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
  • 로그인
  • |
  • 장바구니
  • News
    뉴스 신제품 신간 Culture & Life
  • 강좌/특집
    특집 강좌 자료창고 갤러리
  • 리뷰
    리뷰
  • 매거진
    목차 및 부록보기 잡지 세션별 성격 뉴스레터 정기구독안내 정기구독하기 단행본 및 기타 구입
  • 행사/이벤트
    행사 전체보기 캐드앤그래픽스 행사
  • CNG TV
    방송리스트 방송 다시보기 공지사항
  • 커뮤니티
    업체홍보 공지사항 설문조사 자유게시판 Q&A게시판 구인구직/학원소식
  • 디렉토리
    디렉토리 전체보기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하드웨어 공급업체 기계관련 서비스 건축관련 업체 및 서비스 교육기관/학원 관련DB 추천 사이트
  • 회사소개
    회사소개 회사연혁 출판사업부 광고안내 제휴 및 협력제안 회사조직 및 연락처 오시는길
  • 고객지원센터
    고객지원 Q&A 이메일 문의 기사제보 및 기고 개인정보 취급방침 기타 결제 업체등록결제
  • 쇼핑몰
통합검색 "콘테스트"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155개 있습니다
원하시는 검색 결과가 잘 나타나지 않을 때는 홈페이지의 해당 게시판 하단의 검색을 이용하시거나 구글 사이트 맞춤 검색 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NG TV 방송 내용은 검색 속도 관계로 캐드앤그래픽스 전체 검색에서는 지원되지 않으므로 해당 게시판에서 직접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무료다운로드] 오토데스크 한국어 커뮤니티의 시작
국내 전문가와 사용자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위한 공간   오토캐드, 레빗, 인벤터, 퓨전 360 등 4개의 대표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오토데스크의 새로운 커뮤니티가 열렸다. 오토데스크 커뮤니티에 한국어 커뮤니티가 2023년 10월 4일 새롭게 개설되었다. 이 글에서 아직은 국내 사용자들에게 생소한 오토데스크 커뮤니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양승규 MOT를 공부하며 엔지니어와 직장인으로 살아남는 방법에 대해 탐구한다. 건축과 CAD를 좋아한다. 이메일 | GodofCAD@gmail.com 홈페이지 | yangkoon.com   오토데스크 커뮤니티 :  https://forums.autodesk.com 오토데스크 한국어 커뮤니티 :  https://forums.autodesk.com/t5/hangugeo/ct-p/korean   오토데스크 커뮤니티 오토데스크 커뮤니티는? 커뮤니티는 질문을 하고, 다른 회원에게 답변을 제공하고, 토론에 참여하고, 공동작업을 통해 함께 지식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다. 오토데스크 커뮤니티는 고객, 파트너, 오토데스크 기술 직원 및 제품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세계 800만명의 사용자가 서로 정보를 교류하는 곳으로 인적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림 1. 오토데스크 커뮤니티   오토데스크 커뮤니티의 특징 전문가 커뮤니티와 연결 포럼에 참여하는 오토데스크 기술 지원 및 제품 관리자와 전문가 그룹(Autodesk Expert Elite)의 커뮤니티가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원활한 기술 문제 해결 및 조언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문의사항, 제품 활용 팁 등에 대한 조언 제공 포럼을 둘러보면 본인이 궁금해하던 유형의 질문을 발견할 수도 있고, 직접 질문을 남길 수도 있다. 질문을 남긴다면 누군가(관계자, 전문가 또는 보통의 사용자)는 원하는 답변을 올려줄 것이다.    오토데스크 직원 및 전문가들과의 이벤트 특별한 콘테스트, 지원 이벤트 등이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한국어 포럼의 첫 번째 오프라인 모임도 계획 중이다.    제품 구매와 관계 없이 무료로 액세스 가능 학생, 교육용 사용자, 체험판 사용자, 영구 버전 사용자 및 서브스크립션 사용자 등 모든 사용자가 로그인이 가능하다.   오토데스크 커뮤니티의 구성 제품 포럼 제품 포럼은 오토데스크의 제품군별로 나눠져 있는 포럼이다. 오토캐드, 퓨전 360, 레빗처럼 PC용 제품도 있고, A360, 오토캐드 온 모바일(AutoCAD on mobile), 오토캐드 온 더 웹(AutoCAD on the web) 등 웹과 모바일 기반 제품도 있다. 알파벳 순으로 3ds 맥스(3ds Max)부터 브이레드(VRED)까지 73개의 제품별 포럼이 운영 중이다.     ■ 자세한 기사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4-01-04
어도비코리아, 에스파(aespa)와 손잡고 '뮤직 비디오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 개최
어도비코리아가 그룹 에스파(aespa)와 함께 국내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 ‘에스파 X 프리미어 프로’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그룹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바탕으로 MZ세대 문화 아이콘으로 부상한 에스파의 두 번째 미니 앨범 '걸스(Girls)’를 모티브로 한 이번 콘테스트는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를 이용해 자신의 경험과 개성으로부터 영감을 얻어 에스파의 뮤직 비디오를 새롭게 재창조 할 수 있다. 에스파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시각적으로 멋지게 표현된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며 편집의 놀라운 힘을 느낀다”며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해 여러분의 상상력으로 새롭게 탄생한 ‘걸스(Girls)’의 뮤직비디오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이먼 데일(Simon Dale) 어도비코리아 사장은 “어도비의 미션은 누구나 어디서든지 모든 기기를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할 수 있도록 모두를 위한 크리에이티브를 지원하는 것”이라며 “한국은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한 1인 크리에이터부터 전문가까지, 폭 넓은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콘테스트는 국내 크리에이터들이 뛰어난 뮤지션과 함께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이다”고 말했다. ‘에스파 X 프리미어 프로’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크리에이터는 콘테스트 페이지 내 뮤직 비디오 실습 파일 및 템플릿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제출 마감일은 2022년 8월 21일이다. 수상자에게는 디지털 기기, 모바일 상품권 등의 상품이 수여되며, 우수 참여 작품은 컴필레이션 영상으로 제작해 어도비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 수상자에게는 추후 에스엠엔터테인먼트와 NFT 발행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이번 콘테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성일 : 2022-07-22
