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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 ������������ 2021"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1,423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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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 라이선싱 콘 2021’ 개최...코엑스에서 28(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코엑스 공동 주관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1(이하 캐릭터 페어)’가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 D1홀에서 개최되고 있다. 25일부터 이틀 동안 ‘라이선싱 콘 2021’이 코엑스 4층 컨퍼런스룸에서 동시 개최됐다. ‘캐릭터 페어’는 매년 10만 명 이상 참관객의 발길을 모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라이선싱 전문 행사로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개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해는 ‘캐릭터산업을 플렉스하다(Character Multi-plex)’라는 주제로, 콘텐츠 IP 라이선싱 산업의 확장과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제시했다. 올해는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의 아이코닉스, ▲<로보카폴리>의 로이비주얼 등의 국내 캐릭터 산업 대표 기업과 인기 국산캐릭터는 물론 ▲<무민>, <미피>, <보노보노>의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등 해외 인기 캐릭터, ▲<로티>, <로리>의 롯데월드를 비롯한 연계 산업군 캐릭터 등 약 200여 개 관련 기업이 참여한다. 전시는 프리스쿨부터 MZ세대는 물론 캐릭터를 애용하는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로 채워졌다. ▲엔씨소프트가 후원, 신규 창작자·기업 50인의 캐릭터가 총집합한‘루키 프로젝트’, ▲롯데월드, 에버랜드, 메가박스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 연계 콘텐츠 IP 전시 공간 ‘IP K-맥스 존’,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던 이모티콘 캐릭터를 오프라인에서 볼 수 있는 ‘이모티콘 클래스 zone’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IP 콜라보-X존’은 음악존, 게임&e스포츠존, 영화&애니메이션존으로 구성되어 게임, e스포츠, 음악, 영화, 웹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라이선싱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비즈니스 스테이지’에서는 아이돌 버스터즈와 보토패스가 나서 연예인X캐릭터 콜라보 무대 공연을 선보였다. 올해 캐릭터 페어에는 엔씨소프트,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한국캐릭터협회, 캐릭터디자이너협회,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한국무역협회가 후원하며, 콘진원의 ‘온:한류축제’와 한국무역협회의 ‘2021 KITA 해외마케팅 종합대전’과 연계하여 다양하고 폭넓은 국내외 비즈매칭 기회가 마련됐다. 또한 ‘2021년 IP라이선싱빌드업 사업’의 제작발표회와 피칭, 전시도 진행됐다. 대기업의 플랫폼과 중소콘텐츠기업의 IP를 연계하여 라이선싱 분야 콘텐츠 인프라 및 제작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지원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기업인 롯데월드, 에버랜드, 메가박스와 협업한 콘텐츠 사례를 발표하고, 시제품 전시, 비즈매칭, IR 피칭 등을 통해 사업역량 강화와 유통 활성화를 돕는 역할을 맡았다. 한편 행사 기간 동안‘캐리클(Character + Cycle) 챌린지’를 통해 방문자들이 가져온 캐릭터 상품을 수거하여 기부하는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된다. 콘진원은 캐릭터 상품 재순환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문화향유를 확대하며 캐릭터 산업을 통한 ESG 실천에 나설 계획이다. ‘라이선싱 콘 2021’은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IP 라이선싱 분야 국내 유일의 비즈니스 콘퍼런스다. 올해는 를 주제로 콘텐츠 IP 비즈니스의 미래 전략을 모색한다. 25일, 26일 양일간 6개 주제의 세션의 18개 강연과 특별포럼, 라이브토크 등 효과적 비즈니스 전략 수립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난 25일에는 <세션1: 누가 넥스트 마블이 될 것인가>를 주제로 SK브로드밴드 김종원 상무, 리얼라이즈픽쳐스 원동연 대표가 강연에 나섰다. 또한 <세션2: IP 유니버스 시대, K콘텐츠의 성장 전략>에는 케나즈 이우재 대표,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최재원 부대표, 방송통신대학교 이성민 교수가, <세션3: 메타버스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는 미래학자 정지훈 박사, 어메이즈VR 이승준 대표, 플라브 코퍼레이션 박상욱 대표가 강연에 참여했다. 캐릭터라이선싱페어의 향후 비전을 조망할 수 있는 특별포럼도 진행됐다. 26일에는 <세션4: 변화하는 게임 비즈니스>, <세션5: 라이선싱의 새로운 흐름>, <세션6: MZ세대 공략, 팬덤 확보 사례> 강연과 라이브토크가 진행됐다. 라이엇게임즈코리아, 마이쿠키런, 슈퍼플레이, 와디즈, 와이낫미디어, 델리툰, 서울머천다이즈컴퍼니 등 국내 라이선싱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들이 강연에 참여하여 콘텐츠 라이선싱 비즈니스의 현재를 조망했다. ‘라이선싱 콘’은 코엑스 컨퍼런스룸(401호)에서 개최되며, 동시에 콘진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송출됐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캐릭터라이선싱페어는 캐릭터 산업 성장과 함께하며, 콘텐츠 IP 비즈니스를 이끄는 상징적인 행사로 자리매김 했다.”며, “K-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콘텐츠 IP 비즈니스의 중요성 또한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내실있는 행사를 통해 업계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1’와 ‘라이선싱 콘 2021’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28일(일)까지 코엑스 C홀, D홀에서 진행된다.
