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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모토로라"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82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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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로라, ‘엣지 40’ 5G 스마트폰 국내 출시
  모토로라코리아가 고속 5G 스마트폰 ‘엣지40(Edge 40)’을 국내 출시했다. 모토로라 엣지40은 모토로라의 첫 자급제 시장 출시 모델인 엣지 30의 후속 모델로 오픈마켓 단독 파트너인 쿠팡을 통해 판매된다.   7.6mm 슬림 사이즈의 모토로라 엣지 40은 미디어텍 디멘시티 8020(MediaTek Dimensity 8020)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8GB 메모리(RAM)와 이전 모델 대비 2배 증가된 256GB 저장 용량 모델로 제공된다. f/1.4의 넓은 조리개를 적용해 저조도 촬영에 최적화된 5000만 고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풀 HD+OLED 디스플레이, 돌비 애트모스 공간음향 사운드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멀티미디어 경험을 지원하며, 확장된 고속충전(68W) 및 무선충전(15W) 기능을 추가하고 이전 모델 대비 강화된 4400mAh 배터리를 장착했다. 현대적 디자인을 추구한 엣지 40은 좌우로 기울이면서 변화되는 은은한 보석 같은 패턴이 특징이며, 디스플레이 지문 판독기를 사용하면 화면 터치만으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슬림 디자인과 167그램의 경량 설계를 통해, 장시간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사용자들의 손과 팔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모토로라 엣지 40은 곡면 글래스 디스플레이와 곡면 후면 인레이가 매끄럽게 조화를 이루는 엣지 디자인을 채택했다. 전면에는 베젤이 거의 없는 3D 글라스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뒷면 곡선형 인레이는 손의 자연스러운 윤곽에 잘 맞는다. 비건 가죽을 적용해 견고한 그립감과 함께 부드러운 촉감이 느껴진다. 167그램 경량 설계는 사용자에게 또 다른 편안함을 제공한다. 각 측면은 정밀하게 절단된 샌드블라스트 알루미늄 프레임과 매끄럽게 결합되어 고급스러운 외관과 느낌을 더한다. 엣지40 사용자는 144Hz 주사율과 HDR10+의 6.55인치 OLED 디스플레이로 좋아하는 영화와 게임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 공간음향이 지원되는 엣지 40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보다 깊고 선명한 사운드도 경험 가능하다. 모토로라 ‘레디 포(Ready For)’ 기능을 통해 모니터나 TV에 무선으로 엣지 40을 연결하면 더 큰 화면에서 영상, 게임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씽크패드(ThinkPad)에 적용된 보안 플랫폼 씽크쉴드(ThinkShield) 기술이 탑재돼 사용자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모토로라 엣지 40은 네뷸라 그린, 이클립스 블랙, 비바 마젠타 등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공식 출고가는 49만 9000원(256GB)이다.
작성일 : 2023-09-27
[포커스] 금형산업의 성장을 위한 결의 다진 금형의 날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 11월 20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금형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국내 금형산업의 축제인 ‘금형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금형업계, 정부, 학계 등의 금형산업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이예지 기자     금형의 날 행사에서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박순황 이사장은 “우리나라 금형산업은 수요산업 경기 둔화, 일본 무역제재, 미·중 무역분쟁 등 보호무역주의 확산, 고용 여건 변화 등으로 대내외 산업환경이 어려워지고 있으나 이번 금형의 날을 계기로 새로운 도약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국가 뿌리산업인 금형산업의 성장 발전을 위해 글로벌 인재 양성 등 산업 경쟁력 강화와 인프라 확충에 노력해 국가 경제 성장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박순황 이사장   이어 진행된 유공자 표창에서는 국내 금형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올해의 금형인’을 비롯해 대통령표창(1명), 장관표창(8명) 등 그간 금형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하여 포상했다. 올해의 금형인으로는 미크론정공 이정우 사장이 선정되어 기념패와 순금메달을 수여받았다. 이정우 사장은 1968년 모토로라 입사 후 금형 업종에 발을 내딛었으며, 1987년 반도체 금형 등 정밀 특수금형 제작기업인 미크론정공를 설립해 Super Wide PCB 금형, 반도체 패키지 몰딩 장치 개발 등 반도체산업 및 금형분야 기술개발을 선도함으로써 국가 주력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금형인으로 선정되었다.   ▲ 올해의 금형인으로 선정된 미크론정공 이정우 사장(왼쪽)   또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대동몰드 김재옥 대표이사는 1978년 생활용품 및 화장품 관련 금형 전문기업을 설립하여 42년간 국내 금형기술 및 산업 발전을 주도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특허청장 표창, 중소기업중앙회장·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 표창과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이사장 표창 등 금형산업 발전에 기여한 총 2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팝페라 인치엘로’ 그룹 특별 공연과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금형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자리가 마련됐다.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19-12-03
