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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베니트, ‘제조/유통 혁신 전략 세미나’ 개최
2019-09-18 2,047 22

 

AWS, SAS코리아와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기반 혁신 사례 소개

 

코오롱베니트는 8월 27일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에서 빅데이터 활용 사례를 통한 ‘스마트한 제조/유통 혁신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코오롱베니트는 글로벌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 SAS코리아와 함께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기업들의 혁신 사례와 제조 및 유통 기업에 특화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공개했다.

빅데이터 활용 사례를 통한 ‘스마트한 제조/유통 혁신 전략’ 세미나는 ’머신러닝 적용 스마트팩토리 사례’, ’AWS Manufacturing 솔루션과 제조혁신 사례’,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수요예측 모델 적용’  등 3개 세션으로 진행되었다.

처음 진행된 ’머신러닝 적용 스마트팩토리 사례’ 세션에서는 코오롱베니트에서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한 머신러닝 기반 전략 공유 및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례가 소개되었다. 강연에 나선 코오롱베니트 김은희 박사는 자동차, 화학, 반도체, 철강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생산최적화, 생산량, 품질 및 수율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용되고 있는 Falkonry LRS 머신러닝 솔루션을 통해 산업별 머신러닝 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진행된 ’AWS Manufacturing 솔루션과 제조혁신 사례’ 세션에서는 아마존웹서비스(AWS) 제조업사업개발담당 석진호 이사가 제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AI/ML을 활용한 제조혁신 사례를 소개했다. 강연을 통해 석진호 이사는 Amazon SageMaker를 활용한 X레이, MR, CT 분석용 AI를 비롯해 AWS의 IoT 솔루션 등을 활용한 스마트선박 시스템 및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례 등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수요예측 모델 적용’ 세션에서는 코오롱베니트 김종혁 박사가 e-Commerce 시장의 수요예측 혁신 가속화와 수요예측 분석모델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을 통해 김종혁 박사는 다각적인 분석 기법을 활용한 수요 예측 모델 수립, 적정 재고 산출 방안, 운영 효율 성공 사례 등을 소개했다.

한편 ‘스마트한 제조/유통 혁신 전략’ 세미나를 주최한 코오롱베니트의 이종찬 상무는 “IT 기술을 활용해 생산성 향상, 운영 효율화 등의 성과를 이뤄내는 기업들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조, 유통기업들의 비즈니스 혁신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숙 mail@cadgraphics.co.kr


출처 : 캐드앤그래픽스 2019년 10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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