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차세대 AI PC ‘HP 옴니북 울트라 플립’ 및 ‘HP 엘리트북 X’ 공개
HP가 미국 팰로알토에서 진행한 ‘HP 이매진 2024’ 행사에서 차세대 AI PC 신제품을 공개했다.
HP는 자사의 첫 번째 투인원(2-in-1) AI PC인 ‘HP 옴니북 울트라 플립 14(HP OmniBook Ultra Flip 14)’와 최대 55 TOPS의 NPU 성능을 갖춘 차세대 AI 비즈니스 노트북 ‘HP 엘리트북 X(HP Elitebook X)’를 선보였다. 또한 AI 지원 화상회의 솔루션과 AI 개발자를 위한 확장 가능한 GPU 성능 공유 솔루션도 함께 발표하면서, AI 혁신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생산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HP 옴니북 울트라 플립 14
프리랜서와 크리에이터를 위해 설계된 HP 옴니북 울트라 플립 14는 노트북, 태블릿, 텐트 모드로 자유롭게 전환이 가능하며, 2.8K OLED 디스플레이는 창작 작업 시 몰입감 넘치는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펜과 햅틱 터치패드를 이용해 개인 맞춤형 콘텐츠 생성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전용 AI 엔진을 탑재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시리즈 2를 활용해, 최대 21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며 끊김 없는 창작 경험을 선사한다. HP 울프 시큐리티(HP Wolf Security)는 독자적인 보안 칩과 자동 복구 기능을 갖춘 PC 코어를 통해 전문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사이버 위협을 방어한다. 함께 제공되는 맥아피 스마트 AI(McAfee Smart AI) 딥페이크 탐지기는 AI로 생성된 오디오를 감지해 사용자를 잠재적 사기 및 허위 정보로부터 보호한다. HP는 이 제품을 90% 재활용 금속과 50% 소비자 사용 후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제작했으며, 글로벌 전자 위원회(EPEAT)의 Gold with Climate+ 및 에너지 스타 인증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 HP 엘리트북 X
기술 전문가와 비즈니스 컨설턴트들이 직면하는 복잡한 로컬 및 클라우드 워크플로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HP 엘리트북 X는 높은 파워, 성능, 보안을 제공해 사용자가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다.
HP는 콘텐츠 제작, 데이터 분석,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활용 등 고성능 컴퓨팅이 필요한 유저를 위해 64GB LPDDR5x RAM에서 8000Mbps 속도를 제공하는 메모리 아키텍처를 개발해 고속 AI 처리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최대 55 TOPS의 NPU 성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AMD 라이젠 프로(Ryzen PRO) 프로세서를 탑재해, 복잡한 워크로드 처리를 돕는다. 이 밖에도 자동화된 실시간 성능, 온도 및 팬 속도 조정을 제공하여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하는 소프트웨어 기능인 HP 스마트 센스(HP Smart Sense)와 40W 열 설계 전력(TDP), 듀얼 터보 고밀도 팬을 탑재해 열감은 잡고 빠른 성능을 구현한다.
HP의 차세대 AI PC는 GPT-4o 기반의 AI 비서인 HP AI 컴페니언(HP AI Companion)과 폴리 카메라 프로(Poly Camera Pro)를 탑재해, 사용자의 경험을 개인화하고 최적화하며 더 높은 생산성과 협업을 지원한다. HP AI 컴페니언은 생성형 AI를 사용해 파일을 분석하고 정보를 찾아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중요한 작업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안에 내장된 퍼포먼스 기능은 사용자가 PC 성능을 최적화하고, 설정을 맞춤화하며, HP 제품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폴리 카메라 프로는 NPU를 활용해 배경 흐림 및 교체와 같은 웹캠 기능을 실행하며, CPU 성능을 더 효율적으로 유지하면서 배터리 수명을 보존한다.
이외에도 HP는 ▲HP AI 워크스테이션에서 GPU 성능을 공유할 수 있는 ‘Z by HP 부스트’ 솔루션 ▲원활한 협업을 지원하는 멀티 카메라 화상 회의 솔루션 포트폴리오 ▲범용성 높은 오디오 및 비주얼 솔루션 포트폴리오 업무 생산성 향상시키는 HP 시리즈 5 프로 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이번에 발표된 제품들은 10월부터 2025년 상반기까지 출시될 예정이다.
HP의 알렉스 조 퍼스널시스템 부문 총괄 사장은 “HP는 업무 방식의 재편, 성장 촉진, 창의력 증진 등 다양한 변화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차세대 AI PC, 첨단 오디오 및 비디오 솔루션, 혁신적인 AI 개발 플랫폼을 통해 많은 사람이 AI 기능을 사용하며 보다 피부로 와닿는 강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24-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