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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VR"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1,961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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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 라이선싱 콘 2021’ 개최...코엑스에서 28(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코엑스 공동 주관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1(이하 캐릭터 페어)’가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 D1홀에서 개최되고 있다. 25일부터 이틀 동안 ‘라이선싱 콘 2021’이 코엑스 4층 컨퍼런스룸에서 동시 개최됐다. ‘캐릭터 페어’는 매년 10만 명 이상 참관객의 발길을 모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라이선싱 전문 행사로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개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해는 ‘캐릭터산업을 플렉스하다(Character Multi-plex)’라는 주제로, 콘텐츠 IP 라이선싱 산업의 확장과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제시했다. 올해는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의 아이코닉스, ▲<로보카폴리>의 로이비주얼 등의 국내 캐릭터 산업 대표 기업과 인기 국산캐릭터는 물론 ▲<무민>, <미피>, <보노보노>의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등 해외 인기 캐릭터, ▲<로티>, <로리>의 롯데월드를 비롯한 연계 산업군 캐릭터 등 약 200여 개 관련 기업이 참여한다. 전시는 프리스쿨부터 MZ세대는 물론 캐릭터를 애용하는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로 채워졌다. ▲엔씨소프트가 후원, 신규 창작자·기업 50인의 캐릭터가 총집합한‘루키 프로젝트’, ▲롯데월드, 에버랜드, 메가박스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 연계 콘텐츠 IP 전시 공간 ‘IP K-맥스 존’,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던 이모티콘 캐릭터를 오프라인에서 볼 수 있는 ‘이모티콘 클래스 zone’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IP 콜라보-X존’은 음악존, 게임&e스포츠존, 영화&애니메이션존으로 구성되어 게임, e스포츠, 음악, 영화, 웹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라이선싱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비즈니스 스테이지’에서는 아이돌 버스터즈와 보토패스가 나서 연예인X캐릭터 콜라보 무대 공연을 선보였다. 올해 캐릭터 페어에는 엔씨소프트,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한국캐릭터협회, 캐릭터디자이너협회,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한국무역협회가 후원하며, 콘진원의 ‘온:한류축제’와 한국무역협회의 ‘2021 KITA 해외마케팅 종합대전’과 연계하여 다양하고 폭넓은 국내외 비즈매칭 기회가 마련됐다. 또한 ‘2021년 IP라이선싱빌드업 사업’의 제작발표회와 피칭, 전시도 진행됐다. 대기업의 플랫폼과 중소콘텐츠기업의 IP를 연계하여 라이선싱 분야 콘텐츠 인프라 및 제작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지원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기업인 롯데월드, 에버랜드, 메가박스와 협업한 콘텐츠 사례를 발표하고, 시제품 전시, 비즈매칭, IR 피칭 등을 통해 사업역량 강화와 유통 활성화를 돕는 역할을 맡았다. 한편 행사 기간 동안‘캐리클(Character + Cycle) 챌린지’를 통해 방문자들이 가져온 캐릭터 상품을 수거하여 기부하는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된다. 콘진원은 캐릭터 상품 재순환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문화향유를 확대하며 캐릭터 산업을 통한 ESG 실천에 나설 계획이다. ‘라이선싱 콘 2021’은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IP 라이선싱 분야 국내 유일의 비즈니스 콘퍼런스다. 올해는 를 주제로 콘텐츠 IP 비즈니스의 미래 전략을 모색한다. 25일, 26일 양일간 6개 주제의 세션의 18개 강연과 특별포럼, 라이브토크 등 효과적 비즈니스 전략 수립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난 25일에는 <세션1: 누가 넥스트 마블이 될 것인가>를 주제로 SK브로드밴드 김종원 상무, 리얼라이즈픽쳐스 원동연 대표가 강연에 나섰다. 