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추천하는 연말연시 윈도우 디바이스 구매 가이드
연말연시가 다가오면서 나를 위해, 혹은 가족, 연인 등 주변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rea)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 시즌을 맞아 국내 소비자들의 디바이스 사용 목적과 스타일에 맞는 추천 디바이스 구매 가이드를 제시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2014년 11월 국내 18세에서 45세 사이의 소비자 2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 연말연시에 가장 구매하고 싶은 디바이스로 78%의 응답자가 데스크톱 혹은 노트북을 선택해 여전히 국내 시장에서는 데스크톱 및 노트북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를 이어서 스마트폰 71%, 태블릿 52%, 패블릿 46% 순으로 집계되었다.
또한 응답자 중 22%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에 가족, 친구, 연인 등 주변 사람들을 위한 선물로 IT 제품을 선호하며, 그 중 40%는 10만 원에서 50만 원 사이, 36%는 50만 원 이상까지도 지출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디바이스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성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다음과 같은 윈도우 디바이스 구매 가이드를 제시한다.
■ 평소 활동량이 많고 작고 가벼운 디바이스를 찾는 이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휴대성을 갖춘 윈도우 태블릿 제품이 적합하다. 10인치 이하의 윈도우 태블릿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3(홈&스튜던트 에디션)이 기본 탑재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 작성이 가능하다. 윈도우 태블릿 추천 제품은 주연테크 제이탭2, 레노버 YOGA2 태블릿, 포유 뮤패드 윈10.1, LG탭북 듀오 등이며, 가격대는 LG탭북 듀오를 제외하고는 대체로 10~30만 원 선으로 저렴하다.
■ 전문 프로그램이나 최신 게임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 고사양 노트북이 필요하다면 윈도우 기반 노트북 제품을 추천한다. 최신 윈도우 8.1이 탑재돼 기존 사용 PC와 동일한 오피스 환경을 구현하며, 높은 업무 생산성을 보장한다. 윈도우 울트라북 추천 제품은 삼성 아티브북 M, LG전자 그램, HP OMEN, 레노버 뉴 X1 카본 울트라북, HP 스트림 시리즈 등이며 가격대는 대체로 30~70만 원 선으로 합리적이다.
■ 서피스 프로 3는 동급 디바이스 중 가장 얇고 가벼우면서도 고사양의 3D 온라인 게임도 충분히 실행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디지털 노트 프로그램인 ‘원노트(OneNote)’ 앱과 더욱 강력해진 서피스 펜이 제공된다. 타입 커버 또한 5가지(블랙, 사이언, 블루, 퍼플, 레드) 중에 선택 가능하다. 가격대는 사양별로 90~200만 원 선으로 다양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 사업본부 디바이스 파트너 사업무 장홍국 상무는 “최신 윈도우 8.1을 탑재한 윈도우 디바이스는 태블릿부터 노트북까지 다양한 종류를 갖추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생산성 작업, 학습용 등 다양한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며 “연말연시를 맞아 디바이스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예산과 용도에 꼭 맞은 쇼핑 가이드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추천 디바이스 목록
윈도우 태블릿 : 주연테크 J-TAB2 10.1 / 늑대와 여우 WF-TABT-WB 10.1″ / TG TAB-TA102 / HP 엘리트패드 1000 스트림 8 / 레노버 싱크패드 8 / 레노버 요가 2 10″ LTE / 포유 뮤패드 윈 10.1 / LG 탭북 듀오
윈도우 노트북 : 삼성 아티브북 M / LG 13Z940-GT5HK 그램 블랙 / HP 오멘 : 게이밍 / 레노버 뉴X1 카본 울트라북 / HP 스트림 11
작성일 : 2014-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