace(뉴질랜드), www.nextspace.com 공급 : 알씨케이, 02-575-0877, www.rckorea.net   넥스트스페이스(Nextspace)는 GIS, CAD, BIM, 포인트 클라우드 그리고 기타 2D/3D 데이터를 통합하는 디지털 트윈 기술로 여러 프로젝트, 단체, 도시들의 수 많은 디지털 트윈과 연결 가능하며, 이를 통해 이 세상 모든 것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            1. 주요 특징 및 장점 ■ 직관적인 UX  ■ 안전한 호스팅 ■ 소프트웨어 불필요 ■ 웹 솔루션 ■ 빠른 생산속도 ■ 편리한 사용법   2. 주요 기능 ■ Multiple Basemaps ■ 고화질 출력 ■ 원클릭으로 3D to 2D 전환 ■ Shadow Alalysis  ■ 3D 가상투어 ■ 스키마 매핑 ■ 3D 스태킹 ■ Walk Fly Mode ■ Mark Up Annotation ■ Form Builder ■ 파일 첨부 ■ 데이터 다운로드 ■ 지리공간 검색 ■ BIM/Point Clouds ■ Bookmark Scenes 3. 최근 소식 Nextspace의 혁신적인 가상 협업 도구와 Nvidia Omniverse Enterprise의 통합을 통해 다양한 업계의 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원격으로 협업할 수 있게 되어 가상 협업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Nextspace가 Omniverse에 제공하는 핵심 요소는 NIVIDIA Omniverse가 구축된 오픈 소스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 플랫폼에 전역 고유 ID(GUID)를 통합하여 실제 정밀도와 자산 추적을 USD 및 Omniverse 워크플로우에 도입하는 것이다.  디지털 트윈은 데이터 우선, 온톨로지 및 정보에 관한 것이다. 디지털 트윈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정보를 표현할 수 있어야 하므로 시각화가 필요하며, 그 이상으로 API를 통해 시뮬레이션 및 AI 시스템까지 가능하다. Nextspace의 CEO이자 창립자인 마크 토마스(Mark Thomas)는 Nextspace 데이터 플랫폼에 입력되고 세 가지 방식으로 시각적으로 표현된 데이터, 문서 및 링크(모두 동일한 데이터 모델, 속성 및 온톨로지를 가짐) 시연을 통해 안내한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위한 PLM과 DX 가이드'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보러 가기 
최경화 작성일 : 2025-01-21 조회수 : 112
마이링크 제조솔루션, LinkBiz
주요 PLM 소프트웨어 소개 마이링크 제조솔루션, LinkBiz   개발 및 자료 제공 : 마이링크, 042-826-1055, https://my-link.co.kr   마이링크는 국내외 제조업을 위해 자체 설계 및 개발한 제품수명주기관리(Link PLM)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1. 주요 특징  ■ Link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제공으로 타 시스템(메신저, 타 ERP 시스템, 협업 툴 등)들과 편리한 시스템 연동 및 데이터 활용이 가능하다. ■ 일정관리 시스템(PMS)으로 업무/프로젝트는 물론 워크플로우 단계별 일정 관리 제공으로 제품 주기에 맞는 실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 제품 및 자재의 로트(LOT)를 개별 및 그룹별로 설정 가능하며 유효성 검증 기능을 통해 이상 유무 체크가 가능하다. ■ 설계 변경관리(ECR/ECO)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정의에 의한 업무관리 및 공유가 가능하고 일정관리 시스템(PMS)과 연동하여 업무 진행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 드라이브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문서 및 도면관리의 활용성을 높이고, 다양한 뷰어(CAD, PDF, MS OFFICE 등) 제공과 이력 및 변경에 대한 사항을 체크할 수 있다. ■ 시스템 대시보트를 통해 위젯으로 각 기능별 요약정보를 차트 형태로 빠르고 쉽게 확인 가능하다. ■ 통합검색엔진을 통해 각 자료의 제목뿐만 아니라 첨부된 자료의 이미지(OCR 활용) 및 자료까지 검색하여 활용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 제품 제조 과정에 필요한 기획부터 설계, 제품 요구사항, 품질검사, 물류 절차까지 추적 관리가 가능하다.  ■ 신제품 개발 절차 다이어그램인 WBS(Work Breakdown Structure)를 설정하고, 유효성 검증 진행이 가능하다. ■ 제품 개발을 위한 공정 표준 및 레시피, 제품 및 자재 사양 관리 등 제조에 필요한 표준 정보 관리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2. 주요 기능  (1) 제품/자재/공정/설비 등 표준 관리 기능 ■ 제품, 공정, 자재, 설비 등 다양한 표준 관리 ■ ECR/ECO(설계 변경 관리)와 연계하여 표준 정보 변경 관리 ■ 다양한 항목의 데이터 및 정보를 통해 표준 항목 관리  ■ 계산 툴(tool)을 통해 사용자 정의 화면 및 관련 내용의 계산식 변경 관리 (2) 자재/제품 관리 기능 ■ 제품 및 자재, 로트(LOT)의 생성 체계를 사용자가 관리 ■ 사용자 정의 그룹별 자재 속성 관리, 코드 규칙 관리 ■ 제품 및 자재를 스펙별로 그룹화 관리하고 설비 및 검사 장비 연동 (3) 도면 관리 기능 ■ 다양한 도면/설계 정보의 연계를 통한 이력 관리  (4) 설계 변경관리(ECR/ECO) 기능 ■ 변경 관리 프로세스를 통한 설계 및 공정 정보 변경 관리  ■ 변경 시 영향이 있는 프로젝트 및 제품, BOM 등의 항목 도출 관리  ■ 사용자 정의 변경 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 맞는 변경 관리 (5) 프로젝트 일정관리(PMS) 기능 ■ 업무(task) 단위로 워크플로를 생성 후 해당 업무에 맞는 양식 생성 및 관리 ■ DM(도면 관리 솔루션)업무와 사용자 정의 업무 연계 ■ 엑셀 및 워드 등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무를 그대로 시스템화 ■ PMS업무와 워크플로를 연동하여 수행 (6) 설계/제품 추적 관리 기능 ■ 부모 및 연계 프로젝트가 있는 경우, 관련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추적 관리 ■ 제품 생산 이벤트 및 마일스톤을 관리하며 이벤트와 연계된 활동을 연결하여 볼 수 있음 ■ 제품 생명주기에 따른 일정 및 활동 연계 관리 (7) BOM(Bill of Materials) 관리 기능 ■ E-BOM(Engineering Bill of Materials), M-BOM (Manufacturing Bill of Materials), P-BOM(Product Bill of Materials), S-BOM(Sales Bill of Materials) 등의 다양한 BOM 관리 ■ BOM비교 이력 관리 3. 