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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틀리시스템즈, '홀로렌즈 2' 사용하는 인프라 시공 프로젝트용 혼합현실 앱 발표
2019-03-26 1,509 26

벤틀리시스템즈가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의 기자회견 석상에서 Microsoft가 발표한 신규 Microsoft HoloLens 2를 적용한 몰입형 시각화 4D 시공 디지털 트윈용 앱인 SYNCHRO XR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건축, 엔지니어링 및 시공(AEC) 산업을 대표하여 Microsoft 혼합 현실 파트너로 선정된 벤틀리는 HoloLens 2를 적용한 SYNCHRO XR을 통해 사용자가 디지털 시공 모델과 상호 협력하여 직관적인 제스처로 시공 과정을 계획하고, 시각화 및 경험하는 방법을 보여주었다. 

Microsoft Azure를 기반으로 한 벤틀리의 연결 데이터 환경을 통해 HoloLens 2로 프로젝트 디지털 트윈 데이터를 시각화한다. 혼합 현실 솔루션으로 시공 관리자, 프로젝트 일정 관리자, 자영업체 및 기타 프로젝트 관계자는 몰입형 시각화를 통해 계획된 작업, 시공 진행 상황, 잠재적 현장 위험 및 안전 요구사항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모델과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3D 개체를 2D 화면으로 묘사하는 기존 상호작용에 비해 시공간에서 4D 개체를 공동 작업으로 경험할 수 있다. 

벤틀리시스템즈 프로젝트 납품 담당 수석 부사장인 노아 에크하우스(Noah Eckhouse)는 “홀로렌즈 2를 적용한 당사의 SYNCHRO XR 앱은 인프라 프로젝트를 위한 디지털 트윈과의 완전히 새로운 상호작용 방법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설계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작업 및 프로젝트 일정에 대한 더 깊고 즉각적인 이해라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마우스와 키보드로 조작하는 2D 화면을 사용하는 대신 사용자는 몸체가 있는 모델을 둘러보며 손을 뻗어 물리적인 현실감을 갖춘 것처럼 보이는 디지털 개체를 잡아볼 수 있다. 이는 완료된 작업을 검토하고 작업 현장에서 예정된 작업에 대한 준비를 갖출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다”라고 밝혔다.

Royal BAM Group의 디지털 시공 이사인 Menno de Jonge는 “당사는 현재 로테르담 시의 대형 박물관 프로젝트 시공 현장에서 SYNCHRO 및 HoloLens 2 혼합 현실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우리 업계에서 디지털 혁신이 필요한 진정한 이유는 시공 현장에서 재작업을 방지하는데 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시공 일정을 쉽게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일정 계획보다 뒤처졌는지 여부를 알 수 있어 잠재적인 문제를 찾아내고, 문제를 들여다본 후 정상 궤도로 다시 돌아올 수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I 및 혼합 현실 기술자인 Alex Kipman은 “새롭게 소개된 Microsoft HoloLens 2는 독립적으로 운용되는 홀로그램 컴퓨터로서 손을 사용하지 않고 디지털 모델과 헤드업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 컴퓨터는 HoloLens의 획기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구축되어 더욱 몰입적이고 편안하며, 벤틀리와 같은 파트너에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업계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다. 당사는 혼합 현실 파트너인 벤틀리와 함께 협력하여 고객에게 HoloLens 2와 SYNCHRO XR 기술을 이용할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자신의 AEC 프로젝트에 대해 새로운 차원의 창의성과 팀워크를 경험하도록 할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혼합 현실 파트너 프로그램은 혼합 현실 솔루션 구축에 전념하는 솔루션 공급업체의 역량 강화 및 지원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이 프로그램을 도입하면 마이크로소프트는 교육, 기술 지원, 영업 및 마케팅 역량 강화 및 비즈니스 계획을 제공한다.

박경수 kspark@cadgraphics.co.kr


출처 : 캐드앤그래픽스 2019년 4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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