버넥트, ‘2022 제1회 XR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 개최
버넥트가 ‘2022 제1회 XR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버넥트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XR 콘텐츠 제작 툴인 ‘버넥트 메이크(VIRNECT Make)’ 기반의 우수한 XR 콘텐츠 및 잠재력있는 크리에이터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버넥트 메이크는 코딩 지식 없이 클릭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X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노코드(No-Code) 방식의 제작 솔루션이다. 최소 한 달 이상 걸리는 XR 콘텐츠 제작 기간을 단 하루로 단축시켜주며, 최소 3억원 이상이 드는 개발 비용도 100만원 이내로 절감시켜 준다. 버넥트 메이크에서는 기존에 제작되어 있는 이미지, 음성, 3D 가이드 등 XR 콘텐츠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 제작된 XR 콘텐츠는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버넥트 메이크는 특히 초보 사용자를 위한 보조 도구가 제공되어 XR 콘텐츠를 처음 제작하는 입문자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콘테스트는 XR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으며 버넥트에서 제공하는 XR 콘텐츠 제작 온라인 강의 수강을 완료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7월 31일까지이며, 버넥트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3일 온라인 설명회 개최 및 원활한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술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콘테스트 응모 콘텐츠 주제는 자유이며 총 30개 콘텐츠에 대해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등 총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들에게는 버넥트 소프트웨어 무료 이용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최종 내부 심사를 거쳐 9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버넥트 아카데미그룹 이지욱 매니저는 “코딩 지식이 없어도 손쉽게 XR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툴이 바로 버넥트 메이크”라며 “창의적이고 아이디어가 넘치는 XR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버넥트는 지난 3월부터 XR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인 ‘버넥트 XR 아카데미’를 운영해왔다. 특히 아카데미 심화 과정 참가자에게 월 200만원을 지원하는 등 참여자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해 큰 관심을 끌었다. 참고로, 네이버 카페 회원가입을 한 후, 접수하면 된다.
작성일 : 2022-07-11
[CAE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알테어코리아
국내 CAE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 현황     2015년 기준 업체명 / 홈페이지 본사(영문) / 홈페이지 알테어 / www.altair.com 지사(국문) / 홈페이지 알테어코리아 / www.altair.co.kr 설립연도 본사 1985 지사 2001 인원수 본사 2,500 지사 60 매출 본사 약 3000억 (2014년 기준) 지사(공개 가능시 표기) - 주요 취급 제품명(제품명/한줄 설명) 하이퍼웍스 선형, 비선형, 구조 최적화, 유체, 다물체 동역학, 전자기장 등의 해석을 위한 최고 수준의 모델링, 해석, 시각화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개방형 CAE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귀사의 소개(최근 변화 및 마케팅 전략, 계획 등) 알테어는 개방형 CAE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하이퍼웍스 제품을 통해 제조 단계에서의 혁신을 만들어내고 있는 기업입니다. 1985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설립되었으며, 세계적으로 23개 국가, 45개 지사에서 25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최근 Click2Cast를 인수하여 주조 시뮬레이션 분야까지 보강하였으며, 더불어 포괄적 전자기장 해석 솔버인 FEKO와 수학적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모델 기반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에 쓰이는 혁신적인 비주얼 언어 VisSim™의 인수로 하이퍼웍스 제품 군을 더욱 광범위한 분야까지 확장했습니다. 더불어 유닛 체제의 특허 받은 라이선싱 시스템을 바탕으로, CAE 업계에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기업과 파트너 협약을 맺어, 하이퍼웍스 라이선스만으로 타 회사 제품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알테어 파트너 얼라이언스(APA) 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열, 유체, 충돌, 복합재, 전자기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약 50여개의 회사가 APA로 협약을 맺고 있습니다. 2015년 한국알테어는 울산, 창원, 대전, 서울 등 전국을 순회하며, 이제는 CAE 대표 컨퍼런스로 자리매김한 "알테어 테크놀로지 컨퍼런스(ATCx)"를 개최했습니다. 