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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GS네오텍"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14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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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네오텍, CMAF 기반 초저지연 라이브 서비스 출시
  GS네오텍이 최근 기존 라이브 서비스 송출간 발생하는 지연 시간(Latency)을 최소화하여 실시간 송출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초저지연(Ultra-Low Latency) 라이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초저지연 라이브 서비스는 CMAF(Common Media Application Format)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라이브 서비스 송출 간에 발생했던 지연시간을 약 10초에서 1~2초 수준으로 최소화하여 시청자가 괴리감 없이 현장 상황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연시간을 대폭 감소시킨 서비스다. 그간 라이브 서비스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활용된 HLS(HTTP Live Streaming) 기술은 초기 상용화 당시 약 30초 이상의 라이브 지연 시간이 존재했다. 차후 최적화를 위한 업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연시간을 약 10초 수준으로 감소시키는 것에 그쳤으며, 모바일을 통해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경우 TV 시청자 대비 약 10초가 지나고 나서야 같은 화면을 시청할 수 있었다. GS네오텍은 라이브 스트리밍 지연 시간 최소화 및 고객 친화적인 CDN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글로벌 CDN 시장 트렌드와 VOC를 반영한 것은 물론, 약 1년간의 반복적인 필드 테스트 과정을 거치며 CMAF 기반 라이브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GS네오텍 CDN그룹 류재춘 에반젤리스트는 “끊김 없는 고품질 영상과 CMAF 기술 기반의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기존 방식에 비해 비약적으로 지연 시간을 감소시키고, 더욱 현장감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국내 최고의 CDN 기술 보유 기업으로서, 최고 품질의 라이브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작성일 : 2020-02-06
GS네오텍, 항공대와 AWS 서비스 활용한 클라우드 교육 진행
GS네오텍이 최근 한국항공대학교(이하 항공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GS네오텍은 지난 2017년 항공대와 교육 협력을 맺고, 올해 들어 3년째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취업 준비 중인 컴퓨터공학과 3~4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AWS 기반의 클라우드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GS네오텍은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컨설팅을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론 설명은 물론 현실에 적용 가능한 상용 서비스를 도출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커리큘럼은 크게 ▲IoT 디바이스를 통한 사용자 빅데이터 분석 ▲챗봇 구성 ▲머신러닝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마존 레코그니션(Amazon Rekognition), 아마존 컴프리헨드(Amazon Comprehend), 아마존 트랜스크라이브(Amazon Transcribe), 아마존 퀵사이트(Amazon QuickSight), 아마존 렉스(Amazon Lex),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 아마존 머신러닝(Amazon Machine Learning) 등 AWS의 최신 서비스들이 교육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항공대 소프트웨어학과 최자봉 교수는 “대학에서 매년 수백 개씩 쏟아지는 최신 클라우드 기술들을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며 “이에 GS네오텍과의 클라우드 교육 협력은 실제 기업에서 도입하는 최신 기술들로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뜻깊다”고 전했다. GS네오텍 서정인 상무는 “현실감 있는 클라우드 교육을 통해 4차 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데 앞으로도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19-05-20
GS네오텍, 국내 항공사 대상 ‘AWS 리인벤트 리캡 세미나’ 성료
GS네오텍이 지난 1월 22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국내 항공사를 대상으로 ‘AWS 리인벤트 리캡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2월 라스베가스에서 진행했던 'AWS 리인벤트 2018(AWS re:Invent 2018)'에서 새롭게 발표된 AWS의 다양한 기능 및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도움이 될 핵심 내용을 선별해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고객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클라우드 최신 기술에 대한 항공사들의 증대하는 관심과 요청에 따라 국내 항공사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전체적인 AWS 리인벤트 2018 행사 소개로 시작된 세미나는 ▲AWS 인프라 업데이트 ▲AWS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업데이트 ▲AWS 애널리틱스 서비스 업데이트 ▲AWS AI/ML(인공지능/머신러닝) 서비스 업데이트 ▲서버리스(serverless) 및 개발자 툴 업데이트 순서로 진행됐다.    GS네오텍 서정인 상무는 “수백 개씩 쏟아지는 전문적인 기술 업데이트 사항들을 고객사가 습득하는 것에는 한계가 존재한다.”며 “앞으로도 GS네오텍의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고객사 맞춤 업데이트 소개 및 교육, 컨설팅을 진행하고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최우선 과제로 삼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고자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작성일 : 2019-01-25
GS네오텍, 아마존웹서비스 공공분야 리셀러 선정