또한 <세션2: IP 유니버스 시대, K콘텐츠의 성장 전략>에는 케나즈 이우재 대표,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최재원 부대표, 방송통신대학교 이성민 교수가, <세션3: 메타버스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는 미래학자 정지훈 박사, 어메이즈VR 이승준 대표, 플라브 코퍼레이션 박상욱 대표가 강연에 참여했다. 캐릭터라이선싱페어의 향후 비전을 조망할 수 있는 특별포럼도 진행됐다. 26일에는 <세션4: 변화하는 게임 비즈니스>, <세션5: 라이선싱의 새로운 흐름>, <세션6: MZ세대 공략, 팬덤 확보 사례> 강연과 라이브토크가 진행됐다. 라이엇게임즈코리아, 마이쿠키런, 슈퍼플레이, 와디즈, 와이낫미디어, 델리툰, 서울머천다이즈컴퍼니 등 국내 라이선싱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들이 강연에 참여하여 콘텐츠 라이선싱 비즈니스의 현재를 조망했다. ‘라이선싱 콘’은 코엑스 컨퍼런스룸(401호)에서 개최되며, 동시에 콘진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송출됐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캐릭터라이선싱페어는 캐릭터 산업 성장과 함께하며, 콘텐츠 IP 비즈니스를 이끄는 상징적인 행사로 자리매김 했다.”며, “K-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콘텐츠 IP 비즈니스의 중요성 또한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내실있는 행사를 통해 업계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1’와 ‘라이선싱 콘 2021’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28일(일)까지 코엑스 C홀, D홀에서 진행된다.
작성일 : 2021-11-27
한국생산제조학회 2021 추계학술대회 안내
    2021년도 추계학술대회가 아래와 같이 개최될 예정이오니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행사 일정 12월   8일(수) : 특별세션, 패널토의 12월   9일(목) : 논문발표, 개회식, 정기총회, Future생산제조기술인, 시상식, 전시회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신규과제 기획 및 연구활동 협력) 12월  10일(금) : 논문발표, Manufacturing Tutorial, 전시회, 취업설명회     ▶ 행사 장소 : 제주KAL호텔 (제주 제주시 중앙로 151)     ▶ 학술 행사 주요내용 - 논문발표 (구두 및 포스터, 온오프라인 병행) - 전시회 - Future 생산제조기술인 - 개회식, 정기총회 - 시상식 - Manufacturing Tutorial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신규과제 기획 및 연구활동 협력) - 취업설명회       ▶ 발표부문 - 광에너지응용             - 초정밀가공          - 프린터블일렉트로닉스 및 센서 - 금형 및 공구 - 나노마이크로시스템 - 로봇 및 자동화 - 바이오/메디칼 - 설계 및 CAE - 플라스틱성형가공 - 진동 및 제어 - 첨단공작기계 - 그린생산시스템 - 탄소융합 및 경량소재 - 3D프린팅 - 제조엔지니어링 - 스마트제조  - 융합생산시스템 - 기타                 ▶ 주요 일정(논문 제출 최종 연장 - 추후 연장 없음) - 논문제목등록 :  9월 6일(월) ~  11월  12일(금) - 최종연장 - 사전등록마감 :  9월 6일(월) ~  11월  12일(금)  - 논문제출마감 :  9월 6일(월) ~  11월  12일(금) / 사전등록 완료 후 논문 제출 가능 - 최종 연장     ▶ 참가회비 회원 구분 사전등록 현장등록 일 반 회원 170,000원 200,000원 비회원 220,000원 250,000원 학생 회원 120,000원 140,000원 비회원 150,000원 170,000원 학부생(만찬제외)   40,000원     ※ 학부생 참가자 중 논문을 발표하지 않는 참가자의 등록비는 40.000원이며, 반드시 현장에서 등록바랍니다. ※ 사전등록은 본 학회 회원, 비회원 모두 등록이 가능하며, 회원으로 등록시 해당연도의 연회비(정회원 50,000원, 학생회원 30,000원)를 납부하셔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 학회 회원이 비회원으로 등록 시 학술대회 종료 후 연회비를 납부하신 것으로 처리하여 드리니, 참고 바랍니다.     ▶ 특별세션발표 : 세션을 사전에 조직하여 신청, 발표자격은 일반세션과 동일 세션명, 세션 책임자(소속, 연락처), 좌장(소속, 연락처), 구성논문 제목(발표자)을 명시 요망 ☞ 특별세션의 조직을 희망하시는 학회 회원분들께서는 신청 시 조직하고자 하시는 특별세션 명칭 먼저 사무국으로 연락 바랍니다. (master@ksmte.kr / 02-501-9172)      ▶ 전시회 - 일 정 : 12월 9일(목) ~ 10일(금) - 전시회 참가회비 구분 대기업 일반기업 연구소 학교 참가비 300만원 200만원 200만원 150만원     ▶ 사전등록 및 논문제출 방법   Ⅰ. 논문제목접수 ● 발표논문제목 신청은 인터넷으로 신청자가 직접 입력 회원, 비회원 모두 신청 가능 합니다. ● 제목접수 및 사전등록 후 본문 1페이지 한글 파일 제출.(필히 1페이지 제출 요망.) ● 참가자 한명 당 2편의 논문까지만 제출 가능합니다. Ⅱ. 