도입 효과  ■ 제품 개발기간을 단축하고 개발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ink PLM은 제품 정보와 프로세스를 단계별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어, 협업과 의사결정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 제품 품질과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Link PLM은 제품의 설계, 제조 등 각 단계별 품질계획, 검증, 분석, 규정 준수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제품의 결함이나 위험 요소를 최소화할 수 있다.  ■ 제품 혁신과 차별화를 촉진할 수 있다. Link PLM은 고객의 요구사항, 피드백, 시장 동향 등의 외부정보를 유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를 도와주고 개선사항을 도출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 제품 생산성과 유연성을 강화할 수 있다. Link PLM은 제조 및 공급망 프로세스와의 연결을 개선하여 생산 계획, 자재 관리 등의 작업을 최적화할 수 있다. ■ 제품 매출액과 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다. Link PLM은 제품 개발 및 출시 속도를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비용을 절감하고, 혁신과 차별화를 추구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게 해준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위한 PLM과 DX 가이드'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보러 가기 
최경화 작성일 : 2025-01-21 조회수 : 110
전체 제품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 FabePLM  
주요 PLM 소프트웨어 소개 전체 제품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 FabePLM       개발 : 유라 IT사업본부, www.fabeplm.com 자료 제공 : 유라, 070-7878-7004, www.yurasolution.com   FabePLM(페이브피엘엠)은 다년간 제조현장을 지원해온 유라 IT사업본부에서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기능을 구현하여 현장에 적용한 우리나라 중소·중견기업용 PLM 솔루션이다. ‘더 빨리 더 좋게(Fast and Better)’라는 회사의 이념을 솔루션의 명칭으로 지정하여 제조현장에 빠른 시간에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PLM 솔루션으로, 프로젝트와 도면, 제품 및 부품정보를 관리하고 변경사항에 수시로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변경 관리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중소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BOM 관리 기능을 적용하여 수작업으로 진행하는 BOM작성 방식을 도면의 CAD 통합 기능을 통해 수작업의 불편함을 최소화하였고, 3D Viewer 기능 제공을 통해 설계 툴이 없는 사용자들도 Viewer를 통해 도면을 확인하고 기본적인 간섭체크와 길이 측정 등의 다양한 설계업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FabePLM은 On-Premise와 Cloud 두 가지 버전으로 공급하고 있다. Cloud FabePLM은 구독료 방식을 통해 제공하고 있고, 2023년 클라우드 품질성능 검사를 통과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 주요 특징 FabePLM은 외산 솔루션과 다르게 국내 제조기업 IT사업부에서 개발하여 현실적인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FabePLM은 제조업 현장에서 검증된 프로세스와 기능 중심으로 구성되어 안정성 높은 기능을 제공한다. ■ 사용환경 변화에 따른 비용 투자, 솔루션 재구매 등에 대한 비용 절감(CAD 버전 호환 및 네트워크 라이선스 제공) ■ 동일 업무에 대한 기능 / 정보 공유 및 기능 업데이트 제공, 고객 심사 대응 정보 공유 ■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에 대한 공급업체의 불안감 해소, 풍부한 경력의 개발인력 자원 보유 2. 주요 기능 FabePLM의 주요 기능은 프로젝트, 설계변경 관리, CAD정보관리 및 BOM정보관리와 공통으로 제공되는 공통 기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1) 프로젝트 관리 제품의 개발절차를 WBS로 구성하여 진행현황을 모니터링하고 발생되는 문제점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기간 내에 제품을 고객에게 납품할 수 있도록 일정관리를 제공하는 모듈이다. 1) 주요 기능 ① 프로젝트 일정 및 진척사항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② 문제점(이슈/위험) 관리를 통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③ 작업수행자를 변경,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다. ④ 작업의 선, 후행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⑤ 작업자에게 알림 기능을 