또한 대학생 CAE 경진대회인 "알테어 오픈 콘테스트(AOC)" 등을 꾸준히 개최하며, 학생들에게 “스튜던트 에디션”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CAE 인재 육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CAE 툴은 기본적으로 사용하기 어렵다는 인식이 강합니다. 최근 알테어는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CAE 툴을 사용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솔리드씽킹 인스파이어는 CAE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다룰 수 있는 툴입니다. 인스파이어를 더욱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인스파이어를 통해 엔지니어들은 설계 초기단계에서 빠른 컨셉설계 및 중량 감소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솔리드씽킹 단독 컨퍼런스를 계획 중에 있으며, 인스파이어 교육 동영상도 현재 제작 중에 있습니다. 또한 곧 하이퍼웍스의 새로운 버전인 14.0이 출시되는데, 강력해진 기능과 더불어, 사용하기 편리한 GUI에도 초점을 맞추어 개발되고 있습니다. 국내 CAE 소프트웨어 최초 공급/적용 시기(고객사명, 연도) 1993년 하이퍼메시를 처음 한국에 들여왔으며, 이를 시작으로 현재는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중공업, 한국GM, STX조선해양, LG전자, 금호석유화학, 한국가스공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에서만 수 백개의 기업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자료 출처 : 캐드앤그래픽스, 2015      
작성일 : 2021-04-07
[회사소개서]다쏘시스템코리아 (2020)
  다쏘시스템 소개                                                                                                 1981년에 설립돼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쏘시스템은 3D익스피리언스 기업이다. 140여 개국 22만 고객사와 협력하여 경험의 경제를 이끌어 가고 있는 다쏘시스템은 지속 가능한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가상 세계를 비즈니스와 사람들에게 제공한다. 다쏘시스템의 솔루션은 제품의 디자인, 생산 및 서비스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며, 가상세계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사회적 혁신을 촉진한다. 다보스 포럼 선정 2018년 세계 100대 가장 지속가능한(The Most Sustainable) 기업 세계 1위, 2014년 포브스 선정 소프트웨어 부문 ‘가장 혁신적인 기업’ 세계 2위에 선정되는 등 혁신성과 지속 가능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2017년 기준 다쏘시스템 전 세계 매출은 약 4.1조원, 매년 두자리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다쏘시스템은 3D기술로 기업과 과학, 사회가 공존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한다.  전통적 텃밭이던 자동차나 항공 등 제조 산업을 넘어 과감한 산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당장 수익과 거리가 먼 혁신적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것도 그 때문이다. 다쏘시스템은 인간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담아 과학에 기반을 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집트 기자 피라미드의 내외부를 3D로 구현해 연구 및 교육에 활용하는 ‘기자 3D’, 빙하를 이용해 아프리카 물부족 사태를 해결하는 ‘아이스드림’, 태양열 비행기 ‘솔라임펄스 2’, 심장질환 치료를 위한 인공심장모델을 만드는 ‘리빙하트’, 지속가능한 미래도시를 설계하는 ‘싱가포르 3D익스피리언스시티’ 등이 그 대표적 예다. 또한, 다쏘시스템은 ‘기자 3D’ 프로젝트에 이어 2012년에 파리의 역사(BC 52년 – 1889년)를 타임랩스 렌더링 형식의 3D로 구현하는 ‘파리 3D 사가’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 프로젝트에서 취합된 노트르담 대성당의 정확하고 상세한 데이터는 화재로 소실된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다쏘시스템은 자사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비롯해 3D 로봇 시뮬레이션 모델링 및 3D 협업 프로젝트를 향후 5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다쏘시스템 솔루션은 이미 전 세계 과학자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다. 화학적 성질을 수학적 계산과 이론을 이용해 컴퓨터로 예측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013년 노벨화학상을 수상한 마르틴 카르플루스는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활용해 연구활동을 했다. 2014년 노벨물리학상을 받은 아카사키 이사무도 이 제품을 활용해 ‘청색 발광다이오드’를 세상에 내놓았다. 다쏘시스템은 1929년 설립된 다쏘그룹에 속해 있는 기업이다. 다쏘그룹은 모기업인 다쏘 항공(Dassault Aviation)을 필두로 다쏘 팔콘 제트, 항공 관련 업체인 SABCA, Sogitec, 프랑스 일간지인 르피가로, 부동산, 미술품 경매, 샤또 다쏘 와이너리까지 다양한 산업군에서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명실 상부한 프랑스 대표기업이다. 다쏘 그룹 내에서도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솔루션은 널리 사용된다. 다쏘항공은 다쏘시스템의 초기 고객으로 팔콘 제트 항공기 제작에 CAD 디자인 툴 ‘카티아(CATIA)를 사용했다. 1955년에 설립된 샤토 다쏘 와이너리는 최상품의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 포도밭의 배수 정비, 불량품 최소화, 병충해 관리 등 와이너리 운영 및 관리에 다쏘시스템의 솔루션을 사용한다.     