사전등록 ● 논문 발표자는 필히 사전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사전등록 시 참가비를 납부해야하며, 사전등록 완료 후 논문제출 가능합니다. Ⅲ. 논문원고 - 한글파일로 제출 (논문집발간) ● 발표논문원고 제출은 홈페이지에서 업로드 합니다. (논문당 1페이지로 작성) ● 발표논문 원고 작성은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시어,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술대회 논문집 게재 후 투고를 원하시는 분들은 학술대회 종료 후 일주일 이내에 학회 논문 심사 홈페이지에 투고하신 후 학회 사무국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Tel. 02-501-9172, 310-9172)    ▶ 온라인 학술대회 병행에 따른 유의사항 - 본 학술대회가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되면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가 필수로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사전등록 및 현장등록 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1 추계학술대회의 게시된 파일(온라인 발표 등 모든 파일)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며, 저작권자와의 상의없이 이용하거나 타 사이트에 게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숙박 안내 [제주 KAL 호텔 숙박 안내] - 숙박비 1박 1실 (스탠다드 / 2인 1실) : 110,000원(주중) / 150,000원(주말) - 숙박비 1박 1실 (온돌 / 3인 1실) : 150,000원 - 숙박 신청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있는 숙박신청서를 작성하시어 11월 19일(금)까지 제주KAL호텔 담당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시회  참가 신청 바로가기  
작성일 : 2021-11-19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제14회 대한민국 소통어워드서 2관왕 달성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가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인터넷소통대상-전기·에너지 부문’과 ‘ESG소통대상-기업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2021년도 기업255개 공공기관 148개를 조사 및 분석한 인터넷소통지수(ICSI), 소셜소통지수(SCSI), 컨텐츠경쟁력지수(CQI)를 토대로 고객과 학계·산업계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대중들에게 브랜드 및 제품의 기술력을 알리고자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 카카오톡채널, 유튜브 등 총 5개의 SNS 채널을 운영해 MZ세대부터 전력 및 에너지 산업 고관여자인 5060세대까지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작했다. 그 결과를 인정받아 인터넷소통대상 전기·에너지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더 콘텐츠와 공동으로 최근 3개월간 진행했던 종합 소통지수 평가(ICSI∙SCSI)에서 종합지수 85.23점을 기록하며, 기업의 평균 종합지수인 81.16점을 상회했다. 특히, 유튜브 채널과 소셜 프로모션, 콘텐츠경쟁력지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뿐만 아니라,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최근 산업의 특성상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에너지 절약 및 효율 추구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증가하고, ESG 경영 및 사내 다양성과 노동 환경 개선을 추구하는 문화 등이 트렌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ESG 콘텐츠를 다수 발행하며, ESG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를 인정 받아ESG소통대상 기업부문에서도 수상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마케팅 본부 갈민경 본부장은 "이제 소셜 미디어는 B2B 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채널이 되었으며 60%가 넘는 B2B 구매자들이 그들의 구매 여정에 소셜 미디어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반영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테크 인플루언서와의 협업과 지난 3년간 성공적으로 진행해온 유니버시티 프로그램 강화하는 등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컨텐츠 제공에 힘쓰고, SNS를 소셜 판매툴로 활용해 그 영역을 확장하겠다”고 전했다.   