[포커스] 한국레노버, 요가북 C930의 신기능 및 혁신전략 소개
한국레노버가 10월 11일 서울 드래곤시티 컨벤션타워에서 ‘레노버 요가북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한국레노버는 전자잉크 듀얼 디스플레이 노트북인 ‘요가북 C930(Yoga Book C930)’의 신기능을 공개하고, IT 산업과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레노버의 혁신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레노버는 스마트폰(모토로라), 태블릿, PC(씽크패드, 요가, 레노버 리전), 워크스테이션, AR/VR 기기 및 스마트 홈 솔루션을 포함한 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광범위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지능형 전환(Intelligent Transformation)’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는 “레노버는 다른 비상장 중국 회사들과 달리 글로벌하게 상장된 회사로, 각 국가의 법률과 제도에 맞춰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과거’,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레노버는 IBM PC, 모토로라 어빌리티 등 많은 인수합병을 통해 뛰어난 연구인력,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레노버는 이러한 핵심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혁신을 지속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 이번 쇼케이스에서 환영사를 맡은 인텔 최원혁 상무는 “1968년 창립 이후 인텔은 많은 변화를 겪어왔다”면서 “메모리 중심의 회사에서 CPU, PC 중심의 회사로 변화해온 인텔은 최근 데이터 중심의 회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인텔은 2000년대 초반 스마트폰, 태플릿 등 새로운 모바일 디바이스에 자극을 받아, 얇은 두께와 초경량 등 인텔이 제시한 사양에 맞춘 휴대성 노트북인 ‘울트라북’의 혁신 과정들을 레노버와 적극적으로 협력해왔다”면서 “울트라북을 뛰어넘는 또 한 번의 혁신이 필요한 지금, 양사의 협력으로 탄생된 레노버의 요가북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인텔 최원혁 상무 전자잉크가 탑재된 듀얼 디스플레이로 효율성 높이다   IBM PC 사업부를 인수한 레노버는 씽크패드(ThinkPad)가 보여준 혁신을 통해 25년 동안 지속적인 관심을 받아왔다. 이 씽크패드의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탄생한 요가(Yoga) 시리즈는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강력한 기능과 편리한 사용법을 제공한다. 강용남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요가북 C930은 레노버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돋보이는 제품”이라며 “사용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만큼 온라인 학습자들은 물론 비즈니스 업무에서도 듀얼 디스플레이의 강점으로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노트북으로 새롭게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요가북 C930은 전자잉크가 탑재된 듀얼 디스플레이 노트북으로 지난 8월 IFA 2018 행사에서 처음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전자잉크 디스플레이는 버튼 하나로 스크린 공유는 물론 키보드, 노트패드, 전자책 등으로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다. 강용남 대표는 “요가북 C930은 입력장치를 혁신한 제품이며 얼리 어답터를 겨냥한 초기 시장 상품”이라면서 “전자잉크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공되는 가상 키보드에서는 한국어, 영어뿐만 아니라 중국어, 일본어 등 세계 각국의 언어를 선택할 수 있어 해외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가상 키보드이지만 키보드의 터치감이 느껴지도록 만들어졌으며, 자판을 눌렀을 때 움푹 들어가는 듯한 느낌도 구현됐다. ▲ 전자잉크 디스플레이는 키보드, 노트패드, 전자책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와콤의 기술을 적용한 전용 프리시전 펜은 최대 4096단계의 필압을 지원하여 자연스럽고 정밀한 필기입력과 드로잉이 가능하다. 펜은 전자잉크 디스플레이는 물론, 일반 디스플레이에서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가북 C930은 최대 9.6시간의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하며, 360도 워치밴드 디자인 힌지를 통한 360도 회전으로 타이핑, 동영상 시청 등 자유롭게 원하는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 프리시전 펜을 통해 자연스럽고 정밀한 필기입력과 드로잉이 가능하다. 슬림 노트북의 새로운 기준 제시   이번 요가북 신제품 쇼케이스에서는 요가북 C930뿐만 아니라, 울트라 슬림 노트북인 요가 S730(Yoga S730), 레노버의 프리미엄 요가 라인업도 공개되었다. 요가 시리즈 중 울트라 슬림 모델인 신제품 요가 S730은 프리미엄 알루미늄 소재의 디자인과 1.2kg의 가벼운 무게, 11.9mm의 얇은 두께와 단단하고 얇은 유리를 저전력 디스플레이에 장착해 초슬림 요가 노트북으로 손꼽힌다. 특히 최대 10시간의 배터리 수명과 한 시간 충전으로 최대 80%까지 충전이 가능한 급속 충전기능이 특징이다. 또한 33.8cm 광시야각 디스플레이와 돌비 애트모스 스피커 시스템으로 향상된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하며 인텔 8세대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기사 상세 내용은 PDF로 제공됩니다.