주어 일정 지연을 방지한다. ⑥ M/H 관리를 통한 작업자 수행 과제를 통제할 수 있다. ⑦ 일정 변경(후행 일정 자동변경) 기능을 제공한다. ⑧ WBS구성에 대해 템플릿 기능을 제공하여 편의성을 제공한다. ⑨ 작업 단계에 대한 양식을 등록하여 작업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2) 주요 효과 ① 제품개발 기간 및 문제점 대응시간 단축 ② 작업자 변경에 대한 이슈 해결 및 일정 지연 방지 효과 향상 ③ 각종 심사 대응에 대한 자료 준비 시간 절감 ④ 개발 단계 구성에 대한 편의성 향상 ⑤ 제품에 대한 납기 준수 향상 및 신뢰성 향상 (2) 기술자료 관리 제품개발(프로젝트) 및 연구관리 업무 수행 시 발생되는 기술자료(도면, 업무관련 문서)를 관리하고 필요시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업무 소요 시간을 절감시켜 주는 관리 모듈이다. 1) 주요 기능 ① 문서 및 도면 자료의 분류 기능 및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한다. ② 버전관리를 통해 등록된 자료의 최신 버전과 과거 버전 문서확인 기능을 제고한다. ③ 문서 양식을 관리하여 문서작성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④ 첨부자료의 일원화(이중관리 방지) 관리하고 있다. ⑤ 이슈 및 문제점, 부적합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⑥ 도면, 설계변경 정보의 외부, 내부 배포 기능을 제공한다. ⑦ 자료 유출 방지를 위해 워터마크 및 데이터 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2) 주요 효과 ① 자료 검색시간을 단축하고 이중 관리 기능을 방지한다. ② 도면, 문서 등 정보추적, 이력관리를 통해 효율성을 높여준다. ③ 배포정보와 보안 기능을 통한 자료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④ 양식관리를 통한 문서 작성시간 단축 효과를 제공한다. (3) 설계변경 관리 부적합 또는 설계변경 요청에 의해 처리되는 업무를 시스템화 구성하고 변경되는 정보에 의한 도면, 자재 및 구매 정보 데이터를 제공하여 신속하게 변경 처리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듈이다.   1) 주요 기능 ① ECR/ECO(ECA)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변경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② 파트와 도면, 프로젝트의 이슈(부적합)정보를 연계합니다. ③ 부서별 진행사항에 대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부서별 작업현황을 제공합니다. ④ MBOM과 EBOM정보를 조회하여 변경내역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⑤ ERP 시스템과 I/F 기능을 제공하여 생산관리 업무에 대한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2) 주요 효과 ① 설계변경 데이터 분석 및 문제점 파악 용이 ② 수평전개 진행사항 파악 부적합 재발 방지 대책 수립 용이 ③ BOM 변경내용 파악 시간 절감 ④ 업무 처리 시간 절감 및 BOM 데이터 신뢰성 향상 (4) CAD 정보 관리 설계도면 상에 표기된 BOM 정보를 추출하여 관리하고 3D, 뷰어를 통해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도면의 간섭체크 및 변경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1) 주요 기능 ① 설계도면상에서 BOM정보 추출 관리할 수 있다. ② 도면 간섭 체크 및 규경등 기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③ 다양한 도면 포맷에 대한 뷰어 기능을 제공하고 간단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④ 도면형식에 제약 받지 않는 다양한 형식을 관리할 수 있다. ⑤ PC 다운받지 않고 웹에서 도면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의 편리성을 제공한다. ⑥ PLM 사이트와 별도로 설계자만의 관리 툴을 제공한다.    2) 주요 효과 ① 도면관리에 대한 사용자 편의성 향상 ② 도면 및 BOM 데이터의 신뢰성 향상 ③ CAD / Viewer의 라이선스 비용 절감 ④ 도면유실 방지 및 유출 방지 효과 향상 (5) BOM 정보 관리 도면상에 생성되어 있는 BOM 정보 DB화 및 EBOM과 MBOM 변경 사항을 비교하여 신속한 변경 업무 수행을 지원하고 자재 변동사항 및 구매 진행업무를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 주요 기능 ① BOM 구조의 정전개, 역전개 기능을 제공한다. ② EBOM, MBOM 정보를 비교하여 변경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③ MBOM을 구성하여 ERP 시스템 MES시스템과 연계, BOM정보를 제공한다. ④ BOM 편집(추가, 변경, 삭제) 기능을 제공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여준다. ⑤ 자재 정보와 연계하여 변동사항에 대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2) 주요 효과 ① BOM생성 및 작업에 대한 사용자 오류 방지(수작업 → 자동화) ② BOM 변경 내용 파악 시간 단축 ③ 변경 관리에 대한 업무 시간 단축 ④ BOM 데이터 신뢰성 향상 (6) 공통 기능 FabePLM 솔루션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업무 능률을 향상시키고 작업자의 업무 부하를 관리하기 위한 기본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솔루션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여 업무의 진행사항을 보다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1) 주요 기능 ① 퀵 검색 기능을 통해 빠른 검색을 제공한다. ② 우클릭 메뉴 제공에 따른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③ M/H 관리를 통해 작업자의 업무 투입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④ 