작성일 : 2021-11-19
유니티코리아, LG유플러스와 메타버스 기술 협력 위한 MOU 체결
유니티코리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본격적인 메타버스 서비스 확산을 위해 LG유플러스와 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다양한 영역의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인프라 구축, 운영, 전문인력 양성 등에 대해 적극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해나간다는 계획이다. LG 유플러스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로서, 수년 전부터 5G 시대를 적극 대비해왔다.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서비스 개발과 콘텐츠 제작에 힘을 쏟았으며, 대부분이 유니티 엔진 기반으로 개발 및 제작되고 있다.  유니티는 디지털 트윈, 실감미디어 등 메타버스 관련 기술을 꾸준히 확보해왔다. 인공지능(AI) 기반 음향 지능 플랫폼 오토(OTO), 원격 데스크톱 접속 및 스트리밍 소프트웨어 개발사 파섹(Parsec) 등 메타버스에 필요한 기술 기업들을 인수하며 보다 현실에 가까운 가상오피스 구축을 위한 기반을 다져왔다.     양사는 앞으로 다양한 메타버스 형식의 서비스 및 콘텐츠 개발과 사업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유니티는 LG유플러스 내 유니티 전문가를 양성하고, 메타버스를 비롯한 뉴미디어 콘텐츠 기술력 내재화를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유니티의 메타버스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업무 문화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는 가상오피스 구축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하며, “LG 유플러스와의 협력을 통해 가상오피스를 비롯한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LG유플러스 이상민 기술부문장 부사장은 “전세계 수많은 메타버스 플랫폼이 유니티를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다”며, “메타버스의 핵심적인 기술과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업무 영역에서의 메타버스인 가상오피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며 온라인에서의 고객 경험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줄 수 있는 메타버스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동료가 옆에 있는 듯 대화가 가능한 스몰챗 기능
작성일 : 2021-11-10
SAP, 설계·제조 과정에서 순환 경제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솔루션 발표
SAP는 기업이 지속가능한 제품 설계 및 순환 경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AP 책임 설계 및 제조(SAP Responsible Design and Production) 솔루션'을 발표했다. 엘렌 맥아더 재단(Ellen MacArthur Foundation)의 앤드류 몰렛(Andrew Morlet) CEO는 “순환 경제는 폐기물과 오염의 근절, 제품과 자재의 순환, 자연의 회복과 같은 세 가지 원리에 바탕을 두고 있다”면서, “디지털 솔루션은 순환 경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기업은 폐기물을 절감할 수 있도록 제품을 설계하는 것부터 사용하는 재료의 수명주기를 추적하는 것까지, 기업의 운영 전반에 디지털 솔루션을 활용해 순환 경제 프로세스를 내재화할 수 있다. SAP 책임 설계 및 제조 솔루션은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관련해 측정 및 데이터 관리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다. SAP의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순환 경제의 원칙을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포함시켜 처음부터 지속 가능한 제품을 기획해 폐기물을 없애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 이미지 출처 : SAP 웹사이트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플라스틱세와 