작성일 : 2018-11-01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글로벌 소프트웨어 개발 협력 확대
  고객의 인력, 자산, 거래에 대한 비즈니스 운영 가시성을 실시간 제공하는 지브라 테크놀로지스(www.zebra.com)는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보다 폭넓은 개발자 커뮤니티와 관계를 확장하고자 새로운 글로벌 ISV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예지력 있는 가시성’을 제공하는 제품과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통해 보다 스마트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이번 프로젝트의 총괄 책임자로 제임스 펨버튼을 임명했다.   지브라의 새로운 ISV 이니셔티브는 ISV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개선된 개발자 커뮤니티 포털을 활용한 기업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프트웨어 업계의 포괄적인 특성을 반영한 이 프로그램은 여러 지역에서 동시 가입이 가능하며, 세계 어디서든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인증받을 수 있다.   지브라는 ISV 파트너의 애플리케이션을 홍보하기 위해 온라인과 모바일 안드로이드 앱 배포 및 관리 플랫폼인 앱갤러리(AppGallery)와 같은 강력한 GTM(Go-To-Market) 도구를 제공한다. 지브라의 엔터프라이즈 안드로이드 장비에 기본 설치되어 있는 앱갤러리는 ISV 파트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글로벌 데모 기능과 가상 쇼윈도를 포함하고 있다.   새로운 ISV 프로그램에는 글로벌 ‘ISV 인플루언스 리워드(ISV Influence Rewards)’가 포함돼 있다. 고객이 전 세계 어디서나 지브라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영향력을 가진 ISV를 파악해서 프로젝트 등록 시 무료 데모 킷과 경제적 보상을 제공한다.   지브라는 적극적 개발자 지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안데브콘(Andevcon), 앱스월드(AppsWorld), 드로이드콘(DroidCon)과 같은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지브라의 자체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개발자 행사인 ‘앱포럼 2017(AppForum 2017)’을 기획 중이다.제임스 펨버튼은 지브라 전체 팀과 협력해서 ISV들이 제품 개발에 더욱 관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브라의 기업 자산 인텔리젼스 솔루션과 시장 진출 전략이 반영된 공동 접근 방식을 수립할 것이다.   제임스 펨버튼은 2005년부터 심볼 테크놀로지스, 모토로라 솔루션, 지브라에서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ISV 프로그램의 개발, 개선, 마케팅 및 관리 업무를 맡아 왔다. 그 이전에는 리테일 및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근무한 바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빌 케이트(Bill Cate) 채널 전략 및 운영 사업부 부사장은 “새로운 ISV 이니셔티브 런칭은 지브라가 ISV 파트너 및 개발 커뮤니티의 중요성에 대해 명확히 인지하고 있음을 증명하며 채널에 대해 헌신적임을 보여준다. 파트너와의 전략적 관계 강화는 지브라의 새로운 목표 달성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지브라 제임스 펨버튼(James Pemberton)글로벌 ISV 전략 이사는 “ISV 파트너와 개발자 커뮤니티에 의해 주도되는 혁신은 지브라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산업 선도 포트폴리오와도 부합한다. 우리는 더 많은 개발자들이 그 어느 때보다도 엔터프라이즈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이러한 개발자에 대한 지원과 ISV 파트너와의 협력이 새로운 기회는 물론 관련된 모든 당사자들을 위해 수익을 창출하고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작성일 : 2016-08-09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2016 채널 파트너 서밋에서 APAC 지역 우수 파트너 선정
