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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전자결재"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38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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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커스] 생성형 AI와 협업 툴의 만남, ‘플로우 3.0’ AI Now 
국내 협업 툴 ‘플로우’를 공급해 온 마드라스체크가 3월 7일 여의도 콘래드서울호텔에서 ‘flow 3.0 AI NOW’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플로우에 업데이트될 생성형 AI에 대한 소개 및 활용법, 실제 활용 사례 등이 공유되었다. 마드라스체크는 플로우 3.0에 생성형 AI가 더해져 업무 프로세스의 혁신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최경화 국장     협업 툴 플로우 서비스 기업, 마드라스체크 마드라스체크는 ‘똑똑한 AI 업무비서’를 내세우는 플로우 3.0을 발표했다. 플로우는 기업 내 업무 협업을 돕는 플랫폼으로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와 온프레미스 형태로 제공된다.  마드라스체크는 K-협업 소프트웨어의 위상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고자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플로우 사용을 확대, 전 세계 55개국 300개 유료 기업을 확보하며 업무 문화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학준 대표는 “플로우는 메신저 기반 협업 툴과 작업 관리 협업 툴을 하나로 엮어 시장의 호응을 얻었다. 2018년에는 SaaS와 온프레미스를 동시에 제공했고, 이번에 생성형 AI로 또 한단계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플로우는 생성형 AI를 통해 누구나 쉽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사용자는 동료들과 프로젝트 생성부터 업무 요약, 담당자 추천 등을 일일이 할 필요가 없으며, 플로우의 AI가 관련 업무를 대신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   플로우는 CEO부터 신입까지 사용하기 쉬운 협업 툴로서 프로젝트 관리, 업무/일정관리, 메신저, OKR, 전자결재, 근태관리까지 한번에 가능하며, 업무에 최적화되어 줌/팀즈/구글 등이 연동되는 AI 협업 툴이다. 생성형 AI를 탑재한 플로우에는 오픈AI의 ‘GPT-4’와 메타의 ‘라마2’ 언어모델이 탑재되어 있다. 생성형 AI를 통한 플로우의 주요 기능은 ▲AI 프로젝트 템플릿 ▲AI 하위 업무 ▲AI 업무 필터 ▲AI 업무 일지 ▲AI 에디터 템플릿 ▲AI 담당자 추천 등이 있다.     이 대표는 “협업 툴 서비스는 시간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업은 데이터가 쌓인다. 플로우는 AI를 활용해 UI/UX를 혁신하고, 데이터를 가치 있게 가공하고 제공하며, 시간을 절약하도록 서비스를 만든다. 대화하듯 업무하고 알아서 자료를 찾는 혁명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과 김대식 교수가 ‘AI와 챗GPT가 이끄는 세상’을 주제로 기조 발표를 했다. 김 교수는 “AI 개념은 수십 년 전에 나왔지만 컴퓨터 공학 단계에 머물렀다. 하지만 챗GPT로 코드 기반인 AI가 자연어 입력으로 바뀌면서 혁신의 시점이 왔다”라고 말했다.  김대식 교수가 말하는 올해 생성형 AI의 키워드는 ▲ 지적 능력의 한계를 넘어서는 생산성 ▲ 폼팩터의 전환 ▲온디바이스 AI를 위시한 sLLM의 등장이다. 핵심은 생산성의 향상이다. 김 교수는 휴대폰과 디스플레이 산업이 성장이 멈추고 있다면서, 포스트 스마트폰 디바이스는 디스플레이가 없는 쪽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제조 생산성은 높아지고 있지만 21세기에 들어서도 업무, 코딩, 디자인 등 인간의 지적능력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의 인공지능은 지적 노동자의 대량 생산을 돕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했다.    ▲ 카이스트 전기 및 전자공학과 김대식 교수   한편, 이어진 세션에서는 플로우 AI 사전 테스트를 진행하고, 생산성을 높인 사용 후기가 발표되었다. BGF리테일에서는 ‘글로벌 AI 편의점 CU, AI로 업무의 날개를 다는 법’, 한국전통문화고등학교에는 ‘교실로 들어온 생성형 AI’라는 제목으로 적용 사례를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4-04-01
JK-PLM : 제품 정보 통합 관리 시스템