GS네오텍(www.gsneotek.co.kr, 대표 남기정)이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 공공분야(Public Sector, 이하 PS)  협력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AWS PS는 AWS의 교육 및 공공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공 전문 섹터이며, 고객 성과, 서비스 제공 경험도 등 다양한 평가항목에 기반하여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에게 AWS PS 협력업체 자격을 부여한다. GS네오텍은 우수한 전체 AWS실적, 교육 미디어 서비스 기술 노하우에 기반한 고객 만족도 등을 기반으로 국내 2번째로 AWS PS 분야 협력 파트너로 인정 받았다. GS네오텍은 ICT 분야와 콘텐츠딜리버리네트워크(CDN) 선두업체로 출발해서 지난 2014년 IT통합서비스브랜드인 ‘와이즈엔(WiseN)’을 런칭하면서 본격적으로 클라우드 사업을 시작했다. 같은 해 AWS의 컨설팅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으며, 다음해인 2015년엔 국내 최초로 AWS의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2010년 이후부터 교육 미디어 전문 상품을 통해 사이버 대학, 일반 대학교 및 교육 기업에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었으며, 최근 클라우드에 대한 요구가 커지면서 교육 부분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매니지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GS네오텍의 정우식 과장은 “AWS의 파트너이자, 공공분야 협력업체로써 공공 또는 교육 관련 기관 및 기업의 지원을 위해 기술적 역량과 경험의 강점을 최대한 살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시 한번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GS네오텍은 자사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인 ‘레이즈업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들에게 클라우드의 가치와 활용 방법을 알리고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또 자사 클라우드 및 IT인력의 절반이상인 약 50여명이 AWS 관련 자격증을 획득하는 등 탄탄한 기술 인력 확보에도 앞장서고있다.
작성일 : 2017-06-27
GS네오텍, AWS와 클라우드 세미나 개최
GS네오텍(www.gsneotek.co.kr)이 10월 27일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클라우드 세미나 ‘AWS Cloud Day in 구로/가산’을 개최했다. GS네오텍의 이번 클라우드 세미나는 구로와 가산 및 인근 지역 고객사에 클라우드 활용과 관련된 실무적인 난제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고, AWS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하거나 현재 활용 중인 기업들의 실무적 고민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기 위한 찾아가는 교육형 세미나다.  이번 세미나는 기존 AWS에서 진행했던 기본과정 세미나들보다 좀 더 심화한 내용을 다루었다. 구체적으로 기존 호스팅 서비스 사용 고객의 클라우드 이관 및 클라우드 적용에 대한 기본 개념을 전달하여, 그동안 클라우드를 어렵게 생각하거나 기술적인 의문점 또는 클라우드 적용 준비를 위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의 AWS 클라우드 특징을 소개했다. GS네오텍은 ICT 분야와 콘텐츠딜리버리네트워크(CDN) 업체로 출발해서 지난 2014년 IT 통합 서비스 브랜드인 ‘와이즈엔(WiseN)’을 런칭하면서 본격적으로 클라우드 사업을 시작했다. 같은 해 AWS의 컨설팅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으며, 2015년엔 국내 최초로 AWS의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자체 클라우드 인력 중 50% 이상이 AWS 관련 자격증을 획득해 자체 클라우드 노하우를 포함해 AWS 전문 기술력을 보유했다. GS네오텍의 성무경 과장은 “GS네오텍은 자사의 E.S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CDN과 AWS를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운용 및 기술 노하우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도 기업이 갖고 있는 클라우드에 대한 고민 해법을 제공하여, 고객의 사업과 서비스에 도움을 줄 것이다.’ 라고 말했으며 또한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파트너가 함께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지속적인 협력 프로그램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16-10-27
GS네오텍, AWS 컴피턴시 마케팅&커머스 분야 기술 전문 기업 선정
클라우드 전문기업 GS네오텍이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 컴피턴시 마케팅&커머스 분야 기술 전문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AWS는 고객성과, 기술 전문성 등 다양한 평가항목에 기반을 두어 특정 솔루션 영역에서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에게 AWS 컴피턴시를 부여한다. GS네오텍은 우수한 전체 AWS 실적, 기술 노하우에 기반을 둔 고객 만족도 등을 기반으로 AWS 컴피턴시에서 마케팅&커머스 분야 전문 기술 보유 파트너로 인정받았다. GS네오텍은 ICT 분야와 콘텐츠딜리버리네트워크(CDN) 선두업체로 출발해서 지난 2014년 IT통합서비스브랜드인 ‘와이즈엔(WiseN)’을 런칭하면서 본격적으로 클라우드 사업을 시작했다. 같은 해 AWS의 컨설팅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으며, 다음 해인 2015년엔 국내 최초로 AWS의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되면서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GS네오텍의 성무경 과장은 “AWS의 파트너로서 GS네오텍은 유연하고, 안전하며, 확장성이 뛰어난 데다 가격 경쟁력이 있는 AWS 클라우드 기반 마케팅 및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최우선으로 제공해왔다”며 “마케터와 소매 고객 지원 부분에서 기술적 역량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을 시작으로 다 시한 번 고객 만족도를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네오텍은 자사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인 ‘레이즈업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들에 클라우드의 가치와 활용 방법을 알리고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또 자사 클라우드 및 IT인력의 절반 이상인 약 50여명이 AWS 관련 자격증을 획득하는 등 탄탄한 기술 인력 확보에도 앞장서고 있다.
