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재 PLM 솔루션, Centric PLM
주요 PLM 소프트웨어 소개
소비재 PLM 솔루션, Centric PLM
개발 및 자료 제공 : 센트릭 소프트웨어, 02-2190-3762, www.centricsoftware.com/ko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패션, 아웃도어, 럭셔리, 식음료,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가전제품 등 소비재, 리테일 분야의 기업들이 기획, 디자인, 제품 개발, 소싱, 구매, 제조, 가격 책정, 할당, 판매 및 보충을 포함한 제품 컨셉부터 출시 단계의 전체 프로세스 관리를 위한 완벽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1. 주요 특징
센트릭의 주력 상품인 Centric PLM은 제품의 디자인, 개발, 소싱 및 제조 단계에서 디지털 기술을 통해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비용 절감 및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2. 주요 기능
Centric PLM은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센트릭 소프트웨어의 여러 제품군을 서로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 출시 전체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 기술은 시장 중심으로 개발되었으며, 다른 솔루션과 쉽게 연동이 가능하며, 수천 가지의 다양한 작업 방식으로 맞춤 구성이 가능하도록 하는 센트릭 소프트웨어의 기본 원칙을 준수하고 있다.
센트릭 솔루션은 다양한 유형의 소비재, 시즌별 변화 패턴, 비즈니스 모델, 제조 방식, 문화적 특성 및 언어 등 광범위한 요구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다. 센트릭은 기존의 맞춤형 소프트웨어 방식과는 다른 접근 방식을 따르고 있으며, 바로 적용이 가능하고 빠르게 업그레이드 및 개선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센트릭은 고유한 애자일 배포 방법론을 개발함으로써 가치 실현 속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3. 도입 효과
판매율 증가, 마진 개선, 소비자와의 유대감 형성, 신제품 출시 가속화,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 구매 프로세스 최적화, 시장 출시 시간 단축 등 제품 컨셉부터 출시 단계까지의 전체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실제 적용 가능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전략적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하고 있다.
- 최대 18%의 매출 증가
- 최대 15%의 마진 증가
- 최대 60%의 할인 비용 절감
- 최대 60%까지 단축되는 시장 출시 시간
- 최대 15%의 총 소유비용 절감
- 최대 30%의 재고 감소
- 최대 50% 향상되는 업무 효율성
4. 주요 고객
Big Lots, SPC, Monoprix, Auchan, Tesco, Kroger, LVMH, Pan Pacific International Holdings, JD.com, Woolworths, F&F, Gentle Monster, MCM, Cosmecca Korea, Helinox 등 12,500 개 이상의 아이코닉한 브랜드를 위한 제품을 만드는 750 개 이상의 기업들이 센트릭 소프트웨어를 신뢰하고 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위한 PLM과 DX 가이드'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보러 가기
작성일 : 2025-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