개발 및 공급 : 지경솔루텍, www.jikyung.com     지경솔루텍은 2005년에 CAD(NX, SolidEdge)/CAE/CAM 기반의 소프트웨어 공급 및 기술지원을 기반으로 설립되어, 2D/3D CAD를 활용한 설계자동화 및 견적자동화, 그리고 웹라이브러리 서비스 구축의 다수 성과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2018년부터는 자체 개발한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시스템(JK-PLM)을 활용하여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에 다수의 구축 성과를 내어 제조업 IT혁신 중심의 미래지향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반도체, 항공·자동차부품, 산업용설비, 선박 및 열교환기, 금형, 의료기기, 방산 등 다양한 제조업종에 JK-PLM을 적용하여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 및 급증하는 사양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주요 특징 최신 웹 표준방식 기반의 직관적인 UI/UX 고객사 업무 프로세스 반영한 맞춤기능 개발 용이 다양한 CAD 프로그램과 연동 가능 랜섬웨어 보호 솔루션을 통한 보안관리   주요 기능 도면 및 기술문서관리 업무과정에서 발생하는 일반문서, 기술문서, 도면(2D) 파일의 체계적인 관리를 도와준다. 또한 문서/도면의 변경이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연계 문서관리가 용이하고, 최신 본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MS Office와 연동되는 통합 도구를 통해 파일 업로드, 다운로드, 수정이 가능하다.   2D/3D 통합 다양한 CAD프로그램과 직접 연계하여 도면 및 BOM 정보를 등록 및 관리할 수 있다. 파일명, 속성정보, 도번 채번, 변환(pdf, dwg) 기능을 제공한다. 연동 가능한 프로그램은 NX, CATIA, Creo, SolidWorks, SolidEdge, Inventor, AutoCAD 등이다.   2D/3D 웹 뷰어 CAD 뷰어는 데스크탑,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에 Embedded 뷰어로 탑재가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2D/3D CAD 파일 포맷을 지원하여 활용성이 높다. 최단/최대거리, 평행면거리, 두께, 직선/평면각도, 구배각도 측정, 동적단면 확인, 모델링 분행 기능이 가능하다.   부품 및 BOM 관리 생산 제품을 구성하는 부품 정보(품명, 품번, 재질, 단위 등)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BOM 구조(모부품/자부품), BOM 정보(수량 등)를 편집하고 관리할 수 있다. 부품 및 BOM 정보 이력 및 비교, 정전간/역전개, ERP 및 MES시스템 연동이 가능하다.   수주/제품정보 관리 수주 및 제품 기준으로 도면, 프로젝트 일정, 설계변경정보, BOM 정보 등을 관리한다. 제품 종류, 구분, 설비, 모델, 의뢰일, 납기일, 거래처 정보 및 담당자 등을 관리한다.   프로젝트 관리 일정/자원/산출물/이슈관리를 통해 프로젝트의 계획, 실행, 평가 및 개선 등의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WBS 작업, 기간, 선/후행 관계, 산출물 지정이 가능하고, Gantt Chart 기능을 지원(선/후행 관계, 진척률 작업을 용이하게) 한다.   설계변경관리 설계변경요청(ECR)에 따른 설계변경통보(ECO)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변경요청 및 통보가 되면 자동으로 이메일 알람 메세지를 전달한다. 현장 부적합 사항에 대한 요청과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주관부서 결재 기능과 배포 기능도 제공한다.   전자결재 및 전자배포 도면, 기술문서, BOM에 대한 확정과 배포를 위한 전자 결재 기능을 제공한다. 결재진행 현황을 확인하고 결재 담당자와 배포 담당자에게 알람 이메일을 발송한다.   협력사 배포 커뮤니티 정보 협업처나 프로젝트 그룹내에서 정보공유 및 협업을 위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한다. 배포 커뮤니티 기능은 배포 기간, 배포 권한(보기, 인쇄, 다운로드), 배포 파일(원본, PDF) 설정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다. 지정된 협업처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배포된 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 전용 뷰어도 제공한다.   도입 효과 도면 및 기술문서의 정보 검색 시간 단축을 통한 설계업무 집중 가능 개발 히스토리 관리를 통한 프로젝트 노하우 축적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효과적으로 관리 영업,설계,생산,구매,품질 등 부서간 업무 협업 및 정보 공유로 효율성 향상   주요 고객 사이트 반도체장비 : 도쿄일렉트론코리아, 유니셈, 펨트론, 에이피텍, 에스엘티, 에스엘케이, 유진디스컴, 와이엠씨 외 다수 항공·자동차부품 : 대성사, 지브이엔지니어링, 로텍, 태창기업, 동산공업, 위제스, 한길에스브이 외 다수 산업용설비 :  대봉기연, 신암, 윌테크, 솔팩, 온품 외 다수 선박부품 및 열교환기 : 강원에너지, 강림중공업, KHE, 한라아이엠에스, 태진중공업, 지원엠에이치이 외 다수 금형 : 대창금형, 영신공업사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4-03-04
아스트라 PDM 23.0 : 쉽고 편한 디지털 도면 관리 솔루션