작성일 : 2021-11-27
BIM 어워드 2021, 국토교통부장관상 및 수상작 발표
빌딩스마트협회가 국내 최대의 BIM 공모전인 ‘BIM 어워드 2021’에서 국토교통부장관상에 ‘비전부문’에는 서울주택도시공사, ‘일반부문’에는 현대건설, ‘학생부문’에는 인천대학교(이성진)를 선정하였다.  협회는 2009년부터 건설 분야의 BIM 활성화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을 발굴하고 시상하여 한국 건설산업의 선진화 및 경쟁력 향상, BIM 기술의 올바른 활용 및 확산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BIM 어워드 2021은 국토교통부 후원으로 빌딩스마트협회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하였으며 심사는 10월 19일에 심사위원(위원장 권오철 대림대학교 교수)들의 심사 및 심층 논의를 통하여 ▲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 3점 ▲최우수상(빌딩스마트협회장상 2점,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상 2점) 4점 ▲우수상 6점 ▲장려상 9점 ▲특별상(아키캐드상) 2점 등 장관상 및 수상작 총 24점이 선정됐다. 심사결과 대상은 총 3점이 선정되었으며, ‘비전부문’에는 서울주택도시공사, ‘일반부문’에는 현대건설(주), ‘학생부문’에는 인천대학교(이성진)가 선정되어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총 4점으로 그 중 빌딩스마트협회장상 ‘일반부문’에는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학생부문’에는 한동대학교 정재홍, 조서연, 박가영,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상 ‘일반부문’에는 금문철강, ‘학생부문’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김지은, 강승완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총 6점으로 ‘일반부문’ 3점, ‘학생부문’ 3점이 선정됐으며 장려상은 ‘일반부문’ 4점, ‘학생분야’ 5점 등 9점을 선정했다. 특별상은 총 2점으로 아키캐드상 ‘일반부문’ 1점, ‘학생부문’ 1점을 선정했다.
