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아이티, 찾아가는 해석 실무 교육 앵콜 진행
마이다스아이티가 각 지역별 설계 엔지니어를 위한 찾아가는 해석 실무 교육 ‘M클래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핵심 CAE 분야에 대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산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해석 기술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3월 M클래스는 화성(18일), 안산(19일), 천안(20일), 부산(25일)에서 진행되며, 마이다스 MTS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이번 M클래스는 지난 1월 진행된 지역별 교육에서 높은 참여율과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으며, 많은 설계 엔지니어들의 요청에 따라 앵콜 교육으로 다시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유동, 열유동, 구조, 진동해석 등 CAE 주요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루며,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교육 현장에서는 마이다스아이티의 대표 CAE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M클래스에서는 강성과 진동, 열 문제를 신뢰성 있게 검토할 수 있는 ‘NFX STR’부터 유체 흐름과 열을 가시적으로 분석하여 최적 설계를 지원하는 ‘NFX CFD’, 복잡한 메시 생성 없이 원형 CAD 모델 그대로 해석 가능한 ‘MeshFree(메시프리)’를 실습하며, CAE 프로그램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참가자 전원에게 수강료가 전액 지원되며, 점심식사 및 주차 지원 혜택도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마이다스아이티 관계자는 “이번 M클래스는 장소의 한계를 넘어 보다 많은 설계 엔지니어에게 CAE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설계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을 높이고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이다스아이티의 찾아가는 해석 실무 교육 M클래스는 현재 마이다스 MTS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작성일 : 2025-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