개발 및 공급 : 이노팩토리 주요 특징 : 복잡한 웹 화면이 필요 없이 로컬 컴퓨터와 같은 편리한 업무/작업 환경 구현, 워크플로 엔진을 이용한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 디지털화 및 전자결재 시스템 구축, 자료의 유실에 대한 걱정 없는 파일의 자동 저장 및 이력 생성, 고가의 CAD 프로그램 없이 누구나 도면 보기 가능, HTML5 기반의 웹 솔루션으로 PC와 모바일 등 어떤 작업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 랜섬웨어 등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회사의 도면, 문서 등 지적재산에 대한 보안 강화 등 사용 환경 : 우분투 리눅스/윈도우 서버, 오라클/SQL Server/PostgreSQL 데이터베이스,크롬/엣지/웨일/파이어폭스/사파리 등 HTML5를 지원하는 웹 브라우저   이노팩토리는 제조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PDM/PLM/ALM/IoT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개발, 유통, 구축하고 있다. 이노팩토리는 아스트라 PDM(ASTRA PDM) 23.0 출시를 통해 건축/설계, 엔지니어링, 플랜트, 제조 등 도면/문서를 활용하는 모든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쉽고 간편하게 회사의 중요 지적자산을 관리하게 함으로써, 빠른 디지털 전환 및 업무 효율성 제고를 통한 사업 성공에 기여할 예정이다.   아스트라 PDM의 주요 특징 아스트라 PDM은 로컬 컴퓨터와 같은 편리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도면/문서 관리 솔루션이며, 솔루션 도입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중견기업에서 꼭 필요한 기능을 경제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서 문서/도면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복잡한 웹 애플리케이션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업무에 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수정 이력이 자동 생성되어 파일의 유실이나 이력 관리에 용이하다. HTML5 기반의 CAD 뷰어를 탑재하여 별도의 CAD 프로그램 구매 없이도 언제 어떠한 환경에서도 도면을 볼  수 있으며, 외산 PLM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워크플로 엔진을 탑재하여 BPM 솔루션 없이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할 수 있다. 또한, 중소기업의 취약점인 지적 자산의 축적 및 관리, 보안 문제, 인력 퇴사로 인한 자료의 유실 및 유출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아스트라 PDM의 주요 기능 디지털 문서/도면 저장소 웹하드처럼 HTML5 기반의 웹 화면을 이용하여 클라우드에 문서와 도면을 저장하고,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문서나 도면을 검색하고 볼 수 있다. 오프라인 도면실을 디지털화함으로써 물리적 공간을 없애고 비용 절감 등 업무 효율화가 가능하다.   그림 1. 내 컴퓨터에 물리적 공간 없이도 도면과 문서를 저장할 수 있다.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한 편리한 파일 관리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웹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손쉽게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파일 열기/수정/복사 등 윈도우 탐색기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이 제공되므로, 시스템 사용자는 마치 자신의 PC에서 작업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그림 2. 웹에 접속하지 않아도 로컬 컴퓨터의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 열기, 업로드, 다운로드 등 모든 작업이 가능하다.   이력 관리 탐색기에서 문서나 도면을 수정하면 자동으로 파일의 버전 이력으로 생성/관리된다. 과거 문서나 도면을 찾을 때 버전 이력을 확인하여 쉽게 찾을 수 있다. 랜섬웨어 등 외부 위협으로 인한 훼손 시에도 훼손 이전 버전으로 회복할 수 있다.   그림 3. 도면, 문서를 수정할 때마다 자동으로 버전 이력이 생성, 저장되어 도면, 문서의 수정 이력을 관리할 수 있다.   도면 보기 CAD 뷰어가 탑재되어 별도의 CAD 프로그램 구매 없이 도면을 볼 수 있어, 소프트웨어 구매에 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그림 4. ASTRA View가 탑재되어 별도의 CAD 프로그램 구매 없이도 도면을 조회할 수 있다.   감사 이력을 이용한 보안 강화 사용자가 문서나 도면에 대해 행동한 내역을 모두 기록에 남겨 보관한다. 감사 이력은 사용자가 접근한 데이터와 행동을 기록하여 관리자에게 알려주어, 불온한 사용자가 회사의 주요 자료를 외부에 유출하지 못하도록 하는 심리적 방패 역할을 하며, 유출사고 발생시 빠르게 추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림 5. 사용자의 접속 기록과 도면, 문서에 대한 모든 작업 내역을 기록에 남겨 보관/관리할 수 있다.   워크플로 엔진을 이용한 업무 자동화 고가의 외산 PLM에서 제공하던 워크플로 엔진을 탑재하여, 추가적인 BPM 솔루션의 도움 없이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다. 제공되는 워크플로 디자인 도구를 이용하여, 단순한 전자 결재뿐만 아니라 설계 변경, 승인원 처리 등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형태의 업무를 구현할 수 있다.   그림 6. 워크플로 디자인 도구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프로세스를 설계할 수 있다.   전자 결재 자신에게 할당된 업무를 보는 작업 목록 기능은 물론 자주 사용하는 결재선을 관리할 수 있는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그림 7. 