개인 작업 관리를 통한 업무 누락 방지 효과를 제공합니다. ⑤ Role 권한 적용에 따른 접근 및 관리 권한 기능을 향상시켰다. ⑥ 주요 항목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여 시스템 활용량을 파악할 수 있다. 2) 주요 효과 ① 자료 검색 시간 단축 및 개인업무 누락 방지  ② 작업자 업무 과부하 관리 및 업무 효율 향상 ③ Role 권한 적용에 따른 데이터 보안 효과 향상 ④ 시스템 활용 상태 파악 용이 및 사용 효율 향상 이와 같이 FabePLM은 사용자 중심의 여러가지 기능을 기본으로 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애드온 기능으로 협력사정보전달, 과거차 문제점, FMEA, 벤치마킹, 해석관리, SPEC, 신기술 관리 등 연구관리 업무에 필요한 모듈과 품질관리를 수행하기 위한 모듈로 구성되어 추가로 적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3. 주요 고객 사이트 -  남양넥스모 : 자동차 브레이크, 디스크 부품 전문  -  에코캡 : 자동차 부품, 전선 외 -  신진엠텍 :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 반도체 설비  -  에이텍오토모티브: 자동차 부품 제조    좀더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위한 PLM과 DX 가이드'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보러 가기 
최경화 작성일 : 2025-01-21 조회수 : 101
데이터 배포 및 협업 관리 솔루션, FabeHUB
  주요 PLM 소프트웨어 소개   데이터 배포 및 협업 관리 솔루션, FabeHUB     개발 : 유라 IT사업본부, www.fabeplm.com 자료 제공 : 유라, 070-7878-7004, www.yurasolution.com FabeHUB(페이브허브)는 개인 로컬 자료 포함 다양한 Legacy 시스템에서 관리하고 있는 자료를 업무 활용을 위해 관계사 또는 관련 부서에 배포 연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기본적인 제조업무에서는 다양한 협력회사 또는 부서와 협업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부분으로 인하여 배포에 대한 업무의 비중이 상당히 높아졌다. FabeHUB는 이러한 배포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자료를 배포함으로서 보안효과를 체계화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1. 주요 특징 ■ FabeHUB는 특정 솔루션에 국한되어 배포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Legacy 시스템과 I/F를 적용하여 배포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FabeHUB에 기술자료 관리 기능을 애드온하여 순수 자료 관리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해당 기능을 통해 독립적인 자료관리 업무용 솔루션으로 활용 가능하다. ■ 배포받는 수신자와 이슈와 문제점등을 협업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배포 업무에 대한 폭넓은 업무 수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 주요 기능 (1) 기술자료 배포 PLM의 도면 또는 기술문서, Legacy솔루션의 자료를 연계하여 배포할 수 있다. 1) 주요 기능 ① Legacy 시스템 배포 자료 I/F ② 배포된 파일을 관리하고 배포에 대한 이력 정보를 관리한다. ③ 배포처 정보를 등록하여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④ 배포자료에 대한 이슈, 문제점, 문의사항 등에 대핸 정보를 등록 관리한다. ⑤ 배포자료에 대한 Log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다운로드 추적이 가능하다. 2) 주요 효과 ① 배포자료에 대한 이력관리  ② Log분석을 통한 자료 추적  ③ 수신자 정보관리에 따른 자료 관리의 신뢰성 향상 ④ 다양한 Legacy I/F 기능을 통한 업무 확장 효과  (2) 기술자료 보안 FabeHUB는 배포되는 자료에 대해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효율적으로 배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1) 주요 기능 ① 문서 및 도면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하여 별도의 뷰어가 필요 없다. ② 보안 옵션 기준에 따라 뷰어 또는 로컬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한다. ③ 접속 사용자의 정보가 워터마킹 되어 자료의 외부 유출의 신뢰성을 제공한다. ④ 다운로드 된 자료에 대한 이력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2) 주요 효과 ① 문서 및 도면 뷰어에 대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② 워터마킹 기능활용에 따라 보안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3) ADD-On 독립 서비스   FabeHUB는 문서 관리 또는 도면 관리 모듈을 애드온하여 독립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1) 주요 기능 ① ADD On 모듈을 이용한 자체 독립 시스템으로 운영할 수 있다. ② 사용자 관리 및 권한 적용에 따른 자체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③ 문서 또는 도면 관리 솔루션으로 자체 활용할 수 있다. ④ 문서 뷰어 및 3D 도면 뷰어 등 업무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2) 주요 효과 ① 다양한 배포 업무를 I/F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한다. ② 솔루션 운영비용에 대한 비용절감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이와 같이 FabeHUB는 다양한 Legacy I/F 기능을 제공하여 확장성 높은 배포 및 협업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위한 PLM과 DX 가이드'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보러 가기     