다쏘시스템 코리아                                                                                              1997년에 설립된 다쏘시스템 한국 법인은 서울 삼성동 아셈타워에 위치하며 26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삼성전자, POSCO, LG전자, 현대자동차, 두산인프라코어, 삼성디스플레이, STX, 현대중공업, SK하이닉스, KAI, 등 국내 11,000여 유수 혁신 기업들을 고객사로 지원한다. 2010년에 720여억원을 투자하여 대구 최초의 해외 기업 R&D 센터를 설립해 조선해양산업,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산업 그리고 에너지, 프로세스 및 유틸리티 산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구 지역에 50여명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아낌없는 투자를 해오는 등 한국경제 발전과 기업 혁신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0, 2012, 2014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2015년 9월에는 대한민국국무총리가 프랑스 본사를 방문하여 한국경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했다. 또한, 2017년 5월에 아시아 최초로 3D익스피리언스 랩을 개소하여 이노디자인, 서울시, 프랑스 테크 허브 등과 MOU를 맺고 국내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들을 발굴 및 육성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2018년 10월에는 국내 산업의 비즈니스 혁신 및 산학협력에 대한 투자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무역협회가 수여하는 ‘한국-프랑스 비즈니스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2019년 6월에 서울 삼성동 아셈타워에 전 세계 6번째로 3D 디자인, VR(가상현실), 시뮬레이션, 3D 프린팅 등 최첨단 3D 가상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를 개소했다.     3DEXPERIENCE 플랫폼 소개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제품수명주기관리(PLM)부터 디지털 목업(DMU), 컴퓨터 지원설계(CAD)까지 아우르는 통합 시스템을 하나의 가상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디자이너부터 엔지니어, 마케팅 담당자, 세일즈 담당자 등 기업 내 모든 조직이 가치 창출 프로세스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든 이해관계자는 3D라는 공통 언어를 통해 별도의 데이터 변환을 거칠 필요 없이 하나의 연결된 소셜 엔터프라이즈 상에서 공통 데이터를 토대로 협업할 수 있다. 3D익스리피리언스 플랫폼은 온프레미스 방식 또는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스크톱, 태블릿 및 모바일 기기에서 구현된다. 자동차, 항공우주 및 국방, 건설,도시&국토, 홈&라이프스타일, 포장소비재, 비즈니스 서비스, 하이테크, 생명과학, 조선 해양, 에너지&소재 산업 등 11개 산업 분야에서 초기 제품 컨셉 개발부터 엔지니어링, 제조, 생산, 판매까지 아우르는 앤드투앤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용법이 쉬운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양방향 협업환경에서 3D 모델링 앱, 소셜 및 협업 앱, 정보 지능 앱 그리고 시뮬레이션 앱을 제공한다. 고품질의 제품을 빠르게 납품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제품 생산 전 과정의 디지털화를 지원한다. 최근 제조업에서 도입하고 있는 스마트 매뉴팩처링은 단순 무인 자동화 기술이 아닌 효율적인 생산 계획을 통한 생산 최적화를 추구하는 기술이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안에는 3D CAD 프로그램인 카티아, 또는 솔리드웍스와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인 시뮬리아, 델미아 등 12개의 강력한 브랜드 애플리케이션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통합된 앱들은 11개의 주요 산업 고객들에게 85개 이상의 산업 특화된 솔루션 경험들을 제공한다. 다쏘시스템은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반영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서 더욱 다양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실제로 전체 매출의 20%에 육박하는 금액을 R&D 및 기업 인수에 투자한다. 적극적인 기술 관련된 투자 및 인수 활동을 통해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인더스트리 르네상스                                                                                           500년전, 생각을 전파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르네상스 시대가 도래했다. 손으로 글씨를 옮겨 적던 시대에 지식을 학습하는 것은 일부의 특권이었다. 하지만 구텐베르크의 활판인쇄기술의 등장으로 르네상스 혁명은 촉발되었고, 대중들이 책과 지식을 접하게 되면서 세상의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디지털 시대에도 르네상스가 일어나고 있다. 21세기 인더스트리 르네상스의 새로운 ‘책’은 바로 ‘경험’이다. 인더스트리 르네상스는 현실과 가상세계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발명, 학습, 제조,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창출한다. 새로운 유형의 고객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과 새로운 범주의 혁신 기업이 만들어지며, 이는 단지 디지털화 및 자동화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인더스트리 르네상스 시대를 주도하는 게임체인저들은 지식과 노하우의 문화를 창출한다. 밸류 네트워크와 경험의 플랫폼을 바탕으로 새로운 경제가 조성되는 것이다. 인더스트리 르네상스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류애, 경험, 지속가능성이며 제품과 자연, 인간의 삶을 조화시키는 것이다. 경험을 원동력으로 삼는 것이 바로 21세기 인더스트리 르네상스의 핵심이다. 