워크플로 엔진을 통해 도면/문서의 승인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할 수 있다.   다양한 유형 및 속성 다양한 문서/도면 유형을 정의할 수 있고 각 유형별로 추가적인 속성도 정의할 수 있어, 고객사에 최적화된 문서 및 도면 관리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   그림 8. 업무 특성에 맞춰 다양한 문서/도면 유형을 정의하고, 필요한 속성 정보를 추가해 사용할 수 있다.   전문 검색 도면이나 문서의 기본 속성값뿐만 아니라 문서와 도면 내용까지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게 원하는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   그림 9. 문서와 도면을 다양한 기준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자료를 검색할 수 있다.   향후 계획 및 지원 전략 개발사인 이노팩토리는 지속적인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통해 PLM 기능 확장, 외산 PLM 및 ERP 연계, 3D 비주얼라이제이션 도구 연계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아스트라 PDM의 기반인 아스트라 플랫폼(ASTRA Platform)에 로코드(low-code) 기능을 추가하여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빌드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것이 목표이다.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23-08-02
한국오라클,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에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한국오라클이 서울창업허브 창동과 공동으로 진행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3개사에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racle Cloud Infrastructure, OCI) 및 기술을 지원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한 사업 다각화와 효율적인 운영을 돕는다고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OCI를 도입한 스타트업은 캐시맵, 이지큐어,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 등 3개사이다. 한국오라클은 "이들 스타트업이 오라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자사의 주요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보다 용이하게 전환하는 동시에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고 소개했다. 클라우드 기반 통합 업무 시스템 제공 기업인 캐시맵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및 비용 절감이 필요했고, 클라우드 도입을 통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이 최우선 과제였다. 회사는 비대면 재택근무 및 원격근무, 워케이션 등 팬데믹 이후 업무 환경의 변화에 맞춰 더욱 효율적이고 간편한 전자결재 및 전사적자원관리(ERP)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오라클 클라우드를 활용해 비용을 절감했다. 이기종 DB 마이그레이션 및 IT보안 솔루션 기업인 이지큐어 역시, 개인정보 등 민감 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암호화된 대용량 데이터의 안전한 고속 마이그레이션을 포함한 ‘이기종 DB 마이그레이션 솔루션(XMA)’ 서비스 확대를 위해 오라클 클라우드 도입을 검토했다. 전세계 시장에서 XMA 영업 확대를 모색하던 이지큐어는 오픈이노베이션의 지원을 활용, 오라클 클라우드 기반의 XMA 서비스 운영 환경을 효율적으로 구축했다. 이 회사는 본 프로젝트를 통해 30%의 DB 마이그레이션 시간 단축 및 1000개에서 1만 개에 이르는 대용량 데이터 입력을 통한 비용 절감 및 프로젝트 효율 성과를 이뤄냈다. 텍스트 기반 자동 영상 제작 소프트웨어 기업인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도 오라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고품질 영상 제작 플랫폼을 새롭게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AI를 활용해 텍스트 데이터를 디지털 영상 콘텐츠로 자동 변환 및 제작하는 이 회사는 기존 영상 제작 플랫폼의 영상 리소스를 다양화하기 위해 오라클 클라우드 스토리지 환경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오토 라벨링 기능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통해 라벨링된 사용자 제작 영상 및 리얼리티 랩스 영상을 통합해 영상 제작 플랫폼을 구축하고, 해당 플랫폼에서의 영상 검색을 지원한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 한국오라클 ODP 클라우드 사업부의 김현정 전무는 “현재 글로벌 주요 기업들은 물론, 국내 대기업과 중견기업 및 스타트업 간 협력이 활성화되면서 상생의 클라우드 생태계가 조성되면서 혁신이 확산되고 있다”며, “특히 스타트업은 이를 기회로 삼아 신시장 진출 및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오라클은 뛰어난 성능, 유연성, 가용성 및 보안을 갖춘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를 통해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향후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지닌 스타트업들이 더욱 효율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23-04-03