작성일 : 2021-11-26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기술사업화대전에서 산업디지털전환 부문 유공자 수상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10월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기술사업화 대전’ 행사에서 추현호 혁신러닝센터장(개인)과 협회(단체)가 산업디지털전환 분야 기술사업화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기술사업화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최하는 행사이다. 기술사업화와 관련된 다양한 주체들이 대한민국 산업발전과 기술가치를 높이고 그간의 기술사업화의 성과를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2013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개최되고 있다. 2021년 행사는 ‘기술의 가치, 연대와 협력으로 높이다’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었다.  산업디지털전환 분야에서 기술사업화 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추현호 센터장은 정부의 디지털 기반의 산업혁신성장 전략에 발맞춰 산업의 디지털 전환 및 지능화 촉진법 연구, 산업디지털전환 확산체계 구축, 디지털 전환 교육 등을 통해 우리나라 전체 산업의 지능화를 촉진하는데 기여하였다. 또한,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산업디지털전환 연대, iDX 협업지원센터, 디지털 전환 콘퍼런스 및 탄소중립엑스포 개최 등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데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 2021 기술사업화대전 산업디지털전환 분야 장관상을 수상한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추현호 센터장(왼쪽에서 두 번째),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김태환 회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의 추현호 센터장은 “디지털 전환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고 설명하며, “대한민국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그리고 산업지능화 창업기업 육성, 전문인재 양성 및 새로운 신사업 창출을 위해서도 더욱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작성일 : 2021-11-26
부천국제금형콘퍼런스, 언택트 시대를 위한 디지털 트윈 기술 소개
‘2021 부천국제금형콘퍼런스’가 지난 11월 15일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초연결 언택트 시대의 금형산업 방향’을 주제로 한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금형 산업이 나아갈 방향으로, 금형의 설계 단계에서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현장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단납기를 실현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에 주목했다.     이 날 진행된 여섯 편의 발표에서는 디지털 트윈과 시뮬레이션 기술을 중심으로 금형 설계를 최적화하고 생산 시스템을 지능화할 수 있는 기술 개발 내용이 소개됐다. 앤시스코리아의 장윤혁 부장은 제품 성능과 환경을 센서로 데이터화하고, 시뮬레이션 기반 모델로 실제 환경에서 작동하는 것과 같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트윈을 활용해 품질을 유지하면서 금형 및 시제품의 비용을 낮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엠에스씨소프트웨어의 윤광수 상무는 데이터 기반 모델로 빠르게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는 ROM(차수축소모델)을 활용한 머신러닝과 CAE의 결합 사례를 소개했다. 오토폼엔지니어링코리아의 이찬호 이사는 디지털 프로세스 트윈을 기반으로 한 스탬핑 시뮬레이션 기술을 소개하면서, 궁극적으로는 디지털 트윈에 기반한 스마트 프로덕션이 스마트 공장의 완성 단계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CAETECH의 구만서 대표는 지능형 자율 사출 시스템의 개발과 구축 내용을 발표했고, 피도텍의 최동훈 대표는 공학설계의 메가 트렌드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인공지능을 이용해 사출성형 해석과 최적설계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을 설명했다. 또한, 태성에스엔이의 안영규 수석은 정확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의 구현 방법과 사례를 소개했다. 부천국제금형콘퍼런스를 주최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이낙규 원장은 “상반기에 전세계의 저성장에 영향을 받은 국내 금형산업은 하반기 국내 주력산업의 회복세와 함께 청신호가 기대된다. 이에 대비해 코로나19가 앞당긴 제조업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춰 고도화 및 스마트화로 차별화할 시점”이라고 전했다.
작성일 : 2021-11-25
HP, 혼합현실(MR) 서비스인 ‘HP xR서비스’ 발표