다쏘시스템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에게 최고의 지식과 노하우를 갖춰 미래인력들을 구축하고,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며, 혁신을 위한 플랫폼 비즈니스로 전환하도록 다양한 솔루션과 디지털 경험을 제공해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오늘날 인더스트리 르네상스 시대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순 생산능력이 아닌 고객 경험이 중요해진 시대인 만큼, 제품의 가치 창출은 현실과 가상 세계를 결합하여 지속가능한 경험을 부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시티 사업                                                                                                  다쏘시스템은 도시의 기하학적/지형학적 요소, 인구 통계, 교통 및 자원 데이터 등 도시의 모든 정보를 3D 가상 환경에 구현하여 현실의 도시문제를 시험 및 검증하게 해주고, 시민과 정부, 기업간 협업이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상의 ‘3D익스피리언시티(3DEXPERIENCity)’라는 버추얼 트윈(디지털 트윈) 기술은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와 동일한 도시를 가상공간에 3D로 재현한다. 다쏘시스템에서 정의하는 ‘스마트시티’는 도시를 가상 환경에 동일하게 구축하여 교통, 공기흐름, 환경오염, 소음, 도로계획, 상하수도 시설, 인프라 구축 등을 실제로 미리 가상에서 테스트하여 설계하는 미래도시를 일컫는다. 3D익스피리언시티에는 도시의 건물, 사람, 도로, 교통정보, 지리, 풍향, 나무, 차량 등 모든 데이터가 담겨있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머신 러닝, 인공지능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가상 플랫폼 안에서 다양한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를 진행하고 도시의 문제를 예측하고 분석하며, 최적의 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쏘시스템은 인간 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정부, 공공기관, 기업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함께 참여하여 앞으로 살아갈 도시를 직접 계획하고, 의견을 공유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도시를 만드는 것이 다쏘시스템의 미션이다. 다쏘시스템은 2015년부터 싱가포르 정부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도시 설계를 위한 ‘버추얼 싱가포르’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2018년 도시 디지털화를 완료하고, 현재는 지하철, 배수관, 케이블선 등을 포함한 지하 디지털화 프로젝트를 개발 중이다. 이 외에도 프랑스 서북부의 렌(Rennes) 시, 인도네시아 빠당빠리아만시, 중국 광저우시, 인도 자이푸르시 등 전세계 여러 도시에서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시티를 이미 사용 중이다.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                                                                                  프랑스, 독일, 미국, 중국, 인도에 이어 6번째로 서울 삼성동 아셈타워에 개소한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는 3D 기술을 통해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 사이의 경계가 없어지는 새로운 산업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경험을 통해 인간 중심의 가치를 구현하는 인더스트리 르네상스 시대의 실질적인 디지털 혁신을 실현할 수 있는 서비스와 솔루션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디지털 언어를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위한 3D 기반의 자유로운 창의성 교육의 장을 제공한다.  다쏘시스템은 국내 전문 교육기관과 정부 및 지자체 기관들과 협업해 장기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에서는 고객 대상으로 혁신을 향한 플레이그라운드 투어, 워크숍, 클라우드 및 VR 체험 등을 제공한다. 특히 학생들과 미래 혁신가들을 대상으로 3D 트레이닝, 3D 프린팅, VR 체험을 비롯해 스타트업 세미나, 유저 커뮤니티 미팅, 메이커 커뮤니티 대회 등 다양한 경험 프로그램들을 시행한다.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에서는 어린이용 3D 소프트웨어인 ‘솔리드웍스 앱스 포 키즈(SOLIDWORKS Apps for Kids)’를 소개하는 3D 메이커 교실을 개최하여 어린이들이 3D 가상세계 및 3D 창작과 친숙해지고 상상을 실현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본격적인 교육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서울 강남서초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를 시작으로 지역별 발명교육센터와 협업해 초등학생 및 중학생 대상으로 방과후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지역별 진로직업체험센터를 통해 중학생들에게 미래 직업 경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초중고 학생 대상으로 3D 모델링에 대한 커뮤니티 교육 프로그램과 협업 콘테스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장기적으로 메이커 커뮤니티를 구축해 다쏘시스템의 카티아 및 솔리드웍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아이디어 개발, 창작, 시뮬레이션 등을 지원함으로써 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작성일 : 2021-01-06