[인터뷰] 스마트공장 체험기 - 유도 설계팀 김승현 주임
설계와 현장의 연대... 스마트공장 만족도는 98점 김승현 주임은 PLM 시스템이 도입된 후, 설계팀은 물론 생산 현장에까지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고 말했다. 공정이 합리적으로 발전한 것은 두말하면 입 아픈 이야기. 무엇보다 가장 큰 변화는, 작업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프로젝트를 수행하다 보니 설계와 현장이 서로 연대감을 느끼고, 동료애가 끈끈해졌다는 것이었다. 내부 성과 : 원가관리와 수행시간 감소 이전에는 원가 관리를 수작업으로 진행해 체계적인 관리가 힘들었습니다. PLM 시스템을 도입한 뒤에는 각 파트를 등록할 때 단가를 입력받아 이를 토대로 최종 제품의 설계(가공) 단가가 자동 계산됩니다. 원가관리를 위해 투입되는 평균 소요시간(일)을 분석했을 때 원가계산 및 관리를 위한 수행 시간이 4.6일에서 2일로 감소했습니다. 내부 성과 : 설계 리드타임과 도면 승인배포 전자결재 설계 리드타임이 크게 줄어든 점도 눈에 띄는 성과 중 하나입니다. 설계 리드타임은 1개의 수주건당 도면작성부터 검토, 승인, 복사, 배포에 이르는 총소요시간을 말하는데, PLM 도입 후 ‘도면 승인 및 배포 전자결재’ 시스템이 구축돼 도면 작성시간이 대폭 단축됐습니다. 전자결재를 통한 자동 배포일수를 산출한 결과, 도입 전 2일이던 설계 리드 타임이 0.8일로 줄어든 것을 확인했습니다. 근로환경 개선 : 설계도면관리 전자 결재 방식이 도입된 후 설계변경에 대한 승인을 받기 위해 오프라인에서 인쇄를 하거나 대면해서 결재하는 과정이 필요 없어졌습니다. 결재 후 변경된 도면은 사전 등록된 사용자에게 일괄적으로 배포되니 전화나 메일로 알리는 등의 사후작업도 사라졌습니다. 이를 통해 설계변경서 작성 후 검토, 승인, 배포까지 총소요되던 설계변경 처리공수가 1.6일에서 0.5일로 확 줄었습니다. 도면에 최종 버전의 승인 일자가 자동 기입돼 도면 관리 부주의로 인한 생산 현장 재생산 비율도 0.3%에서 0.14%까지 감소했습니다. 근로환경 개선 : BOM관리와 수주출하 리드타임 기존에는 설계팀 및 부서 간 공유 데이터가 부정확하다 보니 정확한 원가계산을 보장할 수 없었죠. 이제는 PLM 시스템에 적용된 ‘BOM 관리’ 기능을 활용해 역전개(소모되는 품목을 기준으로 어떤 제품·반제품을 생산하는지 확인)와 정전개(소모되는 반제품 및 원· 부재료의 소요량 확인)를 한눈에 확인하고, 자재명세서가 비슷할 경우, 복사해 쉽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러한 개선으로 수주 출하 리드타임은 7일에서 4.1일로 97% 가까이 단축됐습니다. 같이 보기: [케이스 스터디] 핫 러너 시스템의 최강자, 유도 같이 보기: [인터뷰] 스마트공장 도입과 성과 - 유도 한태교 이사 같이 보기: [인터뷰] 스마트공장 체크포인트 - 스마트공장추진단 곽경수 위원
작성일 : 2018-08-02
아키웹, 건설업체 홈페이지 제작 의뢰 시 스마트건설관리프로그램 무료 제공
아키웹(www.archiweb.kr)이 홈페이지 제작 시 스마트건설관리 프로그램과 대표 이메일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홈페이지 제작 시 회원가입, 로그인과 관련한 관리자 접근 기능, 페이지 내 게시판 등을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웹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이는 홈페이지의 업종에 따라 웹 프로그램의 유무 및 필수 기능 등이 달리 요구된다. 특히 웹 에이전시에 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할 경우 홈페이지 구축은 물론 업종의 특성에 따른 업무 관리 시스템 제공의 유무를 파악해야 한다. 많은 업종 가운데에서도 건설업은 업무 특성상 사무실이 아닌 현장에서 근무가 이루어진다. 이에 따른 현장 인력 통제 및 관리·감독, 기일 준수 등 시간 소요를 필요로 하는 일이 많다. 또한 정해진 기한에 맞춰 공정을 진행해야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는 업계의 특성상, 업무의 환경적 요소에 따라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현장 관리시스템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현장을 찾지 않아도 업무를 파악할 수 있는 원격관리시스템이 필요하다. 아키웹이 자체 개발한 스마트건설관리시스템은 국내 최초 건설사 대표가 기획하여 만든 시스템으로, 건설 업무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유기적인 업무 공유와 방대한 자료를 전산화하여 언제 어디서나 자료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근로자의 입장에서는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건축주의 입장에서는 현장을 직접 찾지 않아도 손안에서 건설현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 건설업에 종사하는 다수의 업체들이 해당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으며 기업과 건축주 간의 능동적인 소통으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홈페이지 제작을 통해 아키웹이 무료로 제공하는 스마트건설관리시스템은 회사관리, 현장관리, 현장문서관리, 협력업체관리, 홈페이지관리, 자재관리, 전자결재, 기성청구서, 하자보수관리 등의 주요 기능으로 구성된다.
