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라테크(www.intra.co.kr)는 Intelligent 3D PDF for Revit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Intelligent 3D PDF for Revit은 레빗을 위한 애드온 제품으로, 레빗 모델의 전체 혹은 선택된 부분을 2D 도면과 합하여 3D PDF로 추출하는 소프트웨어이다. 이 제품을 활용하뎐 모델 공유를 위해 고가의 리뷰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전체 모델을 리뷰 포맷으로 변환할 필요가 없으며, 필요한 부분만을 추출하여 고객이나 협력업체에 보내면 어도비 리더(Adobe Reader)로 3D 모델을 리뷰할 수 있다.
Intelligent 3D PDF for Revit은 ▲2D 도면과 전체 혹은 선택한 실/층을 하나의 3D PDF로 합쳐져 추출 ▲선택된 오브젝트 포함 주위 오브젝트들만 추출 ▲룸태그와 3D 아이템을 연결하여 추출함으로써, 결과 3D PDF에서 도면의 태그를 클릭하면 3D로 이동 ▲레빗의 필터/카테고리 색상을 3D에 적용하여 추출 ▲레빗의 텍스처가 3D PDF에 함께 추출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3번의 클릭만으로 인텔리전트 3D PDF를 작성할 수 있을 만큼 간편하면서 3D 모델이 임베드된 3D PDF는 이해하기 쉽고, 추가적인 2D 도면화 작업의 필요를 줄여준다. 또한 전체 모델에서 선택된 부분만 추출하여 가볍고 정확한 활용용도를 가진 3D PDF를 추출할 수 있고, 2D의 룸태그와 커튼월태크를 해당 3D 룸, 커튼월로 연결함으로써 보다 인텔리전트한 리뷰를 지원한다.
Intelligent 3D PDF for Revit은 윈도우 7/8/10에서 구동되며 오토데스크 레빗(Autodesk Revit) 2014/2015/2016 버전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