지더블유캐드코리아, 캐드 제품군 2020 버전 출시 기념 온라인 콘테스트 진행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ZWCAD(지더블유캐드) 2020과 ZW3D(지더블유3D) 2020 출시를 기념하여 11월 6일부터 온라인 후기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SNS 부문과 유튜브 부문 두 가지로 진행된다. ZWCAD 2020과 ZW3D 2020 버전을 체험해본 후 사용 후기와 함께 영상을 올려 제출하면 고급호텔 숙박권, 애플워치 등 다양한 상품을 비롯해 대상에게는 250만원을 증정한다. ZWCAD 2020과 ZW3D 2020은 지더블유캐드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30일 동안 무료로 체험해볼 수도 있으며, 캐드에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콘테스트는 ▲ZWCAD 2020 또는 ZW3D 2020 제품을 사용해보고 참여자 계정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사진과 함께 후기 글을 게재하는 SNS 부문과 ▲기능 사용 영상 또는 창작 캐드 활용 영상을 제출하여 지더블유캐드코리아 유튜브에 업로드된 후 본인 게시물의 조회수와 구독자수 우위를 가리는 유튜브 부문 두 가지로 진행된다. 영상은 자유형식이다.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더이상 대안캐드로서의 ZWCAD, ZW3D가 아닌 메인 캐드로써의 ZWCAD, ZW3D 2020이라는 타이틀이 붙도록 강점을 더 널리 알리고, 특별히 비용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제조업계 종사자들에게는 가성비 좋은 3D CAD인 ZW3D 2020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목표를 밝혔다. 또한 “우리가 생각해내지 못한 고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이벤트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이 직접 마케터가 되어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지더블유캐드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와 공식 카페, 공인 파트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작성일 : 2019-11-07
vFORUM 2019, 11월 19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
VM웨어 코리아가 오는 11월 19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vFORUM 2019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vFORUM은 VM웨어 코리아가 국내에서 개최하는 대규모의 클라우드 및 가상화 컨퍼런스로, 관련 분야의 리더들과 현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클라우드 및 가상화에 관한 최신 동향을 확인하고 공유하는 자리다. 지난해는 2천여 명의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이 함께 한 바 있다.   올해는 VM웨어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라구 라구람(Raghu Raghuram) 최고 운영 책임자(COO)와 VM웨어 브루스 데이비(Bruce Davie) 부사장 겸 아태지역 최고 기술 책임자(CTO)가 방한해 기업이 미래 디지털 비즈니스를 준비하는데 주목해야 할 기술 혹은 동향에 대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오후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Hybrid Cloud) ▲네트워크 & 보안(Networking & Security), ▲디지털 워크스페이스(Digital Workspace), ▲멀티 클라우드 & 현대 애플리케이션 (Multi-Cloud & Modern Apps) 등 4개의 주제 아래 총 24개의 유용하고 심도 있는 발표 세션들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VM웨어는 vFORUM 2019을 통해 처음으로 Hands-on Labs 기반의 콘테스트 ‘VM웨어 오디세이(VMware Odyssey)’를 진행한다. VM웨어 오디세이는 주어진 시간 내 특정 VM웨어 솔루션이 적용된 Hands-on Labs을 활용해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대회다. VMware 솔루션을 잘 아는 고객과 파트너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최소 2명이 한 팀을 구성해야 한다. vFORUM 2019는 델 테크놀로지스, AWS, HPE, 효성인포메이션을 비롯해 클라우드, 네트워크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 영역을 이끄는 파트너사들이 함께 전시 및 발표에 참석한다. 파트너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부스에서 주요 솔루션 데모 시연을 진행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작성일 : 2019-10-30
'스타트업콘 × 넥스트콘텐츠콘퍼런스' 10.17(목) 코엑스에서 개막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10월 17일~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스타트업콘 × 넥스트콘텐츠콘퍼런스 2019(STARTUP:CON × NCC 2019)’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SCALE UP YOUR INNOVATION’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콘퍼런스 ▲쇼케이스 ▲워크숍 ▲네트워킹 ▲공연 등 다채롭게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사진> 스타트업콘 × 넥스트콘텐츠콘퍼런스   10월 17일 콘퍼런스에는 ▲이은결 마술사의 AR 마술쇼를 시작으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원광연 이사장이 ‘문화기술의 재도약’ 방안에 대하여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한 ▲애니메이션 <레드슈즈>의 홍성호 감독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의 리얼라이즈픽쳐스 원동연 대표 ▲게임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펍지의 정구승 PD도 참여해 콘텐츠 장르별 문화기술의 도전과 극복에 대하여 현실적인 조언을 나눈다.  원광연 이사장은 “4차산업혁명을 이야기하는 지금은 콘텐츠 + 미디어 + 플랫폼이 연결되는 시대가 됐다”며 “문화와 기술이 융합하는 CT(문화기술)이 보편화된 시대로 바뀌어갈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사진>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원광연 이사장   한편 18일 콘퍼런스에서는 ▲버닝맨 프로젝트의 스튜어트 맨그럼(Stuart Mangrum) 디렉터가 ‘버닝맨 프로젝트의 역사와 비전’을 주제로 기조연사로 나선다. 