HP가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2와 협력한 차세대 프린터 혁신 솔루션인 ‘HP xR서비스(HP xRServices)’를 공개했다.      이제 사용자는 HP xR서비스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 헤드셋을 착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가상현실 세계의 HP 엔지니어에게 프린팅 관련 문의를 하거나 필요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가상의 소통하는 듯한 지원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서비스 대기 시간 없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해 다운타임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HP xR서비스는 HP의 모든 산업용 프린터 하드웨어에 적용되며, 사용자의 디지털 친숙도와 상관없이 간단한 교육만 받으면 바로 작업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해당 서비스 내 가상의 HP 엔지니어가 제공하는 단계별 가이드를 따라가면 문제가 되는 지점이나 부품에 쉽게 도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관리자는 HP의 ‘프린트 OSx(Print OSx)’를 활용해 업무 수행 과정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결합해 향후 인쇄 작업 최적화 및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트레이시 갤러웨이(Tracy Galloway) 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HP는 혁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기업으로 고객의 니즈를 기술 발전의 핵심 동력으로 삼아왔다”며 “마이크로소프트의 혼합현실(MR) 솔루션은 변화하는 인터렉션 환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메커니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양사의 협업은 서비스 부문에서의 혁신을 위한 성공 방정식이 될 것이다. HP xR서비스와 홀로렌즈 2, 원격 지원 애플리케이션은 HP의 고객 지원 업무에 편의성과 용이성을 더할 것이며, 업계 전반의 고객 지원 분야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HP 한국 및 동남아시아 인디고 사업부 김성도 총괄 매니저는 “디지털 인쇄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고객은 더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더 효율적으로 서비스 지원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끊임없이 발전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고객 서비스 제공 방식도 빠르게 변화해야 한다”며, “오늘 발표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은 고객의 시간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수익 창출 기회를 최적화함으로써 오늘날 프린팅 업계에 필요한 서비스를 재정의한다. HP는 생산 과정에서의 니즈가 지속적으로 변화함에 따라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여 가장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HP xR서비스는 현재 일부 고객 대상 베타 프로그램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향후 국내에서도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작성일 : 2021-11-24
워크데이 2022 회계년도 3분기 재무 실적 발표
워크데이가 2021년 10월 31일자로 마감된 2022 회계년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워크데이의 총 매출은 13억3천만 달러로 2021 회계년도 3분기 대비 20.0% 증가했다. 구독 매출은 11억7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1.0% 증가했다.  영업 이익은 2천390만 달러(매출의 1.8%)이며, 전년 동기의 경우 1천410만 달러(매출의 1.3%)의 영업 손실을 기록했다. 비일반회계기준(non-GAAP)에 따른 3분기 영업 이익은 3억3천220만 달러(매출의 25.0%)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의 경우 비일반회계기준에 따른 영업 이익은 2억6천810만 달러(매출의 24.2%)였다. 기본 및 희석주당순이익은 각각 0.17 달러로 2021 회계년도 3분기의 경우 기본 및 희석주당순손실이 0.10 달러였다. 비일반회계기준에 따른 기본 및 희석주당순이익은 각각 1.15 달러와 1.10 달러로, 전년 동기의 경우 각각 0.92 달러와 0.86 달러였다.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은 3억8천470만 달러로 전년 동기에는 2억9천380만 달러였다. 현금, 현금등가물 및 유가증권은 2021년 10월 31일 기준으로 35억5천만 달러이다. 워크데이 공동 창업자 겸 공동 CEO인 아닐 부스리(Aneel Bhusri) 회장은 “우리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시장진출 전략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장하면서 다시 한 번 뛰어난 실적을 거뒀고 이를 통해 우리의 지속적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었다”며 “우리 직원들의 놀라운 노력과 혁신에 대한 멈추지 않는 집중력, 그리고 계속 늘어나는 고객 커뮤니티가 있기 때문에 우리 앞에 놓인 막대한 기회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다. 우리의 고객들 가운데에는 회사의 미래를 위해 워크데이에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세계 최대 기업들을 다수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워크데이 차노 페르난데즈(Chano Fernandez) 공동 CEO는 “3분기에도 계속 우리가 기대한 이상으로 수요가 증가했다. 보다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인사 및 재무 관리를 위해 우리 제품을 선택했고 기존 고객들 또한 워크데이 시스템을 확장했다”며 “앞으로도 우리는 계속 우리의 시장 진출 방안과 우리 성공에 매우 중요한 인력에 대한 투자를 강화할 것이다. 우리는 강력한 기반 위에서 좋은 포지셔닝으로 2023 회계년도를 맞고 있다”고 설명했다.
작성일 : 2021-11-24
HP, 혼합현실 활용한 프린팅 서비스 ‘HP xR서비스’ 발표