최경화 작성일 : 2025-01-19 조회수 : 182
도면 및 기술정보관리 솔루션, TeamPlus 
주요 PLM 소프트웨어 소개 도면 및 기술정보관리 솔루션, TeamPlus(팀플러스)  개발 및 자료 제공 : 에스더블류에스, 02-6954-4700, www.sws.co.kr 1. 주요 특징 ■ 웹 표준 개발 : 웹 표준으로 개발 된 TeamPlus는 다양한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Microsoft Edge, Chrome 등)를 지원하여 국내 및 해외의 어떤 지사에서도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보안에 취약한ActiveX를 사용하지 않아 웹 보안취약점을 사전에 방지한다.   ■ 보안 강화 : 자체 보안 기능을 통해 도면 및 문서의 보안성을 강화한다. 시스템 접근제어 및 사용자/조직별 권한제어, 이력 추적 등의 보안기능을 통해 도면 및 기술문서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보관할 수 있다.  ■ 시스템 연동 및 확장성 : 기업 內 엔터프라이즈 시스템(ERP, FMS, ALM 등)과 연동이 가능하며, 연동을 통해 다양한 도면 및 기술문서의 활용성과 업무 효율성을 증대 시킬 수 있다. ■ 영구 라이선스 : 영구라이선스를 제공하여 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고정비용이 발생하지 않아서 도입기업의 비용적인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다.   2. 주요 기능 (1) 자료 관리 ■ 자료 라이프 사이클 관리 : 도면 및 기술문서의 생성부터 폐기까지의 전반적인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며, 버전이력 및 작업이력을 자동으로 관리한다.  ■ 검색 : 자료가 가지고 있는 모든 정보를 검색조건으로 활용하여 검색이 가능하며 필터링 방식의 결과내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자료는 손쉽게 찾아 확인할 수 있다.  ■ 도면 유형 및 속성 관리 : 도면의 유형을 분류하고 유형별 속성정보를 구성할 수 있으며, 관리자 기능을 통해 유형 및 속성을 관리할 수 있다. ■ 일괄 등록 : 다량의 도면 및 문서를 개인 PC나 파일 서버에서 편리하게 시스템에 등록할 수 있는 일괄 등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량의 데이터를 등록할 수 있다. ■ 응용프로그램 연동 : TeamPlus 내에 제공하는 Add-in을 통해 사용자PC에 설치되어 있는 응용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하며 응용프로그램에서 수정한 파일을 간편하게 시스템에 업로드 할 수 있다. (2) BOM 관리 BOM 구조를 생성하고 계층 구조 확인이 가능하며, CAD연계 및 ERP 연동을 통하여 BOM 정보를 추출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관리되고 있는BOM정보로 목적에 따라 E-BOM, M-BOM, P-BOM 등 다양한 방식으로 변환이 가능하며 타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서 일원화된 BOM 정보 관리가 가능하다. (3) 프로젝트 관리 ■ 프로젝트 일정 관리 : 프로젝트 일정을 등록하고 관리하여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일정과 단계를 계획할 수 있다. 또한, 일정 휴일과 공휴일을 지정하여 작업 진척도를 산출할 수 있다.  ■ Task 및 업무 관리 : 프로젝트의 주요 일정을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Task별 업무 성과를 환경에 맞게 최적화하여 프로젝트 진행을 조율할 수 있다. 또한 프로젝트 진행중 이슈 발생시 처리과정을 추적하고 기록하여 이슈에 대한 정보 공유 및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임원, PM, 작업자 등의 구분에 따라 대시보드의 타입을 다양하게 구성이 가능하다.  ■ 산출물 및 프로세스 관리 : Task별 산출물 을 지정 및 관리하고 산출물 등록에 따른 프로젝트 진척률이 자동 산정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특징을 정의하고 가중치를 적용하여 정확한 작업의 진척도를 산출할 수 있다. (4) 전장정보 관리 Operator와 협력사 간의 전장 표준 배포, 도면 승인, 도면 관리 등을 시스템 표준 프로세스 기능을 제공하며, 전장 도면 검도 및 오류체크, 설비 운영 및 보전 파트 Data 공유를 구축하여 Operator 내부 시스템과 I/F 통해 설비 운영 및 보전에 활용할 수 있다. (5) 배포 관리 도면 배포 및 반입/반출 관리를 통해 결재 및 최종 승인된 도면을 업체에 배포 가능하며, 협력사 접속 시 배포한 자료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보안 및 외부 업체가 중요 정보에 접근하는 것을 통제할 수 있다. 배포 받은 자료를 선택하여 배포권한에 따라 뷰어, 출력, 다운로드 등 활용이 가능하며 모든 활용내역은 작업이력으로 자동 이력이 생성된다. 전문 보안 모듈을 탑재하여 2차 재배포에 대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6) Viewer 뷰어를 통해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는 자료에 대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며, 사용자PC에 저장되지 않아서 원본 자료의 유출없이 자료를 활용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자료 확인용도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비중을 감소시켜 프로그램의 라이선스 절감 효과도 가져올 수 있다. (7) 도면 링크 뷰어에서 2D 도면 내 정보를 통해 관련된 다른 도면목록을 조회하고 뷰어로 확인 할 수 있다. P&ID 도면과 같이 연관된 도면을 계속 확인하며 업무수행이 필요한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뷰어 내 텍스트 검색 조회, 도면에 대한 객체, 형상 비교, 마크업 등록 수정 및 이력관리 기능을 통해 의사 소통 및 명확한 업무 파악이 용이하다. (8) CAD 연계 CAD 내 도면관리 메뉴를 생성하여 편리하게 도면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도면 내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도면을 기준으로 하여 도면과 데이터의 정합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반대로 외부데이터를 도면에 삽입하여 양방향 관리가 되도록 구성할 수 있다. 3. 