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2018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고객 만족도 조사 발표
다우기술(www.daou.co.kr)은 자사 솔루션인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분기 동안 다우오피스 서비스형(SaaS)과 설치형(구축형) 고객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 형태로 실시했으며, 다우오피스 전체 고객사의 약 85%가 참여했다.
다우기술은 △도입 만족도 △기능 만족도 △사용 편의성 △타 솔루션 연동 △고객지원 프로그램 △기술지원 총 7개 항목에 대해 자세히 조사했으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우오피스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발전시킬 계획이다.
먼저, 도입 만족도 항목에 대해 100점 만점에 설치형 고객사는 평균 89점, 서비스형 고객사가 평균 86점으로 평가하였으며 ‘협업 환경 개선(30%)’, ‘결재 프로세스 개선(28%)’, ‘모바일 오피스 환경 구현(13%)’ 등에서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이어 다우오피스의 직관적인 UI/UX를 통해 쉽고 빠른 업무 공유와 편리한 전자결재가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가장 유용한 기능을 묻는 질문에는 1위 전자결재(26%), 2위 Works(16%), 3위 메일(15%), 4위 메신저(15%), 5위 게시판(12%) 순으로 응답했다. 2번째로 많은 응답을 받은 ‘Works’는 특허 받은 다우오피스의 협업 기능으로 고객사가 직접 원하는 협업 기능을 코딩없이 앱(APP) 형태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다우오피스와 연동이 필요한 기업용 솔루션으로는 ERP(25%), HR(14%), 근태관리(10%), 경비지출관리(9%), CRM(8%) 등이 거론됐다. 다우기술 사업기획팀 김상우 팀장은 “고객사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결합 상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7년 다우기술은 영림원소프트랩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ERP’ 결합 상품을 출시한 바 있으며, 올해 상반기 중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비즈플레이’와 연동한 결합 상품을 런칭할 예정이다.
다우기술 정종철 상무는 “다우오피스는 매년 진행하는 만족도 조사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조사에서 얻은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18-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