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그랜드 하얏트 호텔 인천에서 중국, 일본, 싱가포트, 인도 등 아시아태평양지역(APAC)의 2016 채널 파트너 서밋을 개최하고, 우수 채널 파트너들에게 감사를 전하기 위한 우수 파트너 시상식을 진행했다.시상식은 지역 파트너들의 성공과 공헌, 혁신, 시장과 채널 에코시스템 전문성 등에 대해 지브라의 감사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략적 성과, 비즈니스 성과, 서비스 우수성 등의 평가 항목에 따라 8개 부문에 걸쳐 APAC 지역 수상자들을 발표했으며, 선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한편, 지브라는 이번 행사에서 새로운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 파트너커넥트(PartnerConnect)를 발표했다. 파트너커텍트는 모토로라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인수 이후 각기 유지해오던 지브라의 채널 프로그램를 통합, 대체하는 것으로, 고객과 시장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고 성장 기회를 제공하며 총판과 ISV, 리셀러 등을 지원하고 지브라의 포괄적인 채널 에코시스템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글로벌 채널 전략·프로그램·운영 사업부 부사장인 빌 케이트(Bill Cate)는 “새로운 파트너커넥트 프로그램은 다양한 파트너 비즈니스 모델들과 가치를 고려하는 동시에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 걸친 지브라의 채널 커뮤니티를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는 궁극적으로 파트너들의 비즈니스 운영에 적합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지브라는 새로운 세일즈 기회와 통합 솔루션, 그들의 고객을 위한 솔루션들을 찾는 채널 파트너들의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인식하고 있다. 장기적으로 파트너십을 보다 굳건히 할 수 있도록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덧붙였다.
작성일 : 2016-04-29
레노버, 인터브랜드 선정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레노버(www.lenovo.com)가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주관하는 2015년 최고 글로벌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레노버는 글로벌 브랜드에 진입하면서 지속적으로 사업을 성장시키고 기술 분야 전반에 걸쳐 글로벌 브랜드로서 꾸준히 부상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게 되었다.     매년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브랜드 보고서는 브랜드가 조직의 이익에 기여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분석해 세계 브랜드 가치 상위 100대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평가 기준에는 재정 실적, 고객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력, 브랜드가 프리미엄 가격을 책정하거나 회사에 대한 이익을 보장할 수 있는 강점 등 브랜드 가치에 기여하는 요소들이 포함된다. 레노버는 전세계 1위 PC 기업(20% 이상의 점유율)이자 세계 3대 태블릿 및 서버 제조 업체, 세계 5대 글로벌 스마트폰 업체이다. 레노버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인 ‘네버 스탠드 스틸(Never Stand Still)’을 시작하면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디지털과 소셜 중심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표방하며 로고 디자인을 변경했으며, 연 매출 460억 달러 규모에 맞는 신제품 라인업과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공개했다. 레노버는 최근 베이징에서 개최한 테크 월드를 비롯해, 기록적인 수상 실적을 달성한 라스베이거스의 CES, 지난 9월 있었던 베를린, 뉴욕, 상하이에서의 제품 발표와 같은 다양한 행사를 가졌다. 이 같은 다양한 활동들은 레노버가 세계 무대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는데 크게 기여했다.  올해 순위에는 최근 이루어진 IBM System x 서버 사업부 및 모토로라 모빌리티 인수 가치는 포함되지 않았다. 두 건의 인수는 향후 레노버의 브랜드 파워를 더욱 더 강화할 것이다. 인수한 자산이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이 보고서는 레노버의 브랜드 가치를 41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했다. 레노버의 데이비드 로만(David Roman) 최고마케팅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는 “사업 실적과 브랜드 성과는 매우 긴밀하게 연계되어 있다. 레노버의 브랜드가 세계 최고의 브랜드 중 하나로 인정받게 된 것은 마케팅과 고객 참여 활동이 성공했다는 것뿐만 아니라, 회사의 전반적인 강점이 반영된 결과라는 점에서 매우 뜻 깊은 성과이다. 레노버는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으며 PC, 태블릿, 스마트폰, 서버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제 레노버 브랜드가 핵심 강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이 분명하게 확인됐다. 브랜드가 가치를 갖기 위해서는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를 줄 수 있어야 한다.