같이, 지속가능성에 관한 비즈니스 규제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재 산업에서는 지속가능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원재료 및 규제 데이터를 관리하는 것이 복잡한 과제가 되고 있다. SAP 책임 설계 및 제조 솔루션은 기업이 제품 포장 및 플라스틱 관련 규정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규제를 추적하고 준수하며, 공정 단계에서 자재 흐름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샴푸 브랜드 관리자는 생산자 책임 재활용제(Extended Producer Responsibility : EPR) 의무와 다른 시장의 플라스틱세 등을 포함해 제품 전체 수명 주기에 대한 가시성을 가진다. 이러한 가시성을 통해 브랜드 관리자는 폐기물을 줄일 수 있는 제품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추후의 재사용 및 재활용 시스템의 비용을 낮추는 결정을 내릴 수 있다. SAP 책임 설계 및 제조 솔루션은 SAP BTP(SAP Business Technology Platform)를 기반으로 액센츄어(Accenture)와 공동으로 개발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기업이 ERP 규제 및 플라스틱세와 같은 정책을 따르고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순환성 원칙을 내재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한 설계를 최적화 할 수 있는 맞춤형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SAP의 스콧 러셀(Scott Russel) 고객 성공 부문 총괄은 “기업은 폐기하는 것보다 현명하고 책임감 있는 제품 설계를 통해 자연 체계의 가치를 더 오래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면서, “폐기물을 없애고 책임감 있는 자재를 사용하는 제품의 설계는 본질적으로 복잡성이 높다. SAP 책임 설계 및 제조 솔루션은 이러한 복잡성을 해소하고 고객에게 ‘가장 표준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순환 제품 및 재생 경제 실현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작성일 : 2021-11-09
젠하이저, 공간 음향 제작을 위한 헤드폰 소프트웨어 출시
젠하이저가 자회사인 디어리얼리티(Dear Reality)를 통해 헤드폰의 환경을 몰입형 오디오를 제작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으로 구현해주는 소프트웨어, ‘디어 VR 믹스(dearVR MIX)’를 출시했다.  디어리얼리티는 젠하이저가 2019년 인수한 공간 오디오 알고리즘 및 실감 오디오 전문 기업으로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비디오 게임 등에 쓰이는 몰입형 오디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디어 VR 믹스는 오디오 프로덕션, 아티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 방송사, 교육기관 등에서 사용하는 스튜디오 헤드폰을 별도의 하드웨어 없이 공간 음향 기술을 적용해 이상적인 스테레오 믹싱 환경으로 구축해주는 플러그인 방식의 소프트웨어다.     디어 VR 믹스는 모든 브랜드의 헤드폰과 사용할 수 있으며, ‘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DAW)’에 AAX, VST3, AU 포맷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튜디오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44개의 헤드폰에 대해서는 최적의 목표 ‘주파수 곡선(Frequency Curve)’을 만들어주는 ‘공간 헤드폰 보정 기술(Spatial Headphone Compensation Technology)’을 적용해 음악의 장르나 유형에 관계 없이 원하는 사운드 시스템으로 음향을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위치 선택이 가능한 디어 VR 믹스는 4개의 스피커가 포함된 3개의 가상 레퍼런스 스테레오 믹싱룸을 구현하며 사용자가 스튜디오에 있지 않더라도 이동 중이나 야외에서 음향을 쉽고 정확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6개의 추가적인 청취 환경을 구축해준다. 디어리얼리티의 관계자는 “디어 VR 믹스는 헤드폰 믹싱을 위한 궁극적인 가상 음향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개발되었다"라며 “디어 VR 믹스는 우리가 공간 오디오 분야에서 얻은 모든 기술을 집약해 하나의 플러그인으로 제공하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21-11-09