작성일 : 2018-07-27
다우기술 ‘클라우드 확산적용 사업’ 선정
다우기술(www.daou.co.kr )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18년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확산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를 중소기업에게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확산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정보화 수준 향상 및 클라우드 시장 확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정부가 중소기업에 적합한 서비스를 선정하고 사용료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그룹웨어의 도입/교체를 고려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라면 검증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도입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다. 이번 정부 지원으로 다우오피스 도입 시 60% 할인된 금액으로 최대 1년 동안 이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다우오피스 50인 그룹웨어형 패키지의 경우 기존 월 15만원의 가격으로 이용하던 것이 월 6만원으로 이용 가능하여, 1년 기준 총 108만원 수준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는 기업 내 업무 편의성을 위한 필수 IT솔루션으로 메일, 전자결재 및 다양한 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필요한 솔루션을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 특허받은 ‘Works’ 기능은 그룹웨어 외의 추가적인 솔루션 도입이 부담스러운 중소기업에게 있어 매우 효율적인 기능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정기적인 무상 업데이트, 온/오프라인 교육, 온라인 고객지원 포탈 등의 추가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이 그룹웨어를 편리하게 운영/관리할 수 있어 차별성을 더 한다. 다우오피스는 다우오피스 60% 할인 프로모션은 정부 예산이 소진되면 종료되는 선착순 이벤트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신청자가 몰리고 있다며 빠른 신청을 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작성일 : 2018-07-26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 국내 공식 출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중소·중견기업에 최적화된 지능형 비즈니스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Microsoft Dynamics 365 Business Central)’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전사적자원관리(ERP)와 영업기회관리 및 수주관리와 같은 고객관계관리(CRM) 기능을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 중소기업들도 최신 인공지능의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최소 유저 한명으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중소기업은 물론 스타트업과 소호까지 유연하게 통합적 비즈니스 관리를 가능케 한다. 뿐만 아니라 국내 비즈니스에 최적화하기 위해 국세청 연동 모듈을 제공, 세금 및 부가세 신고, 전자세금계산서 등의 서비스를 한글로 지원해 로컬 비즈니스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글로벌 비즈니스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이 해당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세금 신고 등의 회계 탬플릿도 기본 제공된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심층적인 비즈니스 인사이트 제공을 통해 기업의 효율적 의사 결정을 돕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텔리전스 기술로 수집한 비즈니스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가 보다 생산적인 업무 활동을 진행하도록 지원한다. 업무 진척 현황 파악, 업무 개선사항 및 우선순위 설정부터 추천까지 다각도에서 분석한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로 효율적인 업무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은 객관적인 업무 평가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해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된다. 