맨그럼 디렉터는 이번 세션에서 자유로운 실험과 도전을 통한 혁신사례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스타트업에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국내외 명사들의 강연도 진행된다. ▲세계 4대 컨설팅 및 회계 전문기업 KPMG China Partner의 앤손 베일리(Anson Bailey)는 ‘글로벌 투자 유치 전략’을 주제로, ▲구글과 유튜브의 프로덕트 매니저인 자켈 아만코나 홀튼(Jacquelle Amankonah Horton)은 ‘음악 산업에서의 유튜브의 진화 과정과 그 성장 비결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VR계의 넷플릭스를 꿈꾸는 AMAZE VR 이승준 대표가 ‘어메이즈 VR이 바라보는 VR 시장의 기회’에 대해 이야기한다. <사진> 스타트업콘 × 넥스트콘텐츠콘퍼런스 2019 현장 <사진> 스타트업콘 × 넥스트콘텐츠콘퍼런스 2019 현장   이번 행사에는 올해 주목되는 콘텐츠 스타트업의 쇼케이스 겸 피칭 콘테스트 무대도 마련된다. 17일에는 ▲애니랙티브 ▲플랫팜 ▲웰트 등 25개 팀이 비즈니스 모델 공유를 위한 피칭을 진행한다. 둘째 날인 18일에는 결선 진출 10개사가 피칭에 참여해 선정된 상위 4개 팀에게 총 3천만 원 상당의 포상이 주어진다.  이번 피칭에는 ▲500 Startups 벤처파트너 ▲그랩(Grab) ▲411 Music Group 등 국내외 유력 벤처투자사 및 스타트업 미디어 관계자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글로벌 혁신 성장이 기대되는 최고의 스타트업을 가려낼 예정이다. 또한 18일에는 최근 Z세대의 대세 SNS로 급부상하고 있는 틱톡(TikTok)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을 공유하는 워크숍을 가진다. 워크숍은 현장에 참석한 스타트업 실무진들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홍보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인정받은 브러쉬씨어터 에듀-아트 공연 <두들팝 Doodle-POP>이 개최된다. <두들팝 Doodle-POP>은 손 그림과 스크린 아트, 프로젝션 맵핑이 결합된 색다른 체험공연이다. 올해는 특별한 행사들도 함께 진행돼 눈길을 끈다. 18일에 진행하는 토크콘서트 ‘창창한 콘페스타’는 올 한해 콘텐츠 산업의 트렌드와 이슈를 소개하며, 전국 각지에서 7회에 걸쳐 개최된 ‘찾아가는 창창한 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한다. 창창한 콘페스타는 ‘미디어 콘텐츠, 트렌드와 변화에 반응하라’라는 주제로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이필성 대표 ▲영화 <범죄도시> 강윤성 감독 ▲영화배우 김인권이 토크콘서트에 참여해 창작자들의 성공 노하우와 2020년 콘텐츠 트렌드의 전망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시존에서는 ‘2019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콘텐츠’와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사업’의 프로젝트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콘텐츠 전시에서는 아이디어의 창작물과 ‘융합’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기술, 미디어, 디자인이 결합된 제품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전시된다. 또한 문화기술 성과전시에서는 VR 콘텐츠 10여종이 전시되어 실감콘텐츠 기술의 현주소를 실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 2019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콘텐츠 전시장
작성일 : 2019-10-17
스타트업콘×넥스트콘텐츠콘퍼런스 2019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10월 17일~1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스타트업콘 × 넥스트콘텐츠콘퍼런스 2019(STARTUP:CON × NCC 2019)’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혁신가·창업자들이 모여 스타트업의 새로운 성공모델을 발굴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스타트업콘’과 문화기술 및 콘텐츠산업의 글로벌 트렌드, 미래 전망을 제시하는 ‘넥스트콘텐츠콘퍼런스’의 만남으로 융합 혁신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디어들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SCALE UP YOUR INNOVATION’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콘퍼런스 ▲쇼케이스 ▲워크숍 ▲네트워킹 ▲공연 등 다채롭게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17일 콘퍼런스에는 ▲이은결 마술사의 AR 마술쇼를 시작으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원광연 이사장이 ‘문화기술의 재도약’ 방안에 대하여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한 ▲애니메이션 <레드슈즈>의 홍성호 감독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의 리얼라이즈픽쳐스 원동연 대표 ▲게임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펍지의 정구승 PD도 참여해 콘텐츠 장르별 문화기술의 도전과 극복에 대하여 현실적인 조언을 나눈다. 18일 콘퍼런스에는 ▲버닝맨 프로젝트의 스튜어트 맨그럼(Stuart Mangrum) 디렉터가 ‘버닝맨 프로젝트의 역사와 비전’을 주제로 기조연사로 나선다. 맨그럼 디렉터는 이번 세션에서 자유로운 실험과 도전을 통한 혁신사례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스타트업에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국내외 명사들의 강연도 진행된다. ▲세계 4대 컨설팅 및 회계 전문기업 KPMG China Partner의 앤손 베일리(Anson Bailey)는 ‘글로벌 투자 유치 전략’을 주제로, ▲구글과 유튜브의 프로덕트 매니저인 자켈 아만코나 홀튼(Jacquelle Amankonah Horton)은 ‘음악 산업에서의 유튜브의 진화 과정과 그 성장 비결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VR계의 넷플릭스를 꿈꾸는 AMAZE VR 이승준 대표가 ‘어메이즈 VR이 바라보는 VR 시장의 기회’에 대해 이야기한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올해 주목되는 콘텐츠 스타트업의 쇼케이스 겸 피칭 콘테스트 무대도 마련된다. 17일에는 ▲애니랙티브 ▲플랫팜 ▲웰트 등 25개 팀이 비즈니스 모델 공유를 위한 피칭을 진행한다. 둘째 날인 18일에는 결선 진출 10개사가 피칭에 참여해 선정된 상위 4개 팀에게 총 3천만 원 상당의 포상이 주어진다. 이번 피칭에는 ▲500 Startups 벤처파트너 ▲그랩(Grab) ▲411 Music Group 등 국내외 유력 벤처투자사 및 스타트업 미디어 관계자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글로벌 혁신 성장이 기대되는 최고의 스타트업을 가려낼 예정이다. 