LH, 유튜브 채널 도시설계 교육영상 30강 링크
 - 토공 등 도시설계 이론과 사례를 시공경험 많은 LH 직원이 직접 설명  - 9월 30일부터 유튜브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채널에서 총 30강 제공 □ LH는 그간의 개발사업 시행으로 축적한 도시설계 기술을 관련 학과 전공 학생 및 업계에 공유하기 위해 유튜브를 통해 교육 영상 총 30강을 제공한다고 13일(수) 밝혔다. 추진배경 □ 도시설계는 도로, 상하수도 등 각종 기반시설이 복합적으로 얽혀 있는 특수성이 있어 대학 교육 과정에서 다루기 어려운 내용이며, 시중에 관련 교재도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ㅇ 이에 LH는 신도시, 택지개발, 산업단지 등 다양한 개발 사업을 통해 확보한 고유의 도시설계 기술을 토목공학 등 관련 전공 학생과 업계 종사자에 공유하기 위해 교육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  교육 내용 □ 교육은 초보자도 쉽게 이해가 가능하도록 시공 경험이 많은 LH 직원이 직접 개념 설명과 실제 사례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5분 내외 분량의 강의 총 30강으로 구성됐다.   시청 방법 □ 교육은 SNS에 익숙한 젊은층과 오프라인 교육 수강이 힘든 직장인을 고려해 유튜브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채널에서 제공한다.  ㅇ 유튜브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채널을 방문하거나, 유튜브 검색창에서 ‘TECH UP* 설계’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 TECH UP : Tomorrow, Environment, Construction, Human, UP 향후 계획 □ LH는 이번 교육 주제인 토공, 도로공 외에도 연약지반, 우수공, 오수공, 상수공, 구조물공 등 도시설계 모든 공종에 대한 교육 영상을 제작해 내년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ㅇ 장철국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이번 교육영상이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 건설업 종사자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LH는 지속적인 도시설계 기술 공유를 통해 청년층 지원 및 민간과의 상생협력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ㅇ 교육은 ‘토공’, ‘도로공’을 중심으로 하며, △설계 개념과 이론을 설명하는 개념 중심 강의(13개) △실제 설계된 도서를 활용해 예시 위주로 설명하는 사례 중심 강의(11개) △도시설계 프로그램인 ‘LH-CDS*’ 시연을 통해 설계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강의(6개)이다.      * LH-CDS : 도면제작, 수량산출 등 별도로 작업했던 것을 일괄수행이 가능하도록 LH에서 1999년 최초 개발한 도시설계 자동화 프로그램  ㅇ 도시개발 전공자 등 학생들은 간접 경험을 할 수 있고, 설계사, 건설사 등 관련업 종사자는 실무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시설계 기술공유(토공 및 도로공) 목차 및 접속링크   연번 제목 접속링크 Intro Civil Design TECH UP 소개 https://youtu.be/hyJSPf86ebc 1강 토공, 도로 및 포장공 개요 https://youtu.be/uwcl-cwmlmk 2강 우수공 개요 https://youtu.be/W9oSEnD5J1o 3강 상수공, 오수공 개요 https://youtu.be/P3HyEoCnk2E 4강 설계도서 종류 https://youtu.be/3etz4hEWXDM 5강 공사계획평면도 등 보는 법 https://youtu.be/xyNZR02_Ai4 6강 단지설계 프로세스 https://youtu.be/C1u_L9zF6Vk 7강 인허가 개요 https://youtu.be/LUTSNw-aZp0 8강 기초자료조사 및 수치지형도 https://youtu.be/uIFQGqSWd3Q 9강 조사 현장조사 및 토질조사 https://youtu.be/IRgeJpfsVdc 10강 단지계획고 결정시 고려사항 1 https://youtu.be/xO9x7dIh1DM 11강 단지계획고 결정시 고려사항 2 https://youtu.be/IryctXTBcSk 12강 