도입 효과 급격하게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제품 개발에 관련된 모든 정보와 프로세스를 통합함으로써 신속하게 변화에 대응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협업을 도모하여 의사소통과 협업을 강화할 수 있다. 데이터의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중복 및 오류를 줄이고 일관성을 유지하며 프로젝트 관리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 및 개발 기간을 단축하며 제품의 정확성 및 품질을 확보할 수 있고 프로젝트 및 제품의 개발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노하우 축적하여 업무 효율 및 생산성 향상을 증대시킬 수 있다. 4. 주요 고객 사이트 LG에너지솔루션, 코닝정밀소재, SKC, 동국제강, 서울교통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우진산전, 우정사업본부 등 약 50여 개의 업체에 자체 개발 솔루션인 TeamPlus를 성공적으로 구축하였고,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활용성을 확장해가고 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위한 PLM과 DX 가이드'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보러 가기 
최경화 작성일 : 2025-01-19 조회수 : 198
엔터프라이즈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 소프트웨어, Windchill
주요 PLM 소프트웨어 소개 엔터프라이즈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 소프트웨어, Windchill   개발 및 자료 제공 : PTC, 02-3484-8000, www.ptc.com/ko/products/windchill Windchill(윈칠)은 제품 수명주기 동안의 모든 제품 정보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검증된 PLM  솔루션이며, 기업 내/외부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제품 정보의 통합 스레드 환경을 제공한다.  Windchill의 핵심 멀티 CAD 및 PDM(제품데이터 관리) 기능은 설계변경 자동화 및 문서관리, 비즈니스 시스템 통합과 프로젝트 실행 기능을 통해 가장 중요한 제품 개발 플랫폼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PLM 이니셔티브 및 요구사항이 증가함에 따라 파생 제품 관리, 부품 분류, 공급업체 관리, 제조 및 서비스 BOM관리, 제조 공정계획 및 작업 지침, 증강현실, IoT 등으로 역량을 확장지원하고 있으며,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DX Platform은 기업 내 다양한 시스템 연계를 통해 완벽한 디지털 스레드 환경 제공하고, 전사 PLM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1. Windchill+ Windchill의 모범 사례가 탑재된 Windchill+는 완벽한 보안환경의 SaaS(Software as a Service)로 제공되고 있다. 더 이상 제품 업그레이드를 위한 시스템 다운타임이 필요하지 않으며, 지속적인 서비스와 항상 최신의 제품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On-premise Windchill이 제공하는 모든 혁신 기술에 신속하고, 완벽한 글로벌 협업 기능을 모두 통합하여 PLM 환경구축에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기업 혁신을 앞당길 수 있다. 2. Arena Arena(아레나)는 SaaS 기반의 제품으로 BOM, 회로, 소프트웨어 및 관련 데이터통합 보안환경을 제공하며, 기업들이 고품질 제품을 빠른 속도로 설계, 생산, 배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복잡한 제품을 설계하고 전 세계에 분산된 조직 및 공급망과 협력해야 하는 기업인 경우, Arena를 사용하면 신제품 개발 속도를 앞당기고, 품질 이슈를 최소화하여 수익성 개선할 수 있다.  엔지니어링, 품질 및 제조부서에서는 Arena를 통해 제품 정보를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여 제품 수명주기 전체에 변경 사항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환경, FDA, ISO, ITAR, EAR를 비롯한 각종 규제를 보다 빠르게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3. Thingworx Navigate 기업의 비즈니스 과제 해결을 목적으로 고안된 IIoT 플랫폼인 ThingWorx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장애물을 극복하고 속도를 높일 수 있다. Thignworx Navigate는 복잡한 기간계 시스템의 데이터들 연결하여 효과적인 시각화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개별 업무 담당자가 데이터를 획득하여 각 역할에 맞는 정보를 활용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담당 업무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4. Windchill 도입 효과  PTC의 디지털 스레드(Digital Thread)는 다양한 데이터 세트를 구성하여 제품, 프로세스 및 사람(작업자)과 실시간으로 협업을 수행하고, 기업의 목표에 맞게 조율하며, 일관성을 유지함으로써 회사 전체에SSOT(Single Source of Truth)를 구축, 업무 효율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한다.  