HP가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2(Microsoft Hololens 2)와 협력한 차세대 프린터 솔루션 ‘HP xR서비스(HP xRServices)’를 공개했다. HP xR서비스는 홀로렌즈2 헤드셋을 착용한 사용자가 가상현실 속의 HP 엔지니어에게 프린팅 관련 문의를 하거나 필요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가상현실에서 소통하는 지원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서비스 대기 시간 없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해 다운타임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HP의 모든 산업용 프린터 하드웨어에 적용되는 xR서비스는 사용자의 디지털 친숙도와 상관없이 간단한 교육만 받으면 바로 작업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서비스 안에서 가상의 HP 엔지니어가 제공하는 단계별 가이드를 따라가면 문제가 되는 지점이나 부품에 쉽게 도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관리자는 HP의 ‘프린트 OSx(Print OSx)’를 활용해 업무 수행 과정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결합해, 향후 인쇄 작업 최적화 및 생산성 향상을 추진할 수 있다. HP xR서비스는 현재 일부 고객 대상 베타 프로그램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향후 국내에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면 미팅 및 출장 서비스 감소 : HP xR서비스 사용에 필요한 정보를 담은 가이드 제공을 통해 기존에 요구되던 대면 미팅 및 출장 서비스를 줄일 수 있다. 24/7 가상환경에서 1:1 지원 : 기존의 서비스 지원과 더불어 이슈 상황에서 24시간 언제든 원하는 때에 가상환경에서 1:1 지원 서비스를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보다 빠른 직원교육 가능 : 실시간 시뮬레이션으로 진행되는 단계별 프로세스를 통해 신입 직원을 교육 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트레이시 갤러웨이(Tracy Galloway) 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혼합현실(MR) 솔루션은 변화하는 인터렉션 환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메커니즘을 제공하고 있다. HP xR서비스와 홀로렌즈 2, 원격 지원 애플리케이션은 HP의 고객 지원 업무에 편의성과 용이성을 더할 것이며, 업계 전반의 고객 지원 분야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HP 한국 및 동남아시아 인디고 사업부의 김성도 총괄 매니저는 “디지털 인쇄의 급격한 증가 및 끊임없이 발전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기 위한 고객 서비스 제공 방식도 빠르게 변화해야 한다”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은 고객의 시간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수익 창출 기회를 최적화함으로써 오늘날 프린팅 업계에 필요한 서비스를 재정의한다. HP는 생산 과정에서의 니즈가 지속적으로 변화함에 따라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여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작성일 : 2021-11-24
엔비디아, 간단한 단어로 예술작품 만드는 AI 페인팅 툴 ‘고갱2’ 공개
엔비디아는 짧은 단어만으로 사실적인 예술품을 만들어주는 최신 버전의 AI 페인팅 툴 고갱2(GauGAN2)를 공개했다. 고갱은 딥러닝 모델을 활용해 상상력을 사실적인 그림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해변의 일몰’과 같은 문구를 입력하기만 하면 AI가 실시간으로 장면을 생성한다. ‘바위가 많은 일몰의 해변’과 같이 추가 형용사를 추가하거나 일몰을 오후 또는 비오는 날로 바꾸면 고갱이 적대적 생성 신경망(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 : GAN)을 기반으로 즉시 그림을 수정한다.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는 장면에서 개체의 위치를 보여주는 상위 수준의 윤곽선인 세그멘테이션 맵(Segmentation Map)을 생성할 수도 있다. 하늘, 나무, 바위 및 강과 같은 레이블을 사용하여 대략적인 스케치로 장면을 조정하고 그림으로 전환하여, 스마트 페인트 브러시가 이러한 낙서를 멋진 이미지로 구현할 수 있게 한다.     고갱2는 세그멘테이션 맵, 인페인팅과 텍스트-이미지 생성을 단일 모델에 결합하여 단어와 그림의 혼합을 사실적 예술로 바꾸는 강력한 도구다. 해당 데모는 최초로 단일 GAN 프레임워크 내에서 텍스트, 세멘틱 세그멘테이션(Semantic Segmentation), 스케치 및 스타일과 같은 여러 양식을 하나로 통합한다. 이 기술은 아티스트의 비전을 고품질 AI 생성 이미지로 더 빠르고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갱2의 새로운 텍스트-이미지 변환 기능은 엔비디아 리서치(NVIDIA Research)의 최신 엔비디아 AI 데모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다양한 텍스트 프롬프트와 스케치를 통해 고갱2는 사용자가 장면을 보다 세밀한 컨트롤과 빠른 장면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한다. 아티스트들은 고갱2를 사용하여 현실기반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다른 세상의 풍경도 묘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 개의 태양이 있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행성 타투인(Tatooine)의 풍경을 재현하기 위해 사막, 모래언덕, 해라는 텍스트만으로 시작점을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는 두 번째 태양을 스케치해 넣을 수 있다. 고갱의 원리는 사용자가 텍스트 상자에 입력하는 모든 단어가 AI 생성 이미지에 더 많은 것을 추가하는 반복적인 과정이다. 고갱2의 AI 모델은 톱 500 슈퍼컴퓨터 리스트에 오른 엔비디아 DGX 슈퍼POD(DGX SuperPOD) 기반의 셀린(Selene) 슈퍼컴퓨터를 사용해 훈련됐다. 훈련에는 1000만 개의 고품질 풍경 이미지와 겨울, 안개 또는 무지개와 같이 단어와 단어가 해당하는 영상 간의 연결을 학습시키는 신경망이 사용됐다.
작성일 : 2021-11-24