단지계획고 결정시 고려사항 3 https://youtu.be/_XD0nTKGvn0 13강 단지계획고 결정시 고려사항 4 https://youtu.be/y9RZ0PlmmMo 14강 토공량 산정 프로세스 https://youtu.be/fRjnl-So5ek 15강 토공총괄토적표 살펴보기 1  https://youtu.be/DFVQxGUOpZ4 16강 토공총괄토적표 살펴보기 2 https://youtu.be/b2uNlv9FPwU 17강 토공총괄토적표 산출과정 https://youtu.be/dixMIiU7saE 18강 토적표 사례 https://youtu.be/bp-QM69nb8Q 19강 토공유용계획 https://youtu.be/rECT6EjgaKU 20강 토공 운반 1 https://youtu.be/pe9cl1MgwHg 21강 토공 운반 2 https://youtu.be/Kw7_LxeOINY 22강 토공 내역서 적용수량 산출 https://youtu.be/viMtDr3CfKQ 23강 도로의 횡단구성 https://youtu.be/DfAgwNjkJrM 24강 포장 설계법 https://youtu.be/5-g6WG1rNxI 25강 LH-CDS 살펴보기 https://youtu.be/Mo8Z6_JTHHw 26강 프로젝트생성 및 토질조사입력 https://youtu.be/uzAKBhKgShg 27강 도로설계 시연 https://youtu.be/57HPi-kY8lY 28강 블록설계 시연 https://youtu.be/GeVRLWz28gU 29강 도면 및 토적표 제작 시연 https://youtu.be/DqtkQAh7PN0 30강 토공이동 설계 시연 https://youtu.be/fRzzgF7EKYg
작성일 : 2021-11-05
어도비 MAX 스닉스, 인공지능 및 머신 러닝 기반 신기술 공개
어도비가 MAX 스닉스(MAX Sneaks)에서 크리에이티브의 미래를 지원하는 인공지능 및 머신 러닝 기반의 신기술을 공개했다.  스닉스는 어도비가 개발 중인 기술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자리로, 여기서 공개한 프로젝트 중 높은 호응을 얻은 것은 향후 어도비 제품을 통해 정식 출시될 수 있다. 프로젝트 모피우스(Project Morpheus)는 영상 크리에이터의 제작 과정에 혁신을 불러올 기능으로, 어도비의 머신 러닝을 활용해 모든 프레임에 일괄적으로 변경 사항을 적용할 수 있다. 이로써 크리에이터는 프레임마다 수정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편집 결과물까지 얻을 수 있다.  프로젝트 인-비트윈(Project In-Between)은 어도비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시간 차를 두고 찍은 두 개의 사진 사이에 애니메이션 브릿지를 생성해 라이브 사진으로 변경시킴으로써 추억을 소중히 간직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사진 촬영 시 포즈를 잡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도 공개됐다. 프로젝트 스트라이크 어 포즈(Project Strike a Pose)는 머신 러닝을 활용해 사진 속 인물의 포즈를 원하는 샘플 사진 속 포즈처럼 바꿔주는 기능이다. 뿐만 아니라, 사진 속 데이터와 텍스처 매핑의 고유한 조합을 통해 조도와 조명 등의 요소를 고려함과 동시에 원본 사진 속 인물의 피부색, 머리 모양 등 인상착의를 그대로 반영해 보다 자연스러운 포즈의 인물 사진을 완성할 수 있다.  프로젝트 선샤인(Project Sunshine)은 벡터 그래픽에 어도비의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자동 생성된 색상 및 음영 조합을 제공해 디자이너의 빠르고 쉬운 편집을 돕는다. ‘프로젝트 선샤인’을 활용한 모든 편집물은 벡터화 되기 때문에 계속해서 색상 및 음영 요소를 적용하거나 편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MAX 스닉스_프로젝트 선샤인   어도비 인공지능 기반의 프로젝트 메이크 잇 팝(Project Make it Pop)은 배경, 전경, 신체 부위 등 이미지의 세부 내용을 식별하고 벡터화 하는 기능으로, 이미지에 원하는 스타일, 스티커, 애니메이션 등을 매끄럽고 쉽게 적용할 수 있다. 글꼴은 일반적으로 윤곽선으로 저장되어 스타일 지정이나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것이 쉽지 않다. 프로젝트 스타일리시 스트로크(Project Stylish Strokes)는 글꼴 윤곽선을 분석하고 글자를 구성하는 획을 자동 탐지해 스타일 변형을 가능하게끔 지원하는 기능으로, 특이한 문자 구조나 영어가 아닌 언어에서도 색상, 질감,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프로젝트 아트풀 프레임(Project Artful Frames)은 영상에 미술 작품의 화풍을 접목시키는 기술이다. 