통합된 디지털 스레드를 위한 PLM(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 솔루션인 Windchill은 기업의 제품 수명 주기를 관리하고, 제품개발에 관련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공유하며, 업무 협업을 개선하고 제품 품질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이는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더 효율적인 제품 개발 및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1) 제품 수명 주기 관리 Windchill은 제품 수명 주기 관리를 향상시킨다. 제품의 초기 설계부터 제조, 유지 보수 및 폐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관련된 데이터와 정보를 중앙에서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제품 개발 및 운영 단계에서 더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 (2) 실시간 데이터 공유 Windchill을 사용하면 제품과 관련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다. 이것은 디지털 스레드를 통해 제품 정보의 실시간 업데이트와 공유를 가능하게 하여 더 빠른 의사 결정과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 (3) 더 나은 협업 디지털 스레드는 제품 관련 정보를 다양한 팀과 이해 관계자 사이에서 공유하는 것을 강조한다.  Windchill은 이러한 정보 공유를 용이하게 하며, 다른 팀 및 파트너와의 협업을 간편하게 한다. 이로 인해 제품 개발과 관리 단계에서 더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하다. (4) 제품 품질 향상 Windchill을 통해 제품 관련 데이터의 중앙 집중화와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진다. 이것은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해 문제를 조기에 감지하고 수정할 수 있게 도와준다. (5) 유지 보수 및 업데이트 제품이 운영 단계에 도달하면 Windchill을 사용하여 유지 보수 작업을 계획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로써 기업은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고 더 긴 기간동안 제품이 가지고 있는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6) 더 빠른 시장 진입 제품 관련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디지털 스레드를 통해 연결된 제품 수명 주기를 관리함으로써, 기업은 제품을 더 빠르게 개발하고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 이것은 기업 경쟁력을 유지하고 성장을 도모하는 데 도움이 된다. 5. 주요 글로벌 고객 사례 (1) Vestas 1) Challenge Vestas(베스타스)의 29,000명의 직원은 전 세계 풍력 에너지 및 하이브리드 프로젝트를 설계, 제조, 설치, 개발 및 서비스함으로써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고 있다. 87개국에 154GW가 넘는 풍력 터빈을 보유한 베스타스(Vestas)는 누구보다 더 많은 풍력 발전 시설을 설치했다. Vestas는 각 고객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증가하는 제품 복잡성 문제를 관리하는 동시에 제품 및 프로세스 품질 개선을 추진하여 비즈니스를 발전시켜야 했다. 2) Solution Vestas는 CAD, PLM, IoT 전반에 걸쳐 PTC의 디지털 스레드 제품을 활용함으로써, 도전과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Vestas의 경우 디지털 스레드는 엔지니어링에서 시작하여 엔터프라이즈 거버넌스 및 추적성을 위한 강력한 PLM 기반을 구축했다. Vestas는 이제 제품 및 프로세스 정보의 통합된 폐쇄 루프 흐름을 향한 여정을 진행 중이다. 3) Impact  Creo, Windchill 및 ThingWorx의 End-to-End 구성 관리를 통해 엔지니어링과 제조의 동기화를 유지하는 동시에 수작업과 중복 작업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 이는 제품 및 프로세스 품질의 단계적 개선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Vestas는 또한 폐쇄 루프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동급 최고의 풍력 발전 솔루션을 개발하면서 시뮬레이션 모델을 검증하고 제품 및 프로세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통찰력을 생성하기 위해 현장에서 연결된 풍력 터빈의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다. (2) Whirlpool 1) Challenge Whirlpool(월풀) Corporation은 전 세계적으로 여러 회사 부서와 수천 명의 직원이 다양한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효율적이고 일관되게 제공하기 위해 고군 분투하고 있었다. 이를 위한 조직의 복잡성을 줄이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다. 2) Solution Whirlpool은 Windchill을 제품 데이터의 단일 소스로 활용하여 CAD 관리, BOM 관리, 요구 사항 관리 및 시스템 모델링에 대한 모범 사례를 구현하여 증강 현실, 가상 현실 및 연결된 제품에 대한 기술 혁신을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3) Impact 제품 개발 비용 절감, 엔지니어링 변경 감소, 구성요소 및 설계 재사용 확대, 소비자 결과 개선, 보다 많은 유도형 혁신이 가능하다. (3) VOLVO 1) Challenge 400,000명 이상의 직원, 그리고 그 중 73,000명이 전 세계 129개 지역에 위치한 R&D에 근무하고 있는 Bosch(보쉬)는 모빌리티, 산업 기술, 에너지 및 건물 기술, 소비재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비즈니스로 인해 기업 내부 및 외부에서 협업 작업이 점점 더 많아지고, 변화의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역량을 구축해야 하는 필요성이 증가되었다. 