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되면서 레노버 브랜드가 모든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인터브랜드의 제즈 프램튼(Jez Frampton) 글로벌 CEO는 “레노버는 새로운 로고와 사람들이 브랜드의 일부가 되도록 이끄는 캠페인, 사람들이 원하는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자사의 글로벌 브랜드를 새롭게 변모시키고 있다. 레노버가 브랜드 차별화를 실행하고 사용자와의 소통을 심화하는 방법으로 인터브랜드 100대 기업에 진입하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하는 바이다”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15-10-16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 재난안전통신전용 휴대용 단말기 출시
모토로라솔루션(www.motorolasolutions.com/kr)은 국내 재난안전통신전용 스마트폰 타입 휴대용 단말기 LEX L10을 공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4년 11월 미국에 처음 소개된 LEX L10은 새롭게 디자인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일반 소비자용 스마트폰 규격보다 한층 강화된 방수·방진규격 IP67과 낙하충격기준(미군사규격810G)을 만족하는 등 높은 내구성을 지원한다. 또한 향상된 오디오 품질과 강화된 보안 기능을 지원하는 공공안전 및 재난안전관리 분야에 특화된 휴대용 스마트폰 타입의 LTE 단말기이다. 또한, ‘공공안전(public safety) 현장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와 초동대응기관의 요구사항에 맞춰 공급되는 미션 크리티컬 관련 앱 등을 탑재해 현장 파견된 경찰과 소방대원 개개인의 현 상태와 활동 등을 지능적으로 분석해 가장 필요한 정보만을 적재적소에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에 국내에 공식 출시되는 LEX L10 단말기는 LTE망과 기존 TRS, VHF, UHF 등의 무선통신망(Land Mobile Radio)간의 모토로라 연동 솔루션을 이용해서 재난 상황에서 경찰과 소방, 군당국 등 여러 기관이 무선 통신방식의 제약 없이 통신과 상호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양방향  비디오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실시간 비디오 인텔리전스 솔루션, 사고 데이터 조회, 동적 리소스 매핑이 가능한 실시간 인텔리전트 데이터 포탈 솔루션 지원 등 모토로라솔루션만의 공공안전 및 재난대응 특화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역시 큰 특징이다. 이 밖에도 관련된 현장기록, 사건/사고 통제, 현장보고  앱 등을 지원한다. LEX L10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날렵한 디자인의LEX L10은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한 손으로도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특히, 두꺼운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쉽게 조작이 가능한 푸시-투-토크(PTT) 버튼으로 정확하고 빠른 음성통신을 지원하며, 4.7인치 대화면 터치 스크린을 탑재했다. ■ 1m 수심에서 30분 이상 침수를 견디고 먼지와 이물질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있으며, 1m 이상 높이에서 여러각도의 낙하시험을 통과하는 등, 방수·방진 등급 IP67과 충격기준 미군사규격 810G를 만족한다. ■ 잡음, 에코, 소음 제거 기능을 제공하며 한쌍의 고출력 1W 스피커가 탑재되어 주변의 큰 소음에도 명확한 의사전달이 가능하는 등 높은 오디오 품질과 성능을 자랑한다. ■ 오랜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교체형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미션 크리티컬용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무전기의 연락처, 채널 및 메시지를 원격 조작할 수도 있다. ■ 미연방정부 보안 표준인 FIPS 140-2를 만족하는 등 높은 하드웨어 보안을 지원하며, 사이버 위협대비를 위한 보안부트(boot)가 탑재되었다. 또한 보안이 강화된 안드로이드 OS를 지원한다. ■ 항상 최적화된 성능과 커버리지 유지를 위해 한국 재난안전통신망 전용 LTE 밴드28뿐만 아니라 국내 모든 이통사들의 LTE망에서 연동할 수 있는 밴드 3, 5, 7, 8과 3G UMTS 밴드 1, 2, 4, 5, 8을 지원한다. ■ 모토로라 PS LTE 단말기로는 LEX700, LEX755 제품에 이어 세번째로 출시된 재난안전통신 전용 스마트폰타입 휴대용 단말기이다. LEX L10 단말기에 탑재된 모든 기능은 정확한 현장상황 판단 및 유기적 협업지원과 현장임무의 생산성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되었다. 모토로라솔루션은 사진과 영상, 소셜미디어, 센서 네트워크를 비롯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혁신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며, 이를 통해 공공안전 관련 재난 초동대응 기관이 활용할 수 있는 실시간 지식정보를 제공한다.