작성일 : 2016-08-29
GS네오텍,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클라우드 및 CDN 기업 GS네오텍이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기존의 GS네오텍 홈페이지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것들을 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GS네오텍의 스토리와 와이즈엔(WiseN) 스토리를 업데이트했으며 GS네오텍의 주요 서비스 설명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리뉴얼한 홈페이지(www.wis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네오텍은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서비스 소개에 대한 편의성을 강화했고,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문의를 부담 없이 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신청하기’, ‘문의하기’ 기능을 추가했다. 대표적으로 기존에 전화와 메일로만 신청할 수 있었던 ‘E.S프로그램’을 리뉴얼한 홈페이지에서 일정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새로운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케이스 스터디와 매뉴얼이 있어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자료실 기능도 강화했다. 다시 말해 자사의 정보가 담긴 ‘백서’ 시리즈와 매뉴얼이 다양하게 있어 클라우드 서비스나 CDN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GS네오텍은 변경된 홈페이지가 PC는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가독성이 좋아 많은 홈페이지 방문 수를 기대하고 있다.   GS네오텍 성무경 과장은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전화 문의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급변하는 트렌드 속에서 다양하고 많은 IT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16-06-15
GS네오텍, 찾아가는 맞춤형 클라우드 세미나 런칭
클라우드 및 CDN 기업 GS네오텍은 클라이언트에게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클라우드 세미나를 제공하는 '레이즈업 프로그램'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GS네오텍은 클라우드와 CDN 그리고 ICT 노하우를 갖고 있으며 AWS(아마존웹서비스)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서 AWS어워드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했다. GS네오텍의 레이즈업 프로그램(Reiz Up Program)은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전에 런칭한 E.S 프로그램(Experience Sharing Program)이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세미나를 진행한 것과는 다른 점이다. 레이즈업 프로그램은 자사의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시간에 방문하여, 해당 프로젝트에 한해서 어떤 기술이 적용되고 어떻게 활용하며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구체적으로 해당 프로젝트에 특화된 전담인력이 투입하여 클라우드 구축 및 CDN 교육에 대해 고객에게 설명해주며 이후에도 일정에 맞게 노하우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GS네오텍의 클라이언트 중 담당자를 제외한 클라이언트 사내 다른 직원들은 클라우드 및 CDN에 대해 잘 모르거나 진행 상황을 정확히 숙지하고 있는 것이 아니므로, 전담인력이 직접 찾아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GS네오텍의 플랜이나 지시사항을 담당자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직원이 알 수 있게 공유한다. 레이즈업 프로그램은 클라이언트 중심의 세미나이므로,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시간 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프로그램 기간은 모든 고객이 일정하게 부여받는 것은 아니며,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프로그램 준비 중에 파악하고 수렴한 요구 사항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도록 기간을 산정한다. 클라이언트의 이슈에 따라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고 풀어줄 수 있기 때문에 솔루션의 개념이다. E.S 프로그램은 GS네오텍의 강사가 세미나를 진행하지만, 레이즈업 프로그램은 PM 컨설턴트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다. E.S 프로그램이 세미나의 성격이 강하다면, 레이즈업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들과 시너지 효과를 유발하는 프로그램이다. GS네오텍은 "레이즈업 프로그램은 클라이언트와 계약을 하면 전담 팀을 꾸리고,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내용을 직접 세미나 형태로 교육한다. 실제 전담 매니지드 팀장 또는 PM이 직접 방문하여 클라이언트의 요구를 파악하고 그것에 맞춰 커리큘럼을 준비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 만족도는 높을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16-06-09
GS네오텍, 찾아가는 맞춤형 클라우드 세미나 런칭