2) Solution 성공적으로 새로운 역량을 구축하기 위해 end-to-end 가치 흐름을 만들고 Creo, Windchill 및 ThingWorx를 사용한 디지털 스레드를 구축했다. PTC Windchill의 기본 제공 기능과 ThingWorx를 통한 가치 있는 배포를 사용하여 작업 현장의 직원들과 비전을 연결했다. 3) Impact 단일 공유 시스템과 글로벌 거버넌스를 통한 협업을 강화할 수 있었고, 초기 단계에서의 올바른 솔루션으로 리드 타임 단축 및 재사용이 증가되었다. 제조 요구사항은 제품, 프로세스, 리소스와 연결되어 기업 전반에 걸쳐 가시화되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위한 PLM과 DX 가이드'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보러 가기 
최경화 작성일 : 2025-01-19 조회수 : 187
3D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Visual Components
주요 PLM 소프트웨어 소개   3D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Visual Components 개발 : Visual Components(핀란드), www.visualcomponents.com 자료 제공 : 알씨케이, 02-575-0877, www.rckorea.net 비주얼 컴포넌츠(Visual Components)는 4차 산업혁명에 최적화된 가상의 공간에서 자동화 설비 공정, 물류 라인 구축 및 로봇 OLP를 위한 3D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의사결정 지원 및 최적화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1. 주요 특징 및 장점 ■ 공정 설비, 물류 라인, 로봇 OLP 등 시뮬레이션 동시 수행 가능 ■ 디지털 트윈을 위한 다양한 연동 제공 및 실 데이터 사용 시뮬레이션 ■ 다양한 eCatalog (3000+ 개) 제공, 지속적인 Update 및 자체 컴포넌트 등록 가능 ■ ABB, Fanuc, KUKA, Yaskawa, Nachi, Doosan 등 40+ 여개 로봇 브랜드 OLP 시뮬레이션 지원 ■ 쉽고 빠른 사용법 및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 다양한 시뮬레이션 레포팅 기능 ■ VR/모바일 연동 가능 및 포토 리얼리즘 ■ 최고의 교육, 기술지원, 개발 지원 서비스 2. 쉽고 빠른 디지털 트윈 구축 다양한 PLC, 로봇 브랜드와의 다이렉트 연결과 OPC-UA, MQTT 등 통신 기능 제공 3. 국내 주요 고객사 삼성전자, 현대위아, LG전자 등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국내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서 설비 공정, 물류 라인 시뮬레이션, 로봇 프로그래밍은 물론, 영업 자료 및 디지털 트윈 구축 플랫폼으로 Visual Components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국내 연구원, 인력개발원, 대학교 등에서 Smart Factory 관련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정규 교육과정으로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여러 고등학교에서도 Visual Components를 정규교육 과정으로 채택했으며, 대학원에서 내부연구 및 외부 연구 플랫폼으로 채택되어 연구가 진행 중이다. 4. 최근 소식 Visual Components의 오랜 파트너이자, 역사 깊은 OLP 전문 소프트웨어 Delfoi Robotics가 Visual Components에 인수되었다. 이에 따라, Visual Components는 기존의 설비 공정 및 물류 라인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에서 로봇 OLP 기능이 추가된 통합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발전하였다. Visual Components 단일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제조 및 OLP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며Welding, Processing, Spraying 모두 Visual Components Robotics를 통해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Visual Components Robotics는 17개 브랜드 로봇의 프로그래밍을 지원하여 로봇의 종류 및 브랜드에 구애받지 않고 가상의 환경에서 로봇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더 나은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가 되기 위해 Visual Components 는 Missions와 같은 새로운 기능 출시와 함께 Process Modeling, Statements 등에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며, 디지털 트윈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23년도에 FBX Exporter, MQTT, Doosan Robot 커넥터를 출시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PLC, 로봇 브랜드는 물론 VDA5050과의 직접 연동 역시 계획하고 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위한 PLM과 DX 가이드'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보러 가기   
최경화 작성일 : 2025-01-19 조회수 : 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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