뉴럴 표현과 최적화, 초해상도를 통합한 어도비의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프로젝트 아트풀 프레임’은 영상의 레이아웃과 사실적인 움직임을 보존하는 동시에 원하는 예술가의 작품과 스타일을 적용해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크리에이터의 다양성 추구를 지원한다.   MAX 스닉스_프로젝트 메이크 잇 팝   프로젝트 온 포인트(Project On Point)는 사진 속 인물의 포즈를 기반으로 한 이미지 검색 기능으로, 수많은 이미지 중에서 효과적으로 정확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검색에 사용한 이미지의 포즈를 시각화한 2D 스틱 피규어를 조정하면 보다 정교한 검색이 가능하고, 이미지와 함께 여자, 남자, 아이 등의 특정 매개변수를 함께 입력하면 해당 태그가 지정된 이미지만 검색할 수도 있다. 이 기능은 어도비 스톡(Adobe Stock) 뿐만 아니라 개인 앨범에도 적용 가능하다.  프로젝트 섀도우 드롭(Project Shadow Drop)은 어도비 인공지능을 활용해 2D이미지에 자연스러운 그림자를 렌더링할 수 있는 기능이다. 그림자 합성은 기하학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고 조명 소스에 익숙해야 하기 때문에 까다롭고 오랜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다. ‘프로젝트 섀도우 드롭’은 광원과 지평선의 2D 위치를 고려해2D 벡터아트와 2D 애니메이션은 물론 사진에도 사실적인 그림자를 자동 생성한다. 
작성일 : 2021-11-05
PTC, 제조 효율성을 높이는 디지털 성능 관리 솔루션 출시
PTC는 제조 기업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씽웍스 디지털 성능 관리 솔루션(ThingWorx DPM)을 선보였다. DPM은 성능 통찰력을 제공하고 실시간 폐순환(closed-loop) 문제 해결을 가능하게 한다. 시간 단위로 전달되는 성능에 대한 보편적인 뷰를 제공하는 이 솔루션은 현장 업무자와 관리자, 경영진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성능 측정 기준을 제공한다. DPM은 실시간 생산 데이터와 계산하기 쉬운 재무 개선을 통해 혁신적인 투자에 대한 결과를 검증하며, 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규모 솔루션의 기반을 제공한다.      DPM을 활용하면 기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성능 이슈를 식별하고, 현장 근로자가 필요한 조치를 하도록 권한을 부여한다. 생산 프로세스의 병목 현상이나 근본 원인 및 개선을 위해 집중해야 할 가장 중요한 영역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는 한편, 이를 해결하기 위한 행동이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성과 데이터로 결과를 측정한다. PTC는 "90일 만에 초기 결과를 얻을 수 있어 가치 달성과 확장을 위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PTC의 크레이그 멜로즈(Craig Melrose)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 담당 수석부사장은 "제조업체는 디지털 혁신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하지만, 대규모의 혁신적 개선이 아닌 점진적인 개선을 바라보는 경우가 많다"면서, "PTC의 새로운 씽웍스 DPM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가장 가치 있는 제조 개선 사항을 해결하고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여, 제조 효율성과 대규모 혁신을 주도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PTC의 짐 헤플만(Jim Heppelmann) CEO는 "씽웍스 DPM 솔루션 출시는 PTC의 IIoT 사업에서 중요한 이정표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PTC의 IIoT 성장 전략에서 새로운 단계의 시작을 의미하며,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상당한 엔터프라이즈 효율성을 제공하는 강력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제품군으로 씽웍스의 포지셔닝을 발전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작성일 : 2021-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