또한 18일에는 최근 Z세대의 대세 SNS로 급부상하고 있는 틱톡(TikTok)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을 공유하는 워크숍을 가진다. 워크숍은 현장에 참석한 스타트업 실무진들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홍보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인정받은 브러쉬씨어터 에듀-아트 공연 <두들팝 Doodle-POP>이 개최된다. <두들팝 Doodle-POP>은 손 그림과 스크린 아트, 프로젝션 맵핑이 결합된 색다른 체험공연이다. 올해는 특별한 행사들도 함께 진행돼 눈길을 끈다. 18일에 진행하는 토크콘서트 ‘창창한 콘페스타’는 올 한해 콘텐츠 산업의 트렌드와 이슈를 소개하며, 전국 각지에서 7회에 걸쳐 개최된 ‘찾아가는 창창한 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한다. 창창한 콘페스타는 ‘미디어 콘텐츠, 트렌드와 변화에 반응하라’라는 주제로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이필성 대표 ▲영화 <범죄도시> 강윤성 감독 ▲영화배우 김인권이 토크콘서트에 참여해 창작자들의 성공 노하우와 2020년 콘텐츠 트렌드의 전망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시존에서는 ‘2019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콘텐츠’와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사업’의 프로젝트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콘텐츠 전시에서는 아이디어의 창작물과 ‘융합’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기술, 미디어, 디자인이 결합된 제품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전시된다. 또한 문화기술 성과전시에서는 VR 콘텐츠 10여종이 전시되어 실감콘텐츠 기술의 현주소를 실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콘텐츠산업 3대 혁신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금융 기반과 미래 먹거리로 일컬어지는 실감콘텐츠”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콘텐츠 기업의 성장과 혁신을 위한 아이디어는 물론 글로벌 마케팅 전략, 투자유치 방안과 같은 실질적인 정보, 그리고 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으로 만들어갈 수 있는 미래 콘텐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작성일 : 2019-10-14
2019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다쏘시스템의 특별부문 시상도 함께 진행
다쏘시스템은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한국자동차공학회가 주최한 '2019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KSAE Baja/Formula/EV 2019)'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새만금 군산 자동차경주장에서 개최된 2019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작자동차대회로 국내 대학생들이 오프로드 차량인 바하(Baja), 온로드 차량인 포뮬러(Formula)와 전기자동차(EV) 차량을 직접 설계 및 제작하여 경연을 펼친다. 자동차공학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 자동차 산업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취지로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98개 대학의 188개 팀에서 2700여명이 참가했다. 계명대학교 '속도위반' 팀이 바하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국민대-히로시마공대의 '국민레이싱(KOOKMIN RACING) F-19' 팀이 포뮬러 부문 최우수상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MIP' 팀이 EV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포뮬러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국민레이싱 F-19 팀의 차량 2019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후원사로 나선 다쏘시스템은 특별부문 디자인 콘테스트 중 하나로 '3D익스피리언스 챔피언' 어워드를 올해 처음 마련했다. 대회 사전에 클라우드 기반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라이선스를 사전 신청한 팀에게 무상으로 지원하고 이에 대한 교육도 제공했다. 다쏘시스템은 사전 심사와 인터뷰 심사, 참가 팀 발표를 걸쳐 창의적 아이디어, 3D 모델링 완성도,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능 활용도, 실물 대조 부문 등을 평가하여 심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포뮬러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국민레이싱 F-19' 팀이 '카티아를 활용한 세미 모노코크(Semi monocoque) 차체 포뮬러(Formula) 타입의 차의 설계 제작 그리고 검증' 프로젝트로 최우수 팀에 선정되어 상금 200만 원과 상패를 수여했다. 국민레이싱 F-19팀은 차량의 설계 및 제작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를 바탕으로 차량 개발을 위한 다양한 방면으로의 활용 방안을 보여주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사상과 가치를 입증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는 "올해 처음으로 2019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를 후원하게 되어 우리나라 대학생들의 창의성과 혁신 가능성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었다"며 "다쏘시스템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및 후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국내 인재양성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국민레이싱 F-19 팀 포뮬러 차량의 디지털 모델
작성일 : 2019-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