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건축연구소 위드웍스(www.withworks.kr)는 오는 9월 3일부터 9월 10일까지 코엑스 및 동대문디자인프라자(DDP)에서 개최되는 UIA 2017 서울세계건축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코엑스 및 동대문디자인프라자(DDP)에서 개최되는 UIA 세계건축대회는 전 세계 건축인들이 모여 학술, 문화, 정책 프로그램을 통해 의견을 모으고 담론을 벌이는 장으로, 1948년 스위스 로잔에서 첫 대회를 시작으로 약 7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회이며 국내에서는 서울에서 최초로 개최된다.
디지털건축연구소 위드웍스는 “DIGITAL FABRICATION SOLUTION”을 주제로 하여 정밀제조산업과 융복합한 다양한 건축기술과 공법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제작하는 3D 프린팅 패널, 비정형 형상제어 시스템인 CNC T-BAR SYSTEM, 비정형 3D 패널(GFRP, GFRC, 알루미늄), UHPC(Ultra High Performance Panel), Laser Robot Welding 등 앞으로 미래 건축산업 이끌어 갈 재료와 공법을 전시한다. 또한 4일부터 6일까지 심포지엄 발표에서 CATIA를 기반으로 한 제작설계 자동화와 3D Laser Scanning을 통한 역설계 등 그동안 위드웍스에서 진행한 비정형 프로젝트의 엔지니어링 사례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서 건축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2D 위주의 건축설계와 현장 중심의 시공 방법에서 더 나아가, 제조업을 연계한 3D 설계 시스템 및 공장제작을 통한 혁신적인 건축 시스템이 필요하다. 이에 위드웍스는 이번 대회를 통해 'DIGITAL FABRICATION SOLUTION'으로 앞으로의 건축이 지향해 할 방향을 보여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