클라우드 및 CDN 기업 GS네오텍은 클라이언트에게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클라우드 세미나를 제공하는 '레이즈업 프로그램'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GS네오텍은 클라우드와 CDN 그리고 ICT 노하우를 갖고 있으며 AWS(아마존웹서비스)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서 AWS어워드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했다. GS네오텍의 레이즈업 프로그램(Reiz Up Program)은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전에 런칭한 E.S 프로그램(Experience Sharing Program)이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세미나를 진행한 것과는 다른 점이다. 레이즈업 프로그램은 자사의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시간에 방문하여, 해당 프로젝트에 한해서 어떤 기술이 적용되고 어떻게 활용하며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구체적으로 해당 프로젝트에 특화된 전담인력이 투입하여 클라우드 구축 및 CDN 교육에 대해 고객에게 설명해주며 이후에도 일정에 맞게 노하우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GS네오텍의 클라이언트 중 담당자를 제외한 클라이언트 사내 다른 직원들은 클라우드 및 CDN에 대해 잘 모르거나 진행 상황을 정확히 숙지하고 있는 것이 아니므로, 전담인력이 직접 찾아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GS네오텍의 플랜이나 지시사항을 담당자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직원이 알 수 있게 공유한다. 레이즈업 프로그램은 클라이언트 중심의 세미나이므로,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시간 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프로그램 기간은 모든 고객이 일정하게 부여받는 것은 아니며,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프로그램 준비 중에 파악하고 수렴한 요구 사항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도록 기간을 산정한다. 클라이언트의 이슈에 따라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고 풀어줄 수 있기 때문에 솔루션의 개념이다. E.S 프로그램은 GS네오텍의 강사가 세미나를 진행하지만, 레이즈업 프로그램은 PM 컨설턴트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다. E.S 프로그램이 세미나의 성격이 강하다면, 레이즈업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그램들과 시너지 효과를 유발하는 프로그램이다. GS네오텍은 "레이즈업 프로그램은 클라이언트와 계약을 하면 전담 팀을 꾸리고,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내용을 직접 세미나 형태로 교육한다. 실제 전담 매니지드 팀장 또는 PM이 직접 방문하여 클라이언트의 요구를 파악하고 그것에 맞춰 커리큘럼을 준비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 만족도는 높을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16-06-09
GS네오텍, 국내 첫 시행된 ‘AWS 파트너 어워드’서 라이징스타상 수상
GS네오텍이 5월 17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에서 개최된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연례 파트너 컨퍼런스 행사인 'AWS 파트너 서밋 2016(AWS Partner Summit 2016)'에서 'AWS 라이징 스타상(AWS Rising Star Part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파트너 어워드’는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 내 국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AWS 기반의 솔루션을 잘 이해하고 클라우드 고객 요구에 맞춘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파트너 중 작년 한 해 동안 사업 성과를 인정받은 기업에게 상을 수여하는 행사이다. 올해 시상 부문은 ‘AWS 올해의 파트너상 과 ‘AWS 라이징스타상’ 총 2개의 부문이다. GS네오텍이 수상한 ‘라이징스타상(AWS Rising Star Partner)’은 전체 파트너사 중 지난 한 해 동안 APN 및 기술 역량 준비 투자를 통해 탁월한 사업 성장을 기록한 파트너사에게 시상하는 것이다. GS네오텍은 이번 ‘라이징스타상’수상을 통해 다시 한 번 능력을 인정받았다.  GS네오텍은 2014년 IT 통합 서비스 브랜드인 와이즈엔(WiseN)의 런칭과 동시에 공식적으로 AWS 컨설팅 파트너가 되었으며, 사업 시작 1년 만인 2015년 국내 최초로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되어 기록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5년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AWS 리인벤트(re:Invent) 2015 에서는 국내 파트너로는 유일하게 AWS 리더십 파트너 리코그니션(Leadership Partner Recognition)에서 ‘런 앤 비 큐리어스(Learn and Be Curious)’ 부분의 대표회사로 선정된 바 있다. GS네오텍의 남기정 대표는 “GS네오텍은 자체 클라우드 보유기술 및 노하우를 한층 발전시키고 AWS의 최첨단 기술을 통해 고객들의 어려움을 해결해나가고 있다”며 “이번 AWS 라이징스타상 수상을 시작으로 국내 기업들과 해외기업들의 국내외 진출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16-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