작성일 : 2015-08-17
레노버, 2015년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55 계단 상승
  레노버(www.lenovo.com/kr)가 포춘이 매년 매출액 기준으로 선정하는 글로벌 500대 기업 명단에서 2014년 286위에서 55계단 상승한 231위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레노버는 460억 달러의 연간 매출로 232위의 코카콜라 컴퍼니와 238위의 페덱스(FedEx)와 같은 다국적 기업들보다 높은 순위에 올랐다. 올해로 5년 연속 글로벌 500대 기업 순위에 포함된 레노버는 2011년 450위로 500대 기업 명단에 다시 진입한 이후 매년 계속해서 순위가 상승했으며 올해까지 200계단 이상 상승했다. 레노버의 양 위안칭 회장 겸 CEO는 “올해는 20% 판매고 성장과 더불어 모토로라 모빌리티와 IBM System x와 같은 사상 최대 규모 인수를 달성함과 동시에 글로벌 500대 기업에서 231위에 오르면서 레노버에게 기념비적인 한 해가 되었다. 레노버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명성을 얻고 존경 받는 연 매출 1천 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기술 리더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거침 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레노버가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순위에서 지속적으로 순위가 상승한 것은 실적과 성장 측면에서 올 한해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는 사실을 반영한다. 연간 매출과 수익은 전년 대비 20% 증가해 460억 달러 이상을 달성하면서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IBM PC 인수 이후 10년이 흐른 지금도 레노버의 핵심인 PC 사업은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매출과 수익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 입어 2015년에는 2년 연속으로 명실상부한 세계 시장 리더로서 사상 최대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다. 레노버는 또한 스마트폰, 태블릿, x86 서버 시장의 세계 3위 업체로서 모바일과 엔터프라이즈 분야에서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은 매년 회계연도 마감일 또는 2015년 3월 31일 이전까지의 총 매출을 기준으로 선정한 전 세계 500대 기업들의 순위로, 포춘지가 매년 수집해 발표하고 있다. 포춘 글로벌 500 순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fortune.com/global5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성일 : 2015-07-28
레노버, 새로운 브랜드와 함께 글로벌 기술 리더 도약 선포
레노버(www.lenovo.com/kr)가 새로운 로고와 함께 글로벌 기술 리더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를 공개했다. 레노버는 지난 5월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레노버 최초의 기술 컨퍼런스인 테크 월드에서 지난 10년간 다각적으로 추진해온 인수 성과를 결산하고 글로벌 리더로 위상을 새롭게 재정립하기 위한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레노버는 혁신적인 사고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융합을 바탕으로 강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새로운 브랜드에 담았다. 레노버의 새로운 브랜드는 우리가 살고 있는 디지털 세계를 반영한다. 디지털 세계는 더욱 더 빠르고 즉각적으로 움직이며 다양한 요구들이 일어난다. 레노버는 새로운 브랜드로 더욱 개인적이고 친밀하며 소비자 중심적인 경험을 강조했으며, 급변하는 디지털 세계에서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는(Never Stand Still)’ 기업이 될 것임을 선포했다. 혁신이 가속화되고 있는 디지털 세계에서, 레노버는 혁신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혁신을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레노버는 사람들을 위한 브랜드로, 엘리트주의나 폐쇄적인 브랜드가 아닌 모두에게 열린 브랜드를 추구한다. 레노버는 IBM PC 사업부 인수 이후 연 매출 46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최대 기술 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다. 인수 10주년을 맞은 올해 2분기에는 IDC와 가트너 기준, 9분기 연속으로 전세계 PC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2014년 모토로라 모빌리티와 IBM x86 서버 사업부 인수 이후 전세계 3위 서버 업체 및 전세계 3위 스마트폰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레노버는 자사의 강력한 성장 동력인 PC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동시에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에코시스템 사업에서 새로운 성장 엔진을 만들고 있다. 레노버는 이에 힘입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한 데 모은 독특한 제품과 서비스로 새로운 수요층을 창출하고 특정 지역과 제품군의 의존도를 낮춰 균형된 성장을 이룰 계획이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PC 전문 회사에서 전세계 기술 리더로 성장한 레노버의 배경에는 혁신을 향한 끊임없는 변화와 고객들의 변함없는 성원이 있었다. 레노버는 새로운 브랜드와 비전과 함께, 제품 중심 기업에서 고객 중심 기업으로 변화하고자 한다. 레노버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력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글로벌 리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15-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