비즈니스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완전한 통합아웃룩(Outlook), 워드(Word), 엑셀(Excel) 등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툴과 완전한 통합을 통해 워크플로(workflow)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 또한 특징이다. 기업이 재무, 공급망 및 재고 관리, 영업 및 서비스,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복잡하게 이용할 필요 없이 복합적으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PC,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윈도우, iOS, 안드로이드 등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업무 연속성을 제공한다. 기업의 니즈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유연한 확장성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은 기업의 비즈니스 니즈에 따라 쉽게 확장할 수 있는 유연한 플랫폼이다. 특히 전문 개발자를 기업 내 보유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의 경우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파워앱스(PowerApps)를 이용해 코드 없이 자사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손쉽게 개발, 확장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플로우(Microsoft Flow)를 통해 간단한 전자결재, 승인 프로세스를 쉽게 구현할 수 있으며, 오피스나 원드라이브 등에 입력된 정보를 자동으로 한군데에 통합, 제공한다. 데이터 분석은 물론 보고서까지 작성할 수 있는 파워 BI(Power BI)와도 연계 가능하다.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은 유럽 개인정보보호규정(GDPR,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을 준수하는 제품으로, GDPR 컴플라이언스를 지원해 EU 고객의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및 SMC 사업본부 우미영 부사장은 “AI 기반의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을 통해 중소중견기업들이 업무 생산성 향상은 물론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까지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18-07-19
다우기술, 2018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고객 만족도 조사 발표
다우기술(www.daou.co.kr)은 자사 솔루션인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분기 동안 다우오피스 서비스형(SaaS)과 설치형(구축형) 고객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 형태로 실시했으며, 다우오피스 전체 고객사의 약 85%가 참여했다. 다우기술은 △도입 만족도 △기능 만족도 △사용 편의성 △타 솔루션 연동 △고객지원 프로그램 △기술지원 총 7개 항목에 대해 자세히 조사했으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우오피스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발전시킬 계획이다. 먼저, 도입 만족도 항목에 대해 100점 만점에 설치형 고객사는 평균 89점, 서비스형 고객사가 평균 86점으로 평가하였으며 ‘협업 환경 개선(30%)’, ‘결재 프로세스 개선(28%)’, ‘모바일 오피스 환경 구현(13%)’ 등에서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이어 다우오피스의 직관적인 UI/UX를 통해 쉽고 빠른 업무 공유와 편리한 전자결재가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가장 유용한 기능을 묻는 질문에는 1위 전자결재(26%), 2위 Works(16%), 3위 메일(15%), 4위 메신저(15%), 5위 게시판(12%) 순으로 응답했다. 2번째로 많은 응답을 받은 ‘Works’는 특허 받은 다우오피스의 협업 기능으로 고객사가 직접 원하는 협업 기능을 코딩없이 앱(APP) 형태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다우오피스와 연동이 필요한 기업용 솔루션으로는 ERP(25%), HR(14%), 근태관리(10%), 경비지출관리(9%), CRM(8%) 등이 거론됐다. 다우기술 사업기획팀 김상우 팀장은 “고객사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결합 상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7년 다우기술은 영림원소프트랩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ERP’ 결합 상품을 출시한 바 있으며, 올해 상반기 중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비즈플레이’와 연동한 결합 상품을 런칭할 예정이다. 다우기술 정종철 상무는 “다우오피스는 매